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오케이 마담(OK! MADAM,2020): 유쾌하고 정감있는 가족코미디

오케이 마담(OK! MADAM,2020): 유쾌하고 정감있는 가족코미디

개요: 코미디 / 한국 / 100분

개봉: 2020.08.12

평점: 7.98

관객수: 122만명

소개: 극강의 쫄깃함으로 빠른 완판을 기록하는 꽈배기 맛집 사장 ‘미영’은 컴퓨터 수리 전문가 ‘석환’의 남다른 외조로 하와이 여행에 당첨되고, 난생처음 해외 여행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비밀 요원을 쫓는 테러리스트들도 같은 비행기에 오르고 꿈만 같았던 여행은 아수라장이 된다. 난데없는 비행기 납치 사건의 유일한 해결사가 되어버린 부부. 평범했던 과거는 접어두고, 숨겨왔던 내공을 펼치며 인질이 된 승객을 구하기 시작한다! 휴가 끝;; 작전 시작^^ 구하자 비행기! 가자 하와이로!

엄정화 = 미영

미쓰와이프(2015) 이후 5년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 엄정화 배우님이 오케이 마담의 주인공 ‘미영’ 역을 연기했습니다.

미영은 오래되어 고장이 잦은 세탁기를 꾸역꾸역 고쳐가며 사용하고 해외 여행 한번 가자는 남편의 등짝을 철썩철썩 때려가며 돈이 어디있냐고 소리치는 억척스러운 아줌마입니다. 그런 평범한 아줌마로 살아가는 그녀에게는 사실 엄청난 과거의 비밀이 있습니다. 아무도 모르게 숨겨왔던, 다 잊은 줄 알았던 과거였건만 그녀의 본능을 깨우는 사건이 일어납니다.

난생처음 떠난 해외 여행, 하와이로 가는 비행기 안에 테러리스트들이 함께 타고 있었던 것! 테러리스트들이 비행기를 납치하고 승객들에게 총을 겨누고 있는 상황에서 그녀는 은밀히 움직기 시작하는데요. 과연 그녀의 과거를 둘러싼 비밀이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엄정화 배우님은 참, 억척스러운 연기를 천연덕스럽게 잘 하세요. 물론 다른 연기도 잘 하시지만, 코미디 연기에서 유독 빛을 발하시는 분이신 것 같아요.

홍반장, 미스터 로빈 꼬시기, 댄싱퀸, 미쓰와이프까지 너무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결혼은 미친 짓이다, 인사동 스캔들은 제 최애 영화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인사동 스캔들에서 엄정화 배우님의 그 미친 악녀 연기는 소름이 돋을 정도였죠!

게다가 이번 영화에서는 51세의 나이가 무색하게 고난도의 액션까지 선보이며 필모그래피에 또 한 획을 그으신것 같아요. 다음에는 어떤 작품을 하실지 더욱 기대가 됩니다.

그런데 말이죠. 50대에 30대 연기가 가능한 당신, 진짜 나랑 같은 인종이 맞는 건가요?!

아내를 찐 사랑하는 남편, 석환 역의 박성웅

한푼이라도 아끼기 바쁜 미영에게 해외 여행을 가자고 조르는, 조금 철 없는 남편이자 컴퓨터 수리 전문가인 석환. 아무것도 모르고 바보 같은 그에게도 사실 가족에게 조차 말 할 수 없었던 비밀이 있습니다!

과거 따위는 다 잊고 한 여자의 남편으로 한 아이의 아빠로 지지고 볶으며 평범하게 살던 어느날, 숨겨왔던 그의 엄청난 실력을 들어내야만 하는 일이 벌어집니다. 바로 탑승하고 있던 비행기가 납치 된 것!

내 아내와 내 딸은 내가 지킨다! 그는 은밀하게 기체 내부로 숨어듭니다!

과연 석환은 아내와 딸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박성웅 배우님은 영화 신세계에서 “거 죽기 좋은~ 날이네.”로 인기의 정점을 찍으셨었죠. 그런 카리스마 있는 배역에 찰떡이신 분이지만, 코미디 연기도 부족함 없이 잘 어울리싶니다.

사실 저는 드라마 태왕사신기부터 배우님의 팬입니다. 태왕사신기에서 주무치와 달비의 러브스토리가 꽤나 귀엽고 달달했었죠. 그 당시 달비 역을 맞았던 신은정 배우님과 실제로 연인 사이로 발전하셨고 결혼까지 하셔서 지금도 너무 잘 살고 계세요.

태왕사신기의 주무치가 상남자 중의 상남자 같지만, 내 여자 앞에서는 바보가 되는 사랑 바보였는데, 그 느낌을 너무 잘 살려서 연기를 해주셔서 태왕사신기 메인 커플 볼 때보다 더 떨렸던 것 같네요. 그래서 어쩌면 저게 연기가 아니라 저 사람의 정체성일 수도 있겠다 생각을 했었는데요.

이번 오케이 마담에서도 가족 밖에 모르는 사랑 바보 느낌을 아주 제대로 살려서 연기를 해 주셨습니다! 바본데 멋있어!

이상윤, 배정남, 이선빈, 그리고 딸 역에 정수빈

주연 부부의 케미도 최고지만, 조연들의 케미도 만만치 않습니다.

뜬금없는 말이긴 한데, 이상윤 배우님 머리스타일 참새 같지 않나요? 이상윤 배우님이 연기하신 철승은 악역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악역입니다. 미영의 전남친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배정남 배우님이 잘생김과 모델핏 기럭지를 가지고 모자란 사람 연기를 하는데 너무 웃깁니다.

특별출연도 있지롱

김남길 배우님이 특별출연으로 참여해 주셨어요. 아주 그냥 암것도 안함서 씬 스틸하십니다. 이분 웃긴 분이였네!!!

총평: 나름의 반전이 있다.

솔직히 평하자면, 빅잼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킬링타임용으로는 넘치도록 충분하고요. 정말 딱 더함도 덜함도 없이 평점 7점대의 영화입니다.

이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는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집에서 에어컨 틀어두고 막 튀긴 꽈배기에(영화보면 꽈배기 땡겨요. 준비하세요) 맥주 한캔 딱 마시면서 보기 좋은 영화라고는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엄정화 배우님의 시원시원한 액션과 크게 답답한 고구마 없는 서사(작은 건 있을 수도..), 그냥 보기 편하고 부담없이 소소하게 웃을 수 있는 영화입니다. 그리고 나름의 반전도 있고요. 결말도 해피엔딩으로 찜찜함 없이 잘 끝나니, 코미디 영화 한 편 땡기는 날에 추천드립니다.

.

- 광고 -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인기 글

- 광고 -
큰 답답함 없이 술술 넘어가는 스토리에 마음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코미디 영화오케이 마담(OK! MADAM,2020): 유쾌하고 정감있는 가족코미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