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건강놀라운 커민/Cuminum/쿠민 효능

놀라운 커민/Cuminum/쿠민 효능

큐민/커민/쿠민 효능은 꽤 많은사람들이 알고있습니다.

커민은 Cuminum cyminum 식물 의 씨앗으로 만든 향신료 이며,

많은 요리에 커민이 사용되며 특히 지중해와 서남 아시아의 원산지 음식이 사용됩니다.

커민은 칠리, 타말레 및 다양한 인도 카레에 독특한 풍미를 더합니다. 그 맛은 흙, 견과류, 매운 및 따뜻한성질로 되어있습니다.

커민효능 때문인지 오랫동안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현대 연구에 따르면 소화 촉진 및 식품 매개 감염 감소를 포함하여 전통적으로 알려진 커민의 건강상의 이점 중 일부가 확인되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체중 감소 촉진, 혈당 조절 및 콜레스테롤 개선과 같은 몇 가지 새로운 이점이 있습니다.

1.소화 촉진 (소화불량)

커민의 가장 일반적인 전통적인 사용은 소화 불량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복통, 팽만감, 불완전 배변, 급박뇨 및 대변의 점액 배출은 커민 추출물로 치료하는 동안 및 치료 후에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감소했습니다. 대변 ​​일관성과 배변 빈도는 또한 IBS의 변비 우세 패턴을 가진 환자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개선되었습니다.

현대 연구에 따르면 커민이 정상적인 소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출처).

예를 들어, 소화 효소의 활동을 증가시켜 잠재적으로 소화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커민은 또한 간에서 담즙의 방출을 증가시킵니다. 담즙은 장에서 지방과 특정 영양소를 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약:

커민은 소화 단백질의 활동을 증가시켜 소화를 돕습니다. 또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2.풍부환 철분

커민 씨는 자연적으로 철분이 풍부합니다(출처).

가루 커민 1티스푼에는 1.4mg의 철분 또는 성인 RDI의 17.5%가 들어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는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철분이 필요하고 젊은 여성은 월경 중 손실되는 혈액을 대체하기 위해 철분이 필요하기때문에 쿠민이 도움이될수있습니다.

커민만큼 철분이 풍부한 식품은 거의 없습니다. 이것은 조미료로 소량을 사용해도 좋은 철분 공급원이 됩니다.

요약:

커민은 철분 함량이 매우 높아 1티스푼으로 일일 철분의 거의 20%를 제공합니다.

3. 항산화 효과

픽사베이 (기사와무관)

커민에는 테르펜, 페놀, 플라보노이드 및 알칼로이드

이들 중 일부는 활성산소로부터 신체 손상을 줄이는 화학물질인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출처).

요약:

자유 라디칼은 염증을 유발하고 DNA를 손상시키는 고독한 전자입니다. 커민은 활성산소를 안정화시키는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4. 당뇨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커민의 일부 성분은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임상 연구에 따르면 농축 커민 보충제는 위약에 비해 과체중 개인의 당뇨병 초기 지표를 개선했습니다(출처).

커민은 또한 당뇨병의 장기적인 영향에 대항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커민에는 적어도 시험관 연구에서 AGE를 감소시키는 몇 가지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출처).

이 연구에서 농축 커민 보충제의 효과를 테스트했지만, 커민을 조미료로 일상적으로 사용하면 당뇨병의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에 대한 책임이 무엇인지 또는 혜택을 일으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커민이 필요한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요약:

커민 보충제는 혈당 조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러한 효과의 원인이 무엇인지 또는 얼마나 필요한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5.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픽사베이 (기사와무관)

커민은 또한 임상 연구에서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했습니다.

한 연구에서 8주 동안 매일 2회 75mg의 커민을 섭취하면 건강에 해로운 혈액 중성지방이 감소합니다(출처).

다른 연구에서는 산화된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1개월 반 동안 커민 추출물을 복용한 환자에서 거의 10% 감소했습니다(출처).

88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는 커민이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했습니다. 3개월 동안 요거트와 함께 3g의 커민을 하루에 두 번 섭취한 사람들은 요거트 없이 섭취한 사람들보다 HDL 수치가 더 높았습니다(출처).

