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드라마 팔콘과 윈터 솔져 (The Falcon and The Winter Soldier, 2021) :...

드라마 팔콘과 윈터 솔져 (The Falcon and The Winter Soldier, 2021) :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디즈니 플러스

팔콘과 윈터 솔져
(The Falcon and The Winter Soldier, 2021)

팔콘 앤 윈터 솔져> 리뷰

어벤져스 시리즈의 마지막 엔드게임을 다 본 후 디즈니 플러스에서 뭘 더 볼까, 고민하다 드라마 시작. 드라마 팔콘과 윈터 솔져 (The Falcon and The Winter Soldier, 2021). 마블 관련 드라마들이 생각보다 재미 없다는 얘기를 들었던 터라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본 것인데. 나쁘지 않았다.

50분 정도 내외로 6부작. 드라마라고 생각하지 않고 팔콘 솔로무비, 윈터 솔져의 솔로무비로 생각하면서 봤다.

엔드게임 말미에 캡틴 아메리카 스티븐 로저스에게 방패를 물려 받게 된 팔콘 샘 윌슨. 이후 샘은 흑인이라는 것과 시빌 워 이후 범죄자 취급을 받았던 것까지 더해져 눈치를 받게 되는데. 결국 방패를 스미소니언 박물관에 기증하게 된다.

한편 윈터 솔져 버키는 국가적으로 사면을 받아 민간인이 되었으며, 속죄 겸 심리치료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버키 본인도 윈터 솔져 활동으로 인한 PTSD로 악몽을 꾸고 있었지만, 세뇌 이력이 있었던 지라 버키를 신뢰하지 못하는 정부의 태도 때문에 버키는 여전히 까칠하기만 하다.

TFATWS104

이후 샘이 기증했던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를 정부가 존 워커라는 군인에게 넘겨주며,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로 임명되는데.

캡틴 아메리카 스티븐 로저스의 가장 대단했던 점은 고결함과 정신력인데. 존 워커는 그런 부분이 보이지 않아 비교되었다. 애초에 드라마에서 존 워커에 대해 묘사하고 연출하는 장면들이 좋게 그려지지 않았다는 느낌도 들었고.

TFATWS102

아, 두 사람 옆에서 다리가 되어주던 캡틴 아메리카 스티븐 로저스가 없는 팔콘과 윈터 솔져는 완전히 우당탕탕 굴러간다. 그런 와중에 소소한 말장난이 좋았음.

The Third Captai...

결국 뭐, 순리대로. 캡틴 아메리카가 된 팔콘 샘 윌슨. 뭐라고 불러야 할지 모르겠다. 캡틴 아메리카 샘 윌슨? 현 캡틴 아메리카, 구 팔콘 샘 윌슨?

아무튼 엔드게임 직후의 분위기와 흐름을 보여주는 드라마인지라 꼭 봐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마블 어벤져스 팬이라면 추천. 드라마 자체도 그냥 보면 딱히 나쁘지 않음. 어중간한 히어로 드라마 보다 나은 편. 전하려는 인종차별 문제도 괜찮았고.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