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드라마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 (SBS 2015년 10월 7일 ~ 2015년 12월...

드라마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 (SBS 2015년 10월 7일 ~ 2015년 12월 3일)

마을 - 아치아라의 비밀 문근...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

2015년에 SBS에서 방영되었던 16부작 수목 웰메이드 드라마, 배우 문근영 주연의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 입니다.

원래 드라마 제목을 ‘마을’ 두 글자로 하려고 했지만, 방영이 최종 확정된 후에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아치아라는 작은 연못이란 뜻의 순수 우리말이라고 합니다.

범죄 없는 마을이라고 알려져 있기는 하지만, 실상은 외부인은 배척당하고 살기 힘든 망르 아치아라의 어느 산속에서 암매장된 시체가 발견되면서 발생하는 일들을 그린 범죄 추리 스릴러 풍의 드라마입니다.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 한소윤(문근영)

배우 문근영이 맡은 역할, 한소윤.

23년 전 발생한 일가족 교통사고 전원 사망사건.하지만 살아남은 아이가 있었다.
시작은 어느 한 기자의 작은 실수였다.일가족 4명 전원 사망이라고 오보된 교통사고가 있었는데, 사실은 가족의 막내 소윤은 살아있었던 것.


당시 소윤의 나이 고작 다섯. 아직 죽음을 이해하기에도, 한순간에 사라진 부모와 언니를 마냥 그리워하며 슬픔에 잠겨 있기에도 너무 어린 나이. 사고 이후 펼쳐질 새로운 환경에 별 반발 없이 쉽게 적응할 수 있을 나이이기도 했다. 유일한 혈육인 외할머니 손에 이끌려 캐나다로 건너갔고 그곳 생활에 금세 적응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한국계 캐나다인으로 성장한다.

그러던 어느 날 외할머니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소윤은 진짜 혼자가 되었다. 외할머니의 빈약한 유품들을 정리하던 중 의문의 항공우편을 발견한다. 봉투 속에 담겨진 것은 ‘20년 전의 교통사고 기사’. 자신과 가족의 죽음에 대한 기사를 본 소윤은 혼란에 빠진다.

소윤에게 편지를 보낸 사람은 누구이며, 도대체 무엇을 말하고 싶은 걸까? 외할머니는 왜 편지에 대해 소윤에게 말하지 않았을까? 발신란에 적힌 ‘아치아라’는 도대체 무엇일까?

소윤의 발걸음은 운명처럼 아치아라로 향한다. 그곳에 ‘나’를 아는 ‘누군가’가 있다는, 어쩌면 자신이 세상에 홀로 남은 ‘천애고아’가 아닐 수도 있다는 막연한 기대감을 안고서.

하지만 아치아라에 도착하자마자 소윤을 맞이한 것은 한 여자의 백골 시신. 때마침 대한민국을 공포로 몰아넣고 있던 ‘경기동북부 연쇄살인’ 의혹까지 더해지며 마을은 발칵 뒤집히고, 소윤은 혼란의 중심부에 서게 되는데… 소윤은 끊임없는 의혹 속에서 자신의 슬픈 가족사와 함께 마을의 충격적인 비밀을 밝혀내게 된다.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 서기현(온주완)

배우 온주완이 맡은 역할, 서기현.
해원철강의 상무이자 해원중고등학교의 이사장입니다.

아치아라의 절대권력, 해원철강 서창권의 아들이다. 하지만 외모보다 더 빛을 발하는 건 그의 성품.

해원철강 서씨 집안의 트레이드마크인 오만과 독선 대신 겸손함과 따뜻함, 심지어 냉철한 지성까지 갖췄으니 세상에 이런 금상첨화도 없을 터. 완벽한 그에게 딱 한 가지 없는 게 있었으니 바로 ‘어머니’의 자리다. 

항상 아프고 슬펐던 어머니는 그가 10세 되던 무렵 홀연히 세상을 떠났고, 기현은 그 탓을 전적으로 아버지 서창권에게 돌렸다. 아들의 비난어린 시선에도 아버지는 보란 듯이 계속해서 여자들과 염문을 뿌렸고, 어느 날 새어머니로 모시라며 고작 12살 차이 나는 지숙을 데려온다.젊은 계모에 대한 반감은 꽃처럼 아름다운 지숙의 지극정성으로 오래가지 않았다. 사춘기 소년의 설렘을 적절하게 자극하며 엄마 정이 고픈 아이의 심성까지 건드렸던 것. 기현의 눈에 지숙은 친어머니 못지않게 불쌍한 사람이었다. 연약하고 아름다운 계모를 꼭 지켜주고 싶었다.다시 돌아온 아치아라, 선택의 순간이 다가온다.

오랜 유학생활을 마치고 돌아온 아치아라는 백골 시신의 발견으로 떠들썩하다. 그리고 해원중고의 원어민 교사로 부임한 소윤이가 자꾸 그의 눈에 밟힌다. 소윤에게 마음이 갈수록, 소윤의 추적이 마을과 가족을 위협할수록 기현의 마음은 복잡해진다.

