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영화 싸이코 (Psycho, 1960) : 알프레드 히치콕의

영화 싸이코 (Psycho, 1960) : 알프레드 히치콕의

왓챠(WATCHA)
영화 싸이코 (Psycho, 1960)
개요 : 스릴러, 공포 (109분)
감독 : 알프레드 히치콕
출연진 : 안소니 퍼킨스, 자넷 리, 베라 마일스, 마틴 발삼, 존 게빈 등

줄거리 : 회사원인 마리온(쟈넷 리 분)은 그녀의 애인 샘(존 개빈 분)과 결혼하길 원하지만 샘은 빛을 갚을 때까지 기다리라고 말한다. 그래서 그녀는 자신이 다니고 있는 회사 사장이 은행에 입금하라고 맡긴 4만달러를 들고 도망친다. 돈을 가지고 샘을 만나러 떠난 그녀는 도주 첫날 밤 도로변에 있는 낡은 모텔에 묵게 된다. 모텔의 주인인 노먼 베이츠(안소니 퍼킨스 분)는 그녀에게 친절히 대해주면서 자신은 근처에 있는 빅토리아풍의 저택에 몸이 불편한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다고 말한다. 한편, 실종된 마리온을 찾기위해 그녀의 언니 라일라(베라 마일즈 분), 샘, 그리고 보험회사측 탐정인 아보가스트(마틴 발삼 분) 등 세 사람이 추적에 나선다. 아보가스트는 조사 결과 사건이 발생한 모텔에까지 이르게 된다.

<영화 싸이코 (Psycho, 1960)>

external/blogfil...
영화 싸이코 (Psycho, 1960)의 공식 포스터

영화 싸이코 (Psycho, 1960) 또한 영화 이창 (Rear Window, 1954)과 마찬가지로 CGV 알프레드 히치콕 특별전의 포스터입니다.

제공 로튼토마토 영화 싸이코 (Psycho, 1960)

Infamous for its shower scene, but immortal for its contribution to the horror genre. Because Psycho was filmed with tact, grace, and art, Hitchcock didn’t just create modern horror, he validated it.

번역하자면,

샤워 장면으로 악명 높지만 공포 장르에 대한 공헌으로 불멸입니다. 사이코는 재치, 우아함, 예술로 촬영되었기 때문에 히치콕은 현대 공포를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검증했습니다.

영화 싸이코 (Psycho, 1960)는 로버트 블로흐의 소설 싸이코를 원작으로 하여 1960년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에 의해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책이 한 권이라, 후속 편이 있는 줄 몰랐는데. 영화는 이 이후로 몇 편이 더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일단 원작에 충실한 1편만 보기로.

이보다 앞선 영화 이창이 흑백이 아닌데. 제작비를 줄이기 위해 흑백으로 만들었다고 하니 약간 웃기기도 하고, 씁쓸하기도 하고.

영화 이창과 비교해서도, 영화 싸이코는 정말 너무 유명한 영화인지라 따로 설명할 것은 없는 것 같고. 소설의 줄거리와 동일하다고 하니 아래 소설의 줄거리를 따로 붙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 전에, 영화 싸이코를 보기 전에 소설을 봤는데 오래된 느낌도 느낌이지만 정말 재미있었다는 기억은 뚜렷하게 남아있습니다. 영화로 부족한 분을 소설을, 소설로 부족한 분은 영화를 꼭 보기를.

<로버트 블로흐의 소설 싸이코의 줄거리>

내용은 공금횡령을 한 여성인 마리온이 노먼 베이츠가 운영하는 모텔에서 살해당한뒤 그녀의 여동생 라일라가 언니를 찾기 위해 베이츠를 추적하다가 만나게 되는 얘기다. 처음에는 사이코인 노먼의 어머니가 마리온이 아들을 유혹한다고 생각해서 살해한 것이고 그들을 찾으러온 보험 조사원 사립탐정도 연달아 살해한 것으로 알게 되지만. 그건 모두 훼이크였다. 노먼이 어머니를 죽인 후에 어머니의 시체를 방안에 가두고 자신이 어머니 행세를 하면서 살인을 벌인 것, 자식이 위험하거나 성적인 감정이 살아날 때마다 어머니의 인격이 나와서 살인을 벌인 것이었다. 결국 마리온의 애인과 라일라의 활약으로 노먼은 정신병원에 수감된다.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다음 영화 싸이코 (Psycho, 1960) 포토
+영화 이창 (Rear Window, 1954) : 알프레드 히치콕의
+영화 ‘싸이코’ 알프레드 히치콕, 욕실 살인 장면에 졸도 관객 속출
+무덤까지 쫓아가 히치콕에게 묻고 싶다
+ 영화 아수라 (Asura : The City of Madness, 阿修羅, 2016) : 악인열전
+영화 와호장룡 (Crouching Tiger, Hidden Dragon, 臥虎藏龍, 2000)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