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하나와 앨리스(Hana and Alice, 2004) : 소녀들의 성장통, 그리고 그 시절...

영화 하나와 앨리스(Hana and Alice, 2004) : 소녀들의 성장통, 그리고 그 시절 감성적인 영상미

2004년, 벌써 17년 전이다. 그 시절 우리는 아오이 유우에 미쳤었고, 이와이 슌지표 영화에 홀렸었지.

왓챠(WATCHA)
영화 하나와 앨리스(Hana and Alice, 2004)
개요 : 로맨스, 멜로, 코미디 (135분)
감독 : 이와이 슌지
출연진 : 아오이 유우, 스즈키 안, 카쿠 토모히로 등


줄거리 : 하나는 어릴 때부터 단짝 친구인 앨리스가 점찍은 남자애를 보여준다며 끌고 간 곳에서 마음을 콩닥뛰게 만드는 꽃미남 소년 미야모토를 발견한다. 몰래 뒷조사를 통해 확인한 바로 미야모토는 한 학년 선배이자 만담동호회 회원. 하나는 만담동호회에 가입해서 미야모토의 관심을 얻기 위해 호시탐탐 기회를 엿본다. 그러던 어느 날, 하나는 마침내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게 된다. (이런!)
머리 다친 선배에게 기억 상실이라 뻥친 것도 모자라 ‘나한테 사랑 고백했잖아!’라고 외치는 귀여운 스토커 하나. 그리고 친구의 애정사기극(?)에 거침없이 동참한 앨리스. 그러나 그들의 우정은 미야모토로 인해 예기치 않은 삼각관계로 발전하는데…

하나와 앨리스 (Hana and Alice, 2004)

영화 하나와 앨리스 포스터

원래는 2003년 네슬레의 초콜릿 킷캣의 3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단편 영화를 이와이 슌지 감독이 장편 영화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레전드 로맨스 영화 명작 <러브레터>의 이와이 슌지 감독 표 전형적인 순정만화의 영상화! 당시 인기 절정이었던, 순전히 아오이 유우를 위한, 아오이 유우에 의한, 아오이 유우의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왼 : 하나 역의 ‘스즈키 안’ / 오 앨리스 역의 ‘아오이 유우’)

어릴 때부터 쭉 단짝으로 지내온 하나와 앨리스.

색감이 완전 요즘 인스타그램 갬성 샷 2
색감이 완전 요즘 인스타그램 갬성 샷 2

두 사람이 함께 발레 교습소에서 만나서 웃고 떠드는 장면들은 정말 보기 좋습니다.
그 나이 대의 소녀들 다운 모습을 가만히 보고 있자니 웃음이 절로 나옵니다.

문제의 그 미야모토 선배

두 사람은 전철역에서 종종 보게 되는 ‘미야모토 선배’를 동시에 좋아하게 됩니다.

로맨스, 순정에 이런 구도가 빠지면 아쉽지

하나는 그 미야모토 선배가 가입한 만담 동아리를 따라 가입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선배를 몰래 따라다니다가, 우연히 선배가 문에 머리를 세게 부딪히고 쓰러지는 것을 보게 됩니다.

말로만 듣던 기억상실!
영 정신을 차리지 못하는 선배에게 하나는 “선배 나랑 사귀는 사이잖아”, “고백했잖아” 하는 말을 흘립니다. 정말 기억이 나지 않아서, 선배는 하나의 말을 그대로 믿게 됩니다.

하지만 거짓말이 길어지면 꼬리가 잡히는 법!
미야모토 선배는 점점 하나와 연인이었던 것이 정말 맞는지 의심하게 됩니다.
의심이 깊어지자 하나는 앨리스에게 결코 하지 말아야 할 부탁을 하게 됩니다.

“전에 사귀었던 여자친구인 척 해줘!”

삼각형은 그렇게 만들어지는 법.
미야모토 선배는 앨리스에게 끌리기 시작합니다.
거짓말은 짙어지고, 마침내 앨리스도 미야모토 선배를 좋아하게 됩니다.

풋풋함 절정, 이 삼각관계는 어떻게 흘러갈까요?


영화 속 발레하는 아오이 유우

명장면 중의 명장면으로 꼽히는 발레하는 앨리스의 모습입니다.
사진만 보고 지나가기에는 정말 아쉬우니 영상을 직접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영화 하나와 앨리스 명장면(발레장면)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다음 영화 ‘하나와 앨리스’ 포토
+찬란하고 영원한 찰나의 미학, <하나와 앨리스>
+<하나와 앨리스> 배우 아오이 유우 蒼井優
+<하나와 앨리스>와 <팜므 파탈>
+[비평 릴레이] <하나와 앨리스>, 정성일 영화평론가
+일본드라마 도망치는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逃にげるは恥はじだが役やくに立たつ, 2016)
+영화 백만엔걸 스즈코 (One Million Yen Girl, 百万円と苦虫女, 2008) : 만나기 위해 헤어지는 거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