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영화 우먼 인 윈도(The Woman In The Window, 2020) : 이웃집의 살인사건...

영화 우먼 인 윈도(The Woman In The Window, 2020) : 이웃집의 살인사건 현장을 보게되었다

집 밖에 벗어나서는 숨도 쉴 수 없는, 광장 공포증을 소재로 한 심리 스릴러. 푸숑이 애정하는 영화 어톤먼트의 조 라이트 감독의 넷플릭스 신작 영화!

넷플릭스(NETFLIX)
영화 우먼 인 윈도(The Woman In The Window, 2020)
개요 : 범죄, 스릴러, 드라마 (100분)
감독 : 조 라이트
출연진 : 에이미 아담스, 게리 올드만, 줄리안 무어, 안소니 마키, 프레드 헤킨저 등
줄거리 : 광장공포증 때문에 집 안에만 틀어박혀 사는 애나 폭스. 그녀는 뉴욕의 자기 집 창문을 통해 건너편에 새로 이사 온 가족을 엿보곤 한다. 그런 그녀가 잔혹한 범죄를 목격하면서 비밀이 드러나기 시작한다. 이제 그 무엇도, 그 누구도, 보이는 대로 믿을 수가 없다.

우먼 인 윈도
(The Woman In The Window, 2020)

우먼 인 윈도(The Woman In The Window) 포스터

2021년 5월 14일. 넷플릭스로 공개된 따끈따끈한 신작 영화 ‘우먼 인 윈도(The Woman In The Window)’ 입니다. 원래는 2019년에 개봉했어야 하는 작품입니다. 하지만 배급사 폭스가 디즈니에 인수합병 되면서 연기되고, 코로나 창궐로 인해 연기되고.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마침내 넷플릭스를 통해 개봉될 수 있었습니다.

모순되게, 하필 애나 폭스의 직업은 정신과 의사

과거 교통사고로 인해 광장 공포증을 앓고 있는 애나 폭스. 집 밖에 나가지 못하고 갇혀서 은둔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할로윈 때도 동네 아이들이 집에 계란을 던지고 더럽히지만, 밖에 나가는 것이 무서워 아무 것도 하지 못하고 겁에 질려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말로만 듣던 관음
트위터에서는 관은을 ‘타인의 계정을 사찰하면서 그 사람이 쓴 트윗과 마음을 찍은 것 멘션 등을 찾아서 보는 것’으로 표현합니다

극힌 한정된 사람만 만나며 지내는 그녀의 유일한 취미는 주변 이웃들을 관찰하는 것.

에이미 아담스와 줄리안 무어의 환상적인 투샷

애나의 눈에 건너편 빈 집으로 한 가족이 이사오는 장면이 눈에 띕니다. 그리고 어느새 애나에게 스며들은 이웃집 아들 이튼과 이튼의 엄마인 ‘제인 러셀’. 애나와 제인은 친구가 되기로 합니다.  

경찰에 신고하는 애나 폭스

그러던 어느 날!
목욕을 하던 애나는 제인의 집에서 큰 소리가 나는 것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창밖을 내다보다가 제인이 칼에 찔려 살해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됩니다. 바로 신고를 하지만 경찰은 제인의 집에는 아무런 일도 없었다고 말합니다.

당황과 황당, 그 사이의 표정

심지어 애나가 알던 제인 러셀이, 제인 러셀이 아니라며 다른 여자를 데려오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전부 애나가 광장공포증으로 인해 먹은 약으로 인한 환상이라고 말하기까지 합니다.

과연 애나는 정말로 살인 사건을 목격한 걸까요?

우먼 인 윈도(A. J. 핀 / 부선희 번역)

동일 제목으로 원작 소설이 있다고 하니, 영화로 부족하셨던 분들은 찬찬히 책을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화 다음 ‘이창’ 정보)

마지막으로 하나 더!
조 라이트 감독이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이창(Rear Window, 1954)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영화 내에 ‘이창’, ‘싸이코’, ‘열차 안의 낯선 자들’과 관련된 이스터에그를 넣었다고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다음 영화 ‘우먼 인 윈도’ 포토
+[왓칭 Pick!] 창문으로 엿보는 공포, ‘우먼 인 윈도’
+[인터뷰] ‘우먼 인 윈도’ 에이미 아담스와 조 라이트 감독 – 의심과 믿음 사이 아슬아슬한 줄타기
+영화 이창 (Rear Window, 1954) : 알프레드 히치콕의

#우먼인윈도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