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드라마 지옥 (HELLBOUND, 2021) :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지옥 (HELLBOUND, 2021) :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지옥 (HELLBOUND, 2021)

지옥 메인포스터(2)

<오징어 게임>에 이어, 한국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 드라마 <지옥 (HELLBOUND, 2021)>. 꾸준히 언급되면서 하반기 기대작 중에서 하나로 꼽히던 것.

애니메이션 <돼지의 왕>, <졸업반>, <서울역>을 통해 알려지다가 영화 <부산행>과 <반도>로 사람들의 머릿속에 제대로 박혀 있는 연상호 감독의 작품이다. 부산행으로 원 히트 원더라는 말이 있기는 하지만 작품들이 대충 틀어두고 보기에는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한다.

지옥(드라마) - 나무위키

어느 날 기이한 존재로부터 지옥행을 선고받은 사람들. 충격과 두려움에 휩싸인 도시에 대혼란의 시대가 도래한다. 신의 심판을 외치며 세를 확장하려는 종교단체와 진실을 파헤치는 자들의 이야기.

예고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추천 콘텐츠:  1화. 시즌 1: 1화

1. (49분) 대낮에 도시 한복판에서 한 남자를 무자비하게 죽이는 괴생물체들. 새진리회 의장 정진수는 공포에 질린 시민들에게 설파한다. 죄지은 자들에게 지옥행이 선고된 것이라고.

추천 콘텐츠:  2화. 시즌 1: 2화

2. (53분) 또 다른 지옥행이 예고되었다. 5일 후 죽는다는 신의 고지를 받고 정진수를 찾아간 박정자. 새진리회는 거액을 제안한다. 그 대가는? 지옥 시연을 생방송으로 중계하는 것.

추천 콘텐츠:  3화. 시즌 1: 3화

3. (53분) 인간은 더욱 정의로워질 수 있습니다. 방송에서 신의 심판이 도래했음을 경고하는 정진수. 진경훈 형사가 가출한 딸을 찾는 동안 화살촉은 민혜진 변호사에게 응징을 가한다.

추천 콘텐츠:  4화. 시즌 1: 4화

4. (42분) 무언가를 숨긴 채 사라진 동료를 찾아 나선 배영재 피디. 외진 낚시터에서 끔찍한 광경을 목격하고 아연실색한다. 한편, 전혀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천사의 예언이 전달된다.

추천 콘텐츠:  5화. 시즌 1: 5화

5. (55분) 반드시 답을 찾아야 한다. 절망에 빠진 배영재는 간절한 마음으로 한 남자를 추적한다. 증발한 자들의 행적을 쫓던 새진리회. 소문으로 떠돌던 수상한 단체의 꼬리를 잡는다.

추천 콘텐츠:  6화. 시즌 1: 6화

6. (60분) 세상에 알려지면 대혼란이 일어날 것이다. 다음 시연 당사자의 놀라운 정체를 알게 된 새진리회는 필사의 추적을 시작한다. 무슨 일이 있어도 시연의 공개를 막아야 한다.

지옥 캐릭터포스터 민혜진
실질적 주인공이라고 생각하는 민혜진 (배우 김현주 역할)

소도법률사무소 소속의 변호사. 암 말기 판정을 받은 홀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다. 새진리회가 덩치를 키워갈 때부터 새진리회의 피해자들을 변호하고 알리는 활동을 해오고 있었다. 새진리회에서 시연 중계를 제안받은 박정자가 찾아오며 극중 사건에 본격적으로 말려들게 된다. 박정자의 어린 자녀들을 캐나다 밴쿠버로 도피시키는 등 박정자를 돕고자 진경훈과 백방으로 노력하지만, 박정자의 시연이 공중파 방송에까지 생중계되면서 새진리회와 화살촉의 세력이 힘을 얻게 되고, 박정자 시연 생중계에서 절을 하지 않은 모습이 화살촉 리더에게 저격당하면서 ‘신에게 반기를 드는 역적 분자’로 낙인이 찍혀 사회적으로 고립된다. 모친과 함께 캐나다로 도피를 시도하지만, 법률사무소에 잠시 들린 틈에 화살촉 패거리의 습격으로 구타당하고 어머니를 잃는다.

그러나 4년 뒤인 2027년 시점인 4화에서 살아있는 것으로 등장. 화살촉 패거리들에게 구타당하는 도중에 인근을 지나던 경찰차의 사이렌 소리가 울려 화살촉이 떠나면서 살아남았다고 한다. 그 여파로 4년 뒤 현재 이마에서 눈까지 이어지는 커다란 흉터가 자리잡고 있다. 4년간 세상에는 사실상 사망자 취급으로 잊혀진 상태. 자신의 소속이었던 사무소 이름을 딴 소도라는 단체를 만들어 고지를 받은 자를 행방불명 시켜주거나 사고사로 위장해주는 등 새진리회에 맞서는 활동을 주도하고 있었고, 송소현의 갓 태어난 아기가 시연을 당하는, 새진리회의 교리가 거짓임을 증명할 수 있는 사건에서 다시 사회에 모습을 드러낸다. 작중 자신의 은신처로 쳐들어온 화살촉 인원들과 격투를 벌여 때려눕히고 탈출하는데, 적어도 4년 전보단 비교가 안 되게 강인해진 모습을 보인다.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인간의 신념’ 충돌하는 지옥, 호불호 극단으로 갈렸다
+드라마 ‘지옥’, 초현실적인 그러나 지극히 현실적인 – 맹신이 명분을 만날 때
+네이버 시리즈 – 지옥 웹툰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