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문화책 추천아름답다 추하다 당신의 친구 _ 사와무라 이치 (일본소설)

아름답다 추하다 당신의 친구 _ 사와무라 이치 (일본소설)

아름답다 추하다 당신의 친구 _ 사와무라 이치

제목 : 아름답다 추하다 당신의 친구
지은이 : 사와무라 이치 (오민혜 번역)
출판사 : 한즈미디어 (2022. 08. 04. 전자책 출간)
장르 : 일본 소설 (총 1권, 약 16.4만자)
가격 : 10,500원

아름답다 추하다 당신의 친구 책 표지

도립 요쓰카도 고등학교에서 갑자기 자살 사건이 일어난다. 사망자는 연예인을 뛰어넘는 미모와 최상위인 성적으로 학생들을 휘두르고 다니던 교내 서열 1위의 여학생 하무라 사라사. 그녀의 죽음이 남긴 여파가 사라지기도 전에, 뒤를 이어 왕좌에 오르는 소녀들은 학교에 전해 내려오는 공포의 주술에 휘말려 차례차례 모든 것을 잃기 시작한다.
학교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학생을 죽게 만든다는 주술. 수년에 한 번, 단 한 사람에게 피해자를 지목할 힘을 내린다는 주술의 실체는 무엇일까? 사라사의 뒤를 이은 여학생들은 과연 주술을 피해 살아남을 수 있을까?

아름답다 추하다 당신의 친구 _ 사와무라 이치
예전에 우연히 제목을 보고 책을 알게 된 후. 기대가 컸던 작품인데. 막상 펼쳐 보니 너무 유치하고 뻔하고 구시대적이어서 실망했던 작품. 일단 ‘외모지상주의’라는 소재 자체가 썩 유쾌하게 다가오지가 않음. 예쁜 애가 트러블이 나고 못생기게 되는 저주를 받고 그 충격에 자살한다는 것부터가 너무 어처구니없었음. 거기에 결말에 이르러서는, 뭐, 우당탕탕 그 자체여서 할 말을 잃었다고 해야 할까.

아름답다 추하다 당신의 친구 _ 사와무라 이치

“거기엔 자살한 여학생이 남긴 주술이 담겨 있대.
여자만 부릴 수 있고, 증오하는 여자를 추하게 바꿔 버리는,
아주 무시무시한 주술이.”

문학에서 호러 표현의 극치를 보여준다는 문단의 찬사를 받은 작가, 제22회 일본 호러소설대상 수상의 빛나는 이력을 가진 사와무라 이치가 새 작품으로 독자들을 만난다. 그는 미야베 미유키에게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솜씨가 얄미울 정도로 능숙하다“고 감탄을 산 작풍을 한층 강화하여, 으스스한 학교 괴담에 학생들의 교실 내 계급을 좌우하는 외모 지상주의를 엮어 누구라도 공감하지 않을 수 없는 소설을 선보인다.

괴담대로 요쓰카도 고등학교에서 가장 예쁜 여학생 하무라 사라사가 자살한 시점에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평소에 어떤 고민도 없이 당당하고, 머리도 좋아 성적도 좋고, 속한 그룹을 좌지우지하는 권력까지 지닌 사라사. 오래전 히메사키 레미의 죽음과 달리, 사라사를 아는 사람 모두가 “그렇게 예쁜 애가 무엇 때문에 자살을 하냐”며 의문을 품을 정도로 빛나는 미모를 지닌 여학생. 그녀가 죽은 뒤 미모순으로 다시 한번 권력이 개편된 학급에서는 주술이 실제로 존재하며, 누군가가 학우들 중 대상자를 골라 저주를 걸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는데……. 범인은 누구고, 원하는 게 무엇이기에 친구들에게 계속 주술을 거는 것일까? 여자를 추하게 만들 뿐 죽음에는 관여하지 않는 듯한 주술은 어떤 방식으로 사람을 죽게 만드는 것일까?

“히메는 수년에 한 번 여학생 중 하나를 선택해 주술을 전수한다.
그 주술은 증오하는 여자를 추하게 바꿔버리는 힘을 가지고 있다.”

『아름답다 추하다 당신의 친구』의 배경인 도립 요쓰카도 고등학교는 남녀 공학의 평범한 고등학교이다. 학교라면 으레 하나둘 갖고 있는 괴담을 갖춘 것까지 전형적으로 평범하다. 그러나 흥밋거리로만 여겨온 괴담이 현실로 실현되면서 학생들 중 반이 공포에 휩싸인다. 왜냐하면 요쓰카도 고등학교의 괴담은 여학생들만 대상으로 하고, 여학생만 죽어 나가기 때문이다.

과거 30년 전 이 학교에는 “아름다울 미美“ 한자가 이름에 들어갔다는 것조차 조롱의 대상이 될 만큼, 누구나 만나보면 놀랄 정도로 어마어마하게 추한 얼굴을 가졌던 여학생이 있었다. 이름은 히메사키 레미. 어느 날 이 학생이 학교 옥상에서 투신자살해 죽었는데도 사람들은 이유를 별반 궁금해하지도 않은 채 “그렇게 추하니 그럴 만하지”라고 납득했다.

문제는 그다음이다. 히메사키 레미가 자살한 뒤 학교에서는 반드시 가장 예쁜 여학생이 자살하는 사건이 자꾸만 생긴다. 누가 보아도 자살이지만, 이들의 죽음이 정기적으로 일어나니만큼 기이하고 부자연스러운데다, 교내에서 떠도는 누가 출처인지 모를 히메의 유산에 대한 이야기가 합쳐져 함께 괴담으로 자리잡는다.

아름답다 추하다 당신의 친구 _ 사와무라 이치

아름답다 추하다 당신의 친구 _ 사와무라 이치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