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더 포그 (The Fog, 2005) : 안개 공포

영화 더 포그 (The Fog, 2005) : 안개 공포

더 포그 (The Fog, 2005)

영화 더 포그 (The Fog, 2005)
장르 : 미스터리, 공포 (100분)
감독 : 루퍼트 웨인라이트
출연 : 톰 웰링, 매기 그레이스, 셀마 블레어, 드레이 데이비스 등

영화 더 포그 포스터

줄거리 :

짙은 안개 공포가 당신을 엄습한다!

북부 캘리포니아, 안토니아 베이의 작은 해변가 마을.
마을에서는 100년 전, 목숨을 걸고 안토니아 베이를 창시한 윌리암스, 멀론, 웨인, 캐슬의 동상을 마을회관 앞에 세우는 행사가 진행 중이다.

닉은 낚시꾼들에게 배를 임대하는데 닻을 올리다 바다 속에 수장된 자루를 건드려 빠져 나온 물건들이 바닷가로 밀려나오게 된다. 그리고 마을엔 새떼가 이동을 하고 개가 이유 없이 죽는 등 불길한 기운이 감도는 가운데, 6개월 전 말없이 떠났던 닉의 여자친구 엘리자베스가 돌아온다.

엘리자베스는 사람들이 불타고 자신은 익사하는 악몽에 시달려왔는데, 주변에서 일어나는 이상한 일들에 대해 조사하던 중 예전 멀론이 살았던 곳에 지어진 보트 하우스에서 멀론이 작성한 일기장을 발견하고 그의 후손인 멀론 신부에게 가져가 도움을 청하지만 거절당한다.

한편, 과거 1871년 나병 환자들을 태우고 있던 배가 마을 설립자들의 음모로 짙은 안개 속을 헤매다 재물을 약탈당하고 불에 타 죽게 된다. 그때 억울하게 죽었던 원혼들이 마을에 몰려오는 짙은 안개와 함께 100년 만에 나타나 마을을 설립한 후손들에게 잔인한 복수를 시작하는데…

루퍼트 웨인라이트 감독의 <더 포그>는 외딴 바닷가에 억울하게 난파된 선원들의 원혼이 100년 만에 되살아나 마을 주민들에게 복수한다는 내용으로 공포 영화의 거장 존 카펜터 감독의 1980년 작 <더 포그>를 리메이크한 호러물이다. <더 포그>는 할로윈 데이 특수를 겨냥한 개봉 첫 주 전국 2,972개 극장에서 개봉해 1220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공포영화의 거장 존 카펜터 감독의 1980년 동명작품을 리메이크한 영화 <더 포그>. 원작과 리메이크의 차이점이라면 원작에서는 리메이크에는 닉 캐슬–엘리자베스 윌리암스- 스티비 웨인 세 사람의 삼각관계가 설정되어 있으나 원작에는 없는 부분이다. 그리고 원작에서는 종교적인 것이 중요 부분으로 전개되는데 반해 리메이크 작에서는 그다지 큰 의미가 없다. 엘리자베스의 경우 제이리 리 커티스는 우연히 이곳을 지나는 여행자로, 매기 그레이스는 원래 마을 출신으로 설정되었다.

미스터리 반전 영화로 유명한 <미스트>를 떠올리게 만드는 제목. 공포와 안개의 조합이 꽤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소재도 나쁘지 않고. 넷플릭스에 추천으로 떠서 재생.

그냥 적당한 킬링 타임. 아래 로튼토마토 지수는 처참하기 그지 없으나, 일단 나쁘지 않았음. 워낙 무섭고 놀라는 것을 못 봐서 그런가. 이 정도면 나쁘지 않지, 하는 생각이 들었음.

그리고 남자 주인공이 인상적임. 특히 파란 눈이. 선명하게 보이는 파란 눈이 괜히 사람을 홀리게 만드네.

로튼토마토

The Fog is a so-so remake of a so-so movie, lacking scares, suspense or originality. 

‘포그’는 공포, 서스펜스, 독창성이 결여된 그저 그런 영화를 리메이크한 것이다.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1 댓글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