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인사이드 맨 (Inside Man, 2006) : 조디 포스터

영화 인사이드 맨 (Inside Man, 2006) : 조디 포스터

인사이드 맨 (Inside Man, 2006)

영화 인사이드 맨 (Inside Man, 2006)
장르 : 범죄, 스릴러 (128분)
감독 : 스파이크 리
출연 : 조디 포스터, 덴젤 워싱턴, 클라이브 오웬, 크리스토퍼 플러머 등

영화 인사이드 맨 포스터

줄거리 : 범인과 인질의 경계가 사라진 그곳에서
완전 범죄가 시작된다.

평범한 일상이 흘러가는 도심, 월 스트리트에 위치한 한 은행이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장 강도에 의해 순식간에 점령 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범인과 인질이 누구인지, 몇 명인지조차 드러나지 않는 혼란한 상황 속에 경찰들은 현장을 포위하고 유능한 협상가 키스 프레이저 (덴젤 워싱턴)를 투입한다. 그러나 은행을 점령하고 모든 계획을 지휘하는 우두머리 달튼 러셀(클라이브 오웬)은 인질들에게 자신과 같은 옷을 입히고 마스크를 씌워 범인과 인질의 구분을 없애며 혼란을 가중시키고…

영리한 범죄자, 능력 있는 협상가, 비밀을 가진 여인
세 명의 프로가 한 장소에서 부딪힌다.

한편 자신의 은행에 문제가 생겼다는 소식을 들은 은행의 소유주 아서(크리스토퍼 플러머)는 상류층의 은밀한 해결사로 통하는 로비스트이자 변호사인 매들린(조디 포스터)을 비밀리에 찾는다. 지루한 협상과 설득이 진행중인 현장을 찾은 매들린은 자신의 목적을 위해 키스와 달튼에게 동시에 미끼를 던진다. 달튼은 자신의 범행을 평범한 인질극으로 위장한 채 또 다른 트릭을 준비하고, 키스는 달튼이 고의적으로 시간을 끌고 있음을 깨닫기 시작한다.
각기 다른 목적과 계획을 가진 그들… 과연 최후의 승자는 누구인가?

클라이브 오웬, 덴젤 워싱턴, 조디 포스터 주연, 스파이크 리 감독의 하이스트 영화. 4천 5백만 달러의 제작비로 만들어 1억 8천만 달러의 수익을 거두며 흥행에 성공했다.

완벽한 계획은 물론 자존심을 가지고 은행을 터는 영리한 범죄자 달튼, 달튼이 단순한 인질극을 위장한 채 다른 것을 노리고 있음을 직감하는 유능한 협상가 키스, 클라이언트의 비밀을 지키기 위해 그들에게 미끼를 던지는 은밀한 해결사 매들린! 완벽한 캐스팅 없이는 영화화되지 못했을 것이라는 프로듀서 브라이언 그레이저의 말처럼, 각기 다른 목적으로 부딪히는 이들의 팽팽한 관계는 영화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영화 인사이드 맨 (Inside Man, 2006).

로튼토마토 영화 인사이드 맨

Spike Lee’s energetic and clever bank-heist thriller is a smart genre film that is not only rewarding on its own terms, but manages to subvert its pulpy trappings with wit and skill. 

스파이크 리의 활기차고 영리한 은행 강도 스릴러는 그 자체로 보람이 있을 뿐만 아니라 재치와 솜씨로 그것의 퍽퍽한 장르는 가까스로 전복시키는 똑똑한 장르 영화이다.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1 댓글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