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문화책 추천소설 쯔진천 작가의 무증거 범죄 : 법의학자의 짜임새 있는 범죄 스릴러

소설 쯔진천 작가의 무증거 범죄 : 법의학자의 짜임새 있는 범죄 스릴러

중국 추리 소설이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다는 걸 이 작품으로 처음 알았다!

최근 가장 숨막히게 본, 쯔진천 작가의 소설 <무증거 범죄>입니다. 제목부터 벌써 치밀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증거가 없다면 범죄는 성립하지 않아.”
최고의 법의학자와 범죄논리학 천재 수학교수의 두뇌싸움!

3년전부터 잊을만 하면 주기적으로 연쇄 살인 사건이 발생합니다. 범인은 항상 현장에 같은 지문과 ‘나를 잡아 주십시오’라고 적혀있는 쪽지를 남깁니다. 그 외에 범인에 대한 그 어떤 단서나 흔적은 없습니다.

주후이루는 다리가 불편한 오빠와 함께 음식점을 합니다. 늦은 밤 늘 자신을 괴롭히던 남자 깡패 하나를 칼로 찌르게 됩니다. 그리고 주후이루에게 다가온 궈워. 궈워는 짝사랑하던 주후이루를 도와 남자 깡패 하나를 완전히 죽이고 공범이 되어버립니다.

그리고 모든 것을 지켜본 뤄원. 뤄원은 전직 법의학자로 아내와 딸이 실종된 후 관련 일을 쉬고 있습니다. 뤄워는 주후이루와 궈워를 도와 완전범죄 현장을 만들고, 알리바이를 조작하고, 경찰을 만났을 때 대처법까지 알려주게 됩니다.

책 표지에 큼지막하게 적힌 <중국판 용의자 X의 헌신>이라는 말이 시선을 확 사로잡습니다. 이 책은 제가 우연히 밀리의 서재를 탐험하던 중에 발견한 소설입니다. 그것도 태어나서 처음 접한 중국의 추리소설.

중국, 하면 떠오르는 것이라고는 삼국지나 무협물인데 과연 추리 소설도 재미있을까? 처음 책장에 넣었을 때의 걱정은 그저 기우였던 것. 글의 흡입력, 사건 구성의 치밀함, 각기 개성있는 캐릭터들. 무엇 하나 놓친 것이 없는 작품이었습니다. 말 그대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본 소설!(오히려 이 작품을 통해 중국 추리 소설은 다 볼만하다는 편견이 생겼을 정도)

넷플릭스에 <무증지죄>라는 제목으로 중국에서 웹드라마화 되었다고 하는데, 이건 2021년 2월 26일 현재 기준으로 내려가서 볼 수가 없습니다. 후기들을 보면 웨메이드 드라마라며 칭찬일색이라 너무 아쉽습니다. 안 그래도 페이지를 넘기는 내내 ‘아, 이거 드라마로 만들면 재미있겠는데?’ 싶었것만.

작가 : 쯔진천
1980년대에 태어나 저장浙江대학교 수자원학과를 졸업했다. 레이미雷米, 주하오후이周浩暉와 함께 중국 추리소설계 3대 인기 작가로 손꼽히며, 대신大神이라는 별명으로도 불린다. 『논리 왕자의 연역법』 『화학공업 여왕의 역습』 『물리 교사의 시공 트릭』 등 ‘엘리트 범죄’ 시리즈로 추리소설 독자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무증거 범죄』 『동트기 힘든 긴 밤』 『나쁜 아이』로 이어지는 ‘추리의 왕’ 시리즈를 발표하면서 대중적 명성을 얻었다. 여러 작품이 드라마화 및 영화화 진행 중이며, 이 중 『무증거 범죄』는 웹드라마 각색 후 큰 인기를 끌어 넷플릭스에 해외 판권이 판매, 190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며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동트기 힘든 긴 밤』은 ‘중국에서만 나올 수 있는, 추리소설을 넘어선 추리소설’이란 극찬을 받으며 2017년 중국 리뷰 사이트 더우반에서 고평점 도서 Top 10에 선정되는 등 출간작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 밖의 작품으로 『사신의 대리인』 『금기의 땅』 『주식의 신이 된 소년』 등이 있다.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찬호께이의 소설 망내인 (네트워크에 사로잡힌 사람들)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