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악의교전 (Lesson of the Evil, 悪の教典, 2012) : 우리 선생님은 사이코패스

영화 악의교전 (Lesson of the Evil, 悪の教典, 2012) : 우리 선생님은 사이코패스

악의교전
(Lesson of the Evil, 悪の教典, 2012)

영화 악의교전 (Lesson of the Evil, 悪の教典, 2012) 공식포스터

기시 유스케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악의교전 (Lesson of the Evil, 悪の教典, 2012)>. 솔직히 소재와 포스터가 풍기는 느낌이 재미가 없을 수가 없기 때문에 왓챠에서 재생. 언뜻 일본 영화 고백이 떠오르기도 한다.

2014년 제6회 테라코타 극동 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하였고, 2013년 제17회 판타지아 영화제에서 관객상과 베스트 아시아 은상을 수상한 영화이다.

2021년 12월 4일
기시 유스케의 소설 ‘악의 교전’ 감상 완료.

이렇게 아이들과 웃고 떠들던 평범한 영어 선생님이.

이렇게 되기까지.

보는 사람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재미있는 편이다. 일본의 이런 인간의 극한점을 보여주는 스릴러 영화를 좋아한다. 십대의 문제가 많은지 유난히 학교 배경의 이런 영화가 많은 것 같은 느낌. 배틀로얄도 그렇고.

아무튼 선생님인 ‘하스미 세이지’ 사이코패스인 것도 그렇고 작중 최고치 능력을 보여준다. 미국에서 MBA 유학에 교토대까지 입학하고, 미국계 은행에서 일을 하며 돈을 벌기도 했던 엘리트. 선생님이 된 것도 교육에 뜻이 있어서 그런 게 아니라 모종의 이유로 일본에 돌아왔을 때 넌지시 권유받은 게 계기.

가정환경도 좋지 않다. 친부모를 일찍 여윈 것. 이것 또한 숨겨진 이유가 있으나 어쨌든 불우한 환경으로 도쿄대에 입학만 하고 학업을 계속하지 못한 이유 중 하나.

거기에 신체 능력도 아이들이 ‘괴물’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좋은 편.

<악의교전> 영화는 약 2시간. 만화도 있고 소설도 있으나. 리디북스 기준 만화는 총 9권으로 있으며, 소설은 검색되지 않는다. 소설은 이북으로 나오지 않은 듯. 몇 가지 설정이 원작과 많이 다르다고 함. 실사화 영화들이니 어쩔 수 없는 부분.

a crazy adult cartoon, marked in equal parts by genuine tabu-busting horror, sheer excess, & an unnerving sense of fun – but the fact that Hasumi honed his cutthroat skills on a business degree… lends his psychopathic behaviour a political edge.

진정한 금기를 깨뜨리는 공포, 순전한 과잉 및 불안한 재미로 동등하게 표시되는 미친 성인 만화 - 그러나 Hasumi가 비즈니스 학위에서 그의 날카로운 기술을 연마했다는 사실은 그의 사이코패스 행동에 정치적인 우위를 제공합니다.

영화 악의교전 (Lesson of the Evil, 悪の教典, 2012)
개요 : 스릴러, 공포 (129분)
감독 : 미이케 다카시
출연진 : 이토 히데아키, 나카이도 후미, 소메타니 쇼타, 미즈노 에리나, 아사카 코다이 등

줄거리 : 학생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학교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고등학교 교사 하스미 세이지는, 교사의 귀감이라고 할 수 있는 표면적의 얼굴과는 별개로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을 전혀 갖고 있지 않다. 타고난 사이코 패스 (반사회성 인격 장애)라는 숨겨진 얼굴이 있었다.

왕따, 성희롱, 음행 등 문제 투성이의 학교에서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하스미는 주저없이 살인을 반복 해 나간다. 그러나 어느 날 아주 사소한 실수를 한 하스미는 그것을 은닉하기 위해 학급 전체를 살해하기로 결심한다.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최재훈의 시네마 크리티크] 남김없이 죽여야 하는 서바이벌 게임 – <악의 교전>
+사이코패스 ‘악마 교사’, 학교를 피로 물들이다
+아키요시 리카코의 ‘절대정의’ : 드라마도 있음
+‘죄의 여백’ 학교 폭력을 다룬 아시자와 요의 소설 : 학교에서 딸이 자살당했다!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