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시빌 액션 (A Civil Action, 1998) : 넷플릭스 실화 바탕 드라마

영화 시빌 액션 (A Civil Action, 1998) : 넷플릭스 실화 바탕 드라마

시빌 액션 (A Civil Action, 1998)

영화 시빌 액션 (A Civil Action, 1998)
장르 : 드라마 (112분)
감독 : 스티븐 자일리언
출연 : 로버트 듀발, 존 트라볼타, 제임스 갠돌피니, 존 리스고, 캐슬린 퀸란, 토니 샬호브 등

영화 시빌 액션 포스터

줄거리 :
독성 폐기물로 오염된 매사추세츠주 우번의 식수. 개인 상해 전문 변호사가 대기업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다.

1979년, 미국 매사추세츠주에 위치한 작은 마을 이스트 워번에서 산업폐기물에 의한 생수오염이 발견된다. 그리고 그 마을의 백혈병사망율이 갑자기 증가하게 된다. 그 백혈병 희생자 중 어린 아들을 잃은 앤 앤더슨(캐슬린 퀸란 분)은 이 환경오염으로 인한 비극에 대한 공식적인 책임소재를 묻기 시작한다.

그 마을에 위치한 대기업 베아스트리스 푸즈와 W.R. 그레이스사의 공장의 폐기물이 그 원인임을 의심하게 된다. 개인상해소송전담 변호사였던 잰 슐리츠먼(존 트라볼타 분)과 그의 소규모 법률 사무소는 이 대기업을 상대로 소송하는 케이스를 우연히 맡게 되었고, 잰 슐리츠먼의 법률사무소와는 비교도 안되는 보스톤의 대규모 법률사무소의 노련한 검사 제롬 패처(로버트 듀발 분)와 윌리엄 치즈먼(브루스 노리스 분)이 Beast-rice Foods와 W.R Grace & Co.사의 변호를 맡게 된다.

패처는 막대한 배상금 문제가 걸린 케이스를 진행시키기 보다는 합의금으로 케이스를 종료시키려 한다. 그러나 앤 앤더슨은 돈보다도 제대로 된 책임규명을 원한다고 해서 ‘쉽게 가려고 하는’ 잰과 그의 동료변호사를 곤란하게 한다. 한편, 잰의 법률사무소는 마을주민 대부분이 Beastrice Foods사의 직원이었던 까닭에 증인을 내세우는 데 불리했고 과학적인 증거자료 수집 때문에 이미 파산 직전에 가있던 상태였다. 승산이 안보이는 케이스에 지친 잰의 동료들은 더 이상은 못하겠다며 잰의 곁을 떠난다. 그리고 패처는 잰에게 계속 케이스를 포기하도록 설득한다.

<시빌 액션>은 한 변호사가 ‘워번 사건’을 둘러싸고 막강한 힘을 가진 기업에 대항하여 치열한 두뇌싸움을 벌이는 스릴있는 드라마이다.

<시빌 액션>의 실제 주인공인 변호사 잰 슐리츠만은 사건이 승소했을 때 축하 파티는 물론 법정사건에 까지 작가인 조나단 하를 불러 옵저버로서 모든 사건을 관찰할 수 있게 하곤 하였다. 법정 뿐만 아니라 동료들과의 회의석상 그리고 증인석 준비 등 매일의 생활을 같이 할 정도 였는데 그러한 경험은 작가인 그에게 잰 슐리츠만 변호사가 맡았던 법정사건을 집필하는 계기가 되었고, 9년후 ‘시빌 액션 Civil Action’ 이라는 소설을 완성시켰다. 조나단 하에 의하여 ‘시빌액션’의 원고가 끝나자 ‘터치스톤’ 영화사가 영화판권을 샀으며 6개월 후 소설로 발간돠고 뉴욕타임즈 선정 최고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

<보비 피셔를 찾아서 Searching For Bobby Fisher>로 데뷔를 하였고, <쉰들러 리스트> 각본으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스티븐 자일리언이 각본과 감독을 맡아 그만의 독특한 연출력을 발휘하였다.

존 트라볼타 John Travolta
영화 <토요일 밤의 열기>, <그리스>, <마이키 이야기>, <펄프 픽션>, <브로큰 애로우>, <페노미논>, <마이클>, <페이스 오프>, <씬 레드 라인>, <장군의 딸>, <배틀필드>, <시빌 액션>, <퍼니셔>, <래더49>, <헤어스프레이>, <볼트>, <펠햄 123>, <프롬 파리 위드 러브>, <킬링시즌>, <라이프 온더 라인>, <아이앰 래스>, <고티>, <스피드 킬스>, <더 파나틱> 등

로튼토마토 영화 시빌 액션

Based on a true story, this is an intelligent legal thriller, very much in the mode of 1970s issue-oriented films, that may be too subtle and complex for the damands of today’s market.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1970년대 이슈 중심 영화들의 양식으로 오늘날 시장의 요구에 비해 너무 미묘하고 복잡할 수 있는 지능적인 법률 스릴러이다.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