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도쿄 올림픽 무관중으로 진행 결정!

2020 도쿄 올림픽 무관중으로 진행 결정!

[이미지 출처 : 뉴시스]

2020 도쿄 올림픽 무관중으로 진행 결정! 2021년 7월 24일 막을 올리게 될 일본 도쿄 올림픽. 도쿄 올림픽이 올림픽 사상 초유의 무관중 올림픽으로 치러지게 되었습니다. 도쿄 등 수도권에 있는 경기장은 관중을 아예 받지 않는다는 것. 코로나19 전 세계적인 재확산으로 인해 도쿄도에 4차 긴급사태가 발령된 것에 따른 것입니다.

일본 정부, 도쿄도,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등은 지난 8일 도쿄올림픽 관중 수용 여부에 관한 5자 협의에서 이 같이 결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OC는 성명을 통해 “긴급사태에 대응해 보다 엄격한 조치를 결정했다”며 올림픽 기간 도쿄 내 모든 경기장에서 관중을 금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고. 도쿄 이외의 올림픽 경기장은 향후 회의를 통해 각 지역의 의견을 듣고 관객 수용 여부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도쿄 올림픽은 9개 지역 42개 경기장에서 열리는데 대부분 경기장은 도쿄 일대 수도권에 있다고 합니다. 일본 정부와 IOC 등은 지난달 경기장 수용 정원의 50% 안에서 최대 1만명까지 내국인 관중만 수용하기로 방침을 세웠지만 결국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수도권 내 경기장은 ‘무관중’ 개최로 전환했습니다.

9일 일본 수도 도쿄에서 올림픽 성화봉송 행사가 열리고 있다. © 로이터=뉴스1
9일 일본 수도 도쿄에서 올림픽 성화봉송 행사가 열리고 있다. © 로이터

도쿄 올림픽은 전 기간 긴급사태 속에 열리게 되었습니다. 올림픽은 이달 23일 개막해 내달 8일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이에 따른 후폭풍도 있을 거라고. 이미 1만 명이 사퇴한 자원봉사자들의 2차 사퇴가 예상되고, 1조원 가량의 입장료 또한 손실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도쿄 올림픽은 이렇게 함성도 환호도 없이 적자만 커질 거라는 암담한 상황을 앞두게 되었습니다.

이같은 무관중 개최 결정에 아쉬움을 토로하는 선수들도 있고, 불참을 선언하는 선수도 있다고 합니다. 호주의 테니스 선수 닉 키리오스는 SNS를 통해 “텅 빈 경기장에서 경기한다는 것은 나와 맞지 않는 일”이라고 말하며 불참을 선언했다고. 닉 키리오스 외에도 불참을 선언하는 선수가 많아질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자료출처>
뉴스 도쿄 올림픽 취소하라! – 우당탕탕 도쿄올림픽. 과연 무사히 개최될까?
도쿄올림픽, 결국 초유의 ‘무관중 개최’
日 후쿠시마, 도쿄 올림픽 2주 앞두고 무관중으로 변경
도쿄올림픽 무관중 97%…日 후쿠시마 ‘부흥의 꿈’도 좌절
도쿄올림픽, 도쿄 등 수도권 모든 경기장 ‘무관중’ 결정(종합)
일본 전문가들, 도쿄올림픽 ‘무관중’ 개최 가능성 ‘솔솔’
도쿄올림픽 무관중 결정에…불참 선언 선수까지

일, 4번째 ‘긴급사태’ 선포에…도쿄 올림픽 ‘무관중’ 결정 / JTBC 정치부회의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