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 정보통클럽하우스 38억 개 이상의 전화번호 유출

클럽하우스 38억 개 이상의 전화번호 유출

연초에 많은 과대 광고를 일으켰던 소셜 네트워크 클럽하우스가 다시 한 번 두각을 드러냈지만, 이번에 불쾌한 스캔들에 휘말렸습니다.

독일 소식통에 따르면 스위스 정보 보안 전문가인 Marc Ruef의 말에의하면 클럽하우스 전화번호의 전체 데이터베이스가 다크넷에 게시된 것으로 밝혀졌으며 38억 개 이상의 번호가 판매되고 있다는소식입니다.

클럽하우스 로고

클럽하우스 사용자의 수뿐만 아니라 그들의 연락처 목록까지 유출되었다고합니다. 이 데이터는 서비스와 동기화되어있고, 데이터베이스에는 일반 사용자와 회사 모두의 휴대폰, 유선 집 전화 번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클럽하우스 이용자들은 앱에서 유출된번호들로 범죄자와 사기꾼에게 노출될수 있다고합니다. 그 증거로 판매자는 데이터베이스의 일부인 일본 전화번호 8,350만 개를 공개했습니다.

만약 이 누출이 사실로 확인되면 개인 데이터의 처리 및 보호에 관한 유럽 연합의 규칙(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 GDPR)이 사용자가 아닌 사람에 대한 정보 수집을 금지하기 때문에 클럽하우스 행정부는 심각한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러한 위반에 대한 처벌에는 App Store 및 Google Play에서 애플리케이션 제거가 될수있습니다.

참고 : 그 동안 음성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두고 2020년에 데뷔한 Clubhouse 소셜 네트워크는 iOS에서만 공식적으로 초대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클럽하우스는 Elon Musk가 “광고”한 후 2021년 초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앱의 인기로 인해 Facebook, Telegram, Twitter 및 Instagram을 비롯한 주요 소셜 미디어 및 메신저가 자체 클럽하우스 대안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업데이트 : 며칠 전 클럽하우스는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더 이상 초대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전 기사참고)

- 광고 -

1 댓글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