이제 기현은 선택해야 한다. 가족의 허물을 덮어주기 위해 모르는 척 할 것인지, 아니면 내 가족의 비밀을 캐기 위해 끝까지 갈 것인지.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 박우재(육성재)

육성재가 맡은 역할, 박우재.
아치아라 파츨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순경입니다.

꼬맹이 시절 도둑 잡는 경찰을 눈앞에서 목격하는 순간 그는 미래를 정했다. 정의로운 경찰이 되는 것, 실력 있는 경찰이 되는 것, 아주 멋진 경찰이 되는 것.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영화 속 대부분의 경찰들은 정의롭고 실력 있고 멋졌으니까.

꿈에 그리던 경찰 시험에 합격하고 첫 근무지로 ‘아치아라 파출소’에 발령받을 때만 해도 몹시도 의기충천했다. 범죄 없는 시골 파출소 일이 설마 이러하리라고 어찌 상상했을까? 화투패의 모자란 인원 채우기, 경운기 대리기사, 기왓장 수리에 최근에는 마을 회관 지르박 강습의 짝꿍 역할까지…

그러던 어느 날 아치아라에 진짜 시체가 나타난다. 그것도 완전히 부패된 아주 오래된 백골 시신이. 드디어 경찰다운 일을 하는 것도 좋아 죽겠는데 이번 일을 계기로 백골 시신의 최초 발견자인 캐나다에서 온 아리따운 영어선생 소윤과 친분을 갖게 되는 짜릿함까지!

아무도 찾지 않았던 한 여자의 죽음은 막연한 영웅심에 들떠 있던 우재를 뜨거운 심장으로 공감할 수 있는 경찰로 변모시킨다.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 윤지숙(신은경)

배우 신은경이 맡은 것은 해원 갤러리의 관장, 유리공예가이자 아치아라 최고의 신데렐라 윤지숙.

누구나 한번쯤 돌아볼 만한 아름다운 용모의 소유자. 여성적이고 단아하며 우아함까지 갖췄다. 하지만 그녀의 빛나는 외모는 가난에 허덕이며 허드렛일을 전전하는 홀어머니와 아버지가 불분명한 성씨 다른 동생에 짓눌려 그 빛을 잃고 만다.

특히나 아치아라와 같은 작은 마을 안에서는 그 천대가 오죽했을까. 아무리 눈부신 용모를 가졌어도 ‘행실이 단정치 못한 여자의 딸’이라는 낙인은 치명적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야망은 원대했다.

아치아라에서 가장 비천한 집안의 맏딸로 태어났지만 아치아라에서 가장 우아하고 품격 있는 미인으로 성장한 그녀는 결국 아치아라 최고의 황태자 서창권을 손에 넣는 데에 성공한다.

창권의 집안에서 확고한 위치를 확보하기 위해선 아들이 필요했다. 10년만에 어렵게 아이가 생겼고, 이 아이만 낳으면 더 이상 시집에서 쫓겨날 일은 없을 거라 굳게 믿었는데 웬걸 아이는 딸(유나)이었고, 그것도 모자라 ‘신기’까지 있단다. 또다시 가슴이 철렁한다. 아들을 낳아야 한다. 아들을 낳자. 유나처럼 흠이 있는 아이가 아닌, 완벽한 아들을 낳자.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 김혜진(장혜진)

배우 장희진이 맡은 김혜진. 실종 당시 30세로 아치아라 마을에서 미술학원 교사입니다. 한소윤이 아치아라에 와서 산속에서 발견한 백골 시체 본인입니다.

<마을-아치아라의 비밀>은 ‘시체’와 관련된 마을 사람들을 추적하여 결코 평범하지 않은 마을의 비밀을 밝히는 스릴러이자, 그 비밀에 얽힌 한 여자의 억울한 죽음을 밝히는 드라마입니다.

왓챠(WATCHA), SBS
한국드라마(SBS), 16부작
2015년 10월 7일 ~ 2015년 12월 3일
제작 : 이용석(연출), 도현정(극본)
출연진 : 문근영, 육성재, 온주완, 신은경, 장희진 등
줄거리 : ‘시체’와 관련된 마을 사람들을 추적하여 결코 평범하지 않은 마을의 비밀을 밝히는 스릴러이자, 그 비밀에 얽힌 한 여자의 억울한 죽음을 밝히는 드라마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일본드라마 도망치는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逃にげるは恥はじだが役やくに立たつ, 2016)
+스릴러드라마 좋아하시나요? 마을아치아라의비밀 간편감상평
+[미니] NO. 067 신의선물14일 SBS 16부작 완결 2014
+미국드라마 원 헌드레드(THE 100) 시즌1 (2014년 3월 19일 ~ 2014년 6월 11일)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 박우재 순경 탐구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