식단에서 조미료로 사용되는 커민이 이 연구에서 사용된 보충제와 동일한 혈중 콜레스테롤 이점을 갖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또한 모든 연구가 이 효과에 동의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 연구에서는 커민 보충제를 섭취한 참가자의 혈중 콜레스테롤에 변화가 없음을 발견했습니다(출처).

요약:

커민 보충제는 여러 연구에서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했습니다. 커민을 소량으로 조미료로 사용해도 같은 효과가 있는지는 불분명합니다.

6. 체중 감소 및 지방 감소 촉진

픽사베이 (기사와무관)

농축 커민 보충제는 몇몇 임상 연구에서 체중 감소 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88명의 과체중 여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3g의 커민이 함유된 요구르트가 그렇지 않은 요구르트에 비해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출처).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매일 75mg의 커민 보충제를 섭취한 참가자는 위약을 복용한 참가자보다 1.4kg 더 감량했습니다.(출처).

세 번째 임상 연구에서는 78명의 성인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농축 커민 보충제의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보충제를 복용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8주 동안 2.2파운드(1kg) 더 감량했습니다(출처).

다시 말하지만, 모든 연구가 동의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루 25mg의 더 적은 용량을 사용한 한 연구에서는 위약과 비교하여 체중의 변화가 없었습니다(출처).

요약:

농축 커민 보충제는 여러 연구에서 체중 감소를 촉진했습니다. 모든 연구에서 이러한 이점이 있는 것은 아니며 체중 감량을 위해 더 많은 용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7.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조미료에서 커민의 전통적인 역할 중 하나는 식품 안전을 위한 것일 수 있습니다.

커민을 포함한 많은 조미료에는 식품 매개 감염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항균 특성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5 ).

커민의 여러 성분은 식인성 박테리아와 특정 종류의 감염성 진균의 성장을 감소시킵니다(26출처27출처).

커민은 소화될 때 항생 성질을 갖는 메갈로미신이라는 성분을 방출합니다.8신뢰할 수 있는 출처).

또한 시험관 연구에서 커민이 특정 박테리아의 약물 내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28신뢰할 수 있는 출처).

요약:

조미료로 커민의 전통적인 사용은 감염성 박테리아와 곰팡이의 성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식중독을 줄일 수 있습니다.

8. 약물 의존에 도움이 될 수 있음

마약 의존은 국제적으로 증가하는 관심사입니다.

오피오이드 마약은 뇌에서 갈망과 보상에 대한 정상적인 감각을 가로채서 중독을 유발합니다. 이것은 계속 또는 증가된 사용으로 이어집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커민 성분이 중독 행동과 금단 증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29출처).

그러나 이 효과가 인간에게 유용한지 여부를 결정하려면 훨씬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다음 단계는 이 효과를 일으킨 특정 성분을 찾고 그것이 인간에게 작용하는지 테스트하는 것입니다(30출처).

요약:

커민 추출물은 쥐의 마약 중독 징후를 줄입니다. 인간에게도 유사한 효과가 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9. 염증과 싸울 수 있음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커민 추출물은 염증을 억제합니다(31출처).

항염증 효과가 있을 수 있는 커민 성분이 몇 가지 있지만 연구자들은 아직 어떤 성분이 가장 중요한지 알지 못합니다(8 출처9 출처10출처11 출처).

여러 향신료의 식물 화합물은 주요 염증 표지자인 NF-kappaB(출처).

현재로서는 식단에 포함된 커민이나 커민 보충제가 염증성 질환 치료에 유용한지 여부에 대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요약:

커민에는 시험관 연구에서 염증을 감소시키는 여러 식물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람의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10. 박테리아와 기생충과의

그외에도 설사,과민성대장증후군,기억력상항등 다양한 이점이있습니다.

결론

커민에는 많은 증거 기반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고대부터 알려져 있는 반면, 일부는 이제 막 발견되고 있습니다.

커민을 향신료로 사용하면 항산화제 섭취를 늘리고 소화를 촉진하며 철분을 공급하고 혈당 조절을 개선하고 식중독을 줄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보충제 형태로 고용량을 복용하면 체중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 광고 -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