Home영화관영화 스텝 파더 (The Stepfather, 2009) : 스랄러 추천

영화 스텝 파더 (The Stepfather, 2009) : 스랄러 추천

스텝 파더 (The Stepfather, 2009)

영화 스텝 파더 (The Stepfather, 2009)
장르 : 공포, 스릴러 (102분)
감독 : 넬슨 맥코믹
출연 : 딜런 월시, 셀라 워드, 펜 바드글리, 앰버 허드, 셰리 스트링필드 등

영화 스텝 파더 포스터

줄거리 : 섹시한 아내, 착한 아이들, 안락한 가정과 여유로운 상류층의 삶.
완벽한 가족이 완성될 때까지… 그의 살인은 계속된다!

사립학교 집으로 돌아온 마이클은 엄마 수잔에게 애인이 생겼음을 알게 된다. 곧 계부가 될 그의 이름은 데이비드 해리스로 엄마와 동거생활을 하고 있다. 데이비드는 마이클에게 ‘완벽한 가족’을 가지는게 꿈이라고 말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마이클은 데이비드에 대해 이상한 느낌을 받게된다. 마이클은 엄마와 여자친구에게 자신의 생각을 말하지만, 그들은 오히려 마이클에게 면박을 준다.

어느날 건너편 집에 살고있는 할머니가 엄마를 찾아와 뉴스에서 보도되고 있는 연쇄 살인범의 몽타주가 데이비드와 비슷하가며 이야기하는데 엄마는 들으려하지 않는다. 마이클은 왠지 그 말이 마음에 남고, 얼마 후 할머니가 우연한 사고로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데이비드에 대해 알아보겠다던 아빠의 시체를 지하실에서 발견하게된 마이클은 자신의 짐작이 맞았다는 것을 깨닫고 엄마가 위험에 빠진 것을 알게되는데….

영화 스텝 파더 (The Stepfather, 2009) .

조셉 루벤이 감독하고 TV시리즈 <로스트>의 테리 오퀸이 ‘계부’ 역을 맡았던 동명의 1987년작을 리메이크한 스릴러물. 원작의 성공에 힘입어 1989년에는 극장판 속편이, 그리고 1992년에는 TV용 영화로 3편이 제작되기도 했다.

<레이크 하우스> TV시리즈 <닙 턱>의 딜란 월쉬가 타이틀 계부인 데이비드 역을 맡았고, TV시리즈 <가십 걸>, <존 터커 머스트 다이>의 펜 배드글리가 마이클 역을 연기했으며, TV시리즈 <하우스>, <투모로우>의 셀라 워드, <좀비랜드>, <겟 썸>의 앰버 허드 등이 출연하고 있다. <닙 턱><웨스트윙>등 TV시리즈의 에피소드를 연출했으며 장편 데뷔작으로 <프롬 나이트>를 감독했던 넬슨 맥코믹이 연출했다. 또한 <프롬나이트><커버넌트><스나이퍼3>의 각본가이자 제작자인 J.S.카돈이 역시 각본과 제작을 맡았으며 <뉴문><트와이라잇><에이전트 코디뱅스>의 마크 모간도 제작에 참여했다. 전미 개봉에선 첫 주 주말 박스오피스 5위에 랭크되었다.

자신의 비밀스러운 과거를 지키기 위해서는 무슨 일이든지 하는 데이비드와 그의 비밀을 추적하는 마이클 사이에 긴장감이 보는 이의 심장을 조여온다. ‘완벽한 가정’ 구성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즉시 그 가족을 ‘정리’하고 새로운 타겟 가정을 찾아 나서는 일을 반복하는 극중 데이비드의 범행에 불쾌한 섬뜩함을 느낄 즈음, ‘그의 범죄는 계속 된다’는 또다른 암시는 영화가 끝나고 나서도 공포와 스릴의 여운을 오래 남긴다.

그럭저럭 틀어두고 보기 나쁘지 않음. 약간 B급인 듯 아닌 듯. 원작이 그렇게나 괜찮았다고 하던데. 문득 원작이 보고 싶어지기는 함.

특히 앰버 허드가 나오는 것도 약간 의외였다. 10년 전에 발랄한 앰버 허드를 보니 기분이 절로 좋아짐.

로튼토마토 영화 스텝 파더 (The Stepfather, 2009)

This tepid remake of the 1987 cult classic lacks the tension and satirical undercurrents of the original.

1987년 컬트 클래식을 미지근하게 리메이크한 이 작품은 원작의 긴장감과 풍자적인 흐름이 부족합니다.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1 댓글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