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넷플릭스, 비디오게임 시장 진출

넷플릭스, 비디오게임 시장 진출

글로벌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 업체인 넷플릭스가 비디오 게임으로 사업을 확대하려는 계획을 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또, 내년 안에 비디오게임을 서비스 목록에 추가시키고 일정 기간은 무료로 제공할 것이라고.

이미 2019년 넷플릭스는 넷플리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 하나인 ‘기묘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게임을 제작하고 발표했으며, 여러 플랫폼을 통해 출시한 바 있고 사용자가 게임에 참여하는 영상도 선보인 바 있습니다. 그뿐아니라 ‘위쳐’, ‘바이오하자드’, ‘사이버펑크’, ‘어쌔신 크리드’ 등 인기 게임을 드라마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며 게임 관련 콘텐츠에 꾸준히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비디오 게임을 서비스에 추가하기 위해 게임업체인 일렉트로닉 아츠(EA)와 페이스북을 거친 마이크 버듀를 게임 개발 부분 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 게임 개발 직원들을 모집 중에 있으며 수개월 안에 비디오 게임 관련 부서를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아마존 프라임 – 인사이팅
아마존 프라임
느긋한 디즈니플러스 조급한 이통사, 글로벌 OTT 종속 가속 - 톱데일리
디즈니 플러스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전 세계에 독점해왔으나 최근에는 아마존 프라임, 디즈니 플러스 등 비슷한 경쟁자들이 등장하면서 예전 만큼의 지배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는 평을 들어왔습니다. 비디오게임 시장 진출은 넷플릭스와 다른 경쟁자들과 차별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Netflix)>

스트리밍 서비스가 주력인 미국의 OTT 서비스 기업으로, ‘넷플릭스’라는 이름은 ‘인터넷(net)+영화(flicks)’를 합친 것이라고 합니다.

1997년 마크 랜돌프와 리드 헤이스팅스가 설립한 것으로 1998년에 비디오 대여사업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DVD 시대를 지나 지금은 온라인과 모바일 스트리밍을 위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19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넷플릭스 가입자는 2017년 7월부로 전 세계 1억명을 돌파했으며, 2018년 3분기에는 1억 3,70만명을 넘어섰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미국에서만 대한민국의 인구 수보다 많은 6,000만명의 가입자가 있다고 합니다. 2019년에는 전 세계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에서 30%의 점유율을 차지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자료출처>
“넷플릭스, 비디오게임으로 사업확대 추진”
넷플릭스, OTT 동영상에 이어 비디오 게임으로 확대한다
넷플릭스, 비디오게임 시장 진출…내년 출시 계획
넷플릭스, 비디오게임으로 사업영역 확대
넷플릭스 – 나무위키

넷플릭스, 페이스북, 아마존 왜 죄다 게임에 목숨 거나?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