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제8일의 밤(The 8th Night, 2021) : 한국형 오컬트

영화 제8일의 밤(The 8th Night, 2021) : 한국형 오컬트

제8일의 밤
(The 8th Night, 2021)

영화 제8일의 밤 : 한국형 오컬트

제8일의 밤(The 8th Night, 2021)

불교 승려가 퇴마사로 나오는 한국형 오컬트 영화 제8일의 밤(The 8th Night, 2021)이 2021년 7월 2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190여 개국에 공개되었습니다. 영화 제8일의 밤(The 8th Night, 2021)은 7개의 징검다리를 건너 세상에 고통으로 가득한 지옥을 불러들일 깨어나서는 안 될 것의 봉인이 풀리는 것을 막기 위해 벌어지는 사투를 그려낸 영화라고 합니다.

단풍국 에디터 비리애님의 <제 8일의 밤(넷플릭스. 2021), 꽤 볼만한 한국형오컬트 무비>, 제8일의 밤 리뷰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며칠 지나지 않아서인지 영화 제8일의 밤(The 8th Night, 2021)의 로튼 토마토 지수는 아직입니다. 다만, 관객점수가 62%로 나옵니다. 그럭저럭 볼만하다는 것.

넷플릭스는 영화 제8일의 밤(The 8th Night, 2021) 공개를 앞두고, 관전 포인트 3가지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1. 넷플릭스에서 선보이는 가장 한국적인 미스터리 스릴러! 끝을 알 수 없는 <제8일의 밤>의 세상이 열린다!

2. 이성민부터 박해준, 김유정, 남다름, 김동영, 이얼까지! 얽히고설킨 인물들의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전개와 촘촘한 드라마!

3. ‘무한의 밤’을 사는 이들에게 ‘깨달음’에 대한 질문을 던지다! 삶에 대한 ‘깨달음’을 얻게하는 영화 <제8일의 밤>




이 외에 김태형 감독과 배우들이 온라인 제작보고회에서 짚은 관전 포인트 4가지.

①『금강경』같은 깨달음 새긴 오컬트

②8 눕히면…각자 만든 무한(∞)의 밤, 지옥

③뒤통수, 머리카락 사이에 숨은 눈알…시각공포

④실존 전설처럼…산스크리트어 주문·사막 해외 로케

딱히 내용은 쓸 게 없습니다. 공개된 줄거리가 전부인 느낌.

강렬한 느낌의 포스터와 달리, 내용은 생각보다 그렇게 강렬하지 않습니다. 뭔가 뻔한 느낌의 장면도 있고. 섬뜩한 것도 없고. 무섭지도 않고. 놀랄 것도 없고.

넷플릭스(NETFLIX)
개요 : 미스터리, 스릴러 (115분)
감독 : 김태형
출연진 : 이성민, 박해준, 김유정, 남다름, 김동영 등
줄거리 : 붉은 달이 뜨는 밤, 봉인에서 풀려난 `붉은 눈`이 7개의 징검다리를 밟고 자신의 반쪽, `검은 눈`을 찾아간다. 그리고 마지막 제8일의 밤, 그 둘이 만나 하나가 되면 고통과 어둠만이 존재하는 지옥의 세상이 될 것이다.  
˝때가 되었구나. 전해라… 놈이 왔다˝
북산 암자의 `하정 스님`(이얼)은 2년째 묵언수행 중인 제자 `청석`(남다름)에게 `깨어나서는 안 될 것`의 봉인에 관한 전설을 들려주며, `선화`를 찾으라고 유언을 남긴다. `청석`은 주소지만 적힌 종이를 들고 길을 떠나던 중 사리함을 잃어버리고 그곳에서 정체모를 소녀 `애란`(김유정)을 만나게 된다. 한편, 괴이한 모습으로 죽은 시체들이 발견되고, 강력계 형사 `김호태`(박해준)와 후배 `박동진`(김동영)은 산발적으로 나타나는 괴시체들의 공통점을 찾기 위해 수사를 이어간다.
˝놈이 필요로 하는 걸 없애는 거다˝
세상을 등진 전직 승려 선화, `박진수`(이성민)는 귀신을 천도해야 한다는 숙명을 외면한 채로 살아간다. 돌연 그를 찾아온 `청석`으로 인해 애써 모른 척해온 과거와 마주하는 `진수`. 그러나, `깨어나서는 안 될 것`의 봉인이 풀리는 것을 막아야만 하는 `진수`는 `그것`이 눈을 뜨기 위해 밟아야 할 7개의 징검다리 중 존재를 알고 있는 유일한 징검다리를 찾아 길을 나서는데…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다음 영화 제8일의 밤 포토
+“8을 눕히면 무한(∞)의 밤, 지옥”… 한국형 오컬트 ‘제8일의 밤’ 관람 포인트
+‘제8일의 밤’ 관전 포인트 3…오늘(2일) 공개
+공개 직후 평가 확 갈리는 ‘한국형 오컬트’ 공포영화 넷플릭스 ‘제8일의 밤’ 후기
+영화 아미 오브 더 데드(Army of the Dead, 2021) : 이게 새벽의 저주 후속작이라고?
+영화 지진새 (Earthquake Bird, 2019) : 넷플릭스 스릴러

제8일의 밤 소름끼치는 결말&디테일 해석 총정리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