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 (Snow White and the Huntsman, 2012)...

영화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 (Snow White and the Huntsman, 2012) :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백설공주로 나오는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
(Snow White and the Huntsman, 2012)

제85회 아카데미 시상식 시각효과상, 의상상 후보작. 영화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 (Snow White and the Huntsman, 2012). 그림 형제의 동화 백설공주를 판타지 블록버스터로 각색한 영화. 연출은 루퍼트 샌더스 감독. 스노우 화이트(백설공주)역은 크리스틴 스튜어트, 그에 적대하는 악역 이블퀸은 샤를리즈 테론, 사냥꾼 헌츠맨 역을 크리스 헴스워스가 맡았다. 

영화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 (Snow White and the Huntsman, 2012) 시작함과 동시에 흘러나오는 나레이션이 설마 크리스 헴스워스인가? 싶었는데. 출연진을 확인해 보니 정말로 크리스 헴스워스였던 것. 이런저런 영화를 많이 보다 보니까 이제 눈에 익는 얼굴과 귀에 익는 목소리들이 있다.

영화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 (Snow White and the Huntsman, 2012)
이블퀸 역할을 맡은 샤를리즈 테론

샤를리즈 테론, 굳이 설명해 뭣하나. 보기만 해도 눈이 호강한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예쁘게 나온다. 대충 하는 말이 아니라, 나도 모르게 화면에서 눈이 마주치고 정말로 침을 꼴깍 삼켰음.

도입부는 동화 백설공주와 마찬가지로, 왕국의 왕비가 왕녀 스노우 화이트를 낳았고 스노우 화이트가 아름답고 상냥한 품성을 가졌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또한 스노우 화이트의 소꿉친구인 남자아이 윌리엄과의 플래그도 약간 나온다. 헌데 왕비가 병으로 죽고 왕이 상심한 틈을 타 사악한 사령 군대가 왕국을 침략하게 된다. 왕국 군대는 힘든 승리를 거둔 후 포로로 잡혀있던 한 여인을 발견하는데, 그녀의 아름다움에 매료된 왕은 왕비를 잃은 슬픔도 잊어버린 채 그녀를 새 왕비로 맞는다. 헌데 그녀는 바로 라베나, 이른바 이블퀸으로, 자신의 아름다움을 이용해 포로로 위장하고 왕을 유인해 왕국 내부로 들어온 것이었다. 라베나는 왕비가 된 첫날밤, 왕에게 독을 먹인 후 괴로워하는 왕을 칼로 찔러 살해한다. 그녀는 반대파들을 숙청하고, 어린 스노우 화이트는 왕족이니 쓸모가 있으리라는 생각에 탑에 유폐시킨 후 왕국의 여왕으로 군림한다.

영화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 (Snow White and the Huntsman, 2012)
스노우 화이트 역할을 맡은 크리스틴 스튜어트

라베나는 강력한 마법의 힘으로 왕국을 지배했으나, 언제부턴가 자신의 힘이 약해졌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래서 라베나는 젊고 아름다운 여성들을 잡아와 생명력을 빨아들이면서 아름다움과 마법을 유지하다가, 마법의 거울을 통해서 그 원인을 알게 된다. 바로 그녀보다 아름다운 스노우 화이트의 존재가 그녀를 약화시켜 파멸에 이르게 만든다는 것. 그러나 거울은 스노우 화이트의 살아있는 심장을 먹으면 이블퀸은 영생하며 불멸의 힘을 가질 것이라고도 알려 준다. 이에 라베나는 동생인 핀을 시켜서 탑에 가둬놓은 스노우 화이트를 끌고 오게 하지만, 스노우 화이트는 날카로운 못을 숨겨서 갖고 있다가 핀이 자신의 가슴을 만지려는 순간 핀의 얼굴에 상처를 내고 핀이 당황한 틈을 타서 탈출한다.

라베나는 군대를 시켜 스노우 화이트를 쫓고, 윌리엄은 스노우 화이트가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그녀를 다시 만나기 위해 라베나의 군대에 합류해 기회를 엿본다. 스노우 화이트는 도망치던 끝에 공포의 생명체들이 살고 있는 어둠의 숲으로 들어간다. 숲에서는 라베나의 마법이 통하지 않기 때문에 라베나는 핀을 시켜 숲을 잘 아는 사람을 데려오라고 하고, 핀이 데려온 사람이 바로 헌츠맨이다. 헌츠맨이 라베나의 명령에 내켜하지 않자 라베나는 자신의 마법으로 헌츠맨의 죽은 아내를 살려주겠다고 회유한다. 아내를 그리워하던 헌츠맨은 “어둠의 숲으로 들어간 내 죄수를 데려오라” 는 명령을 따라 라베나의 부하들과 함께 어둠의 숲으로 들어간다. 곧 스노우 화이트를 찾게 되는데, 아무리 강력한 라베나라도 죽은 사람은 살릴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스노우 화이트를 핀에게 넘기지 않고 스노우 화이트와 함께 도망친다.

헌츠맨과 스노우 화이트는 어둠의 숲을 빠져나와 어느 여인들에게 배를 얻어 타고 호숫가에 있는 마을로 가게 된다. 그 마을의 여인들은 라베나가 아름다운 여성을 잡아간다는 점을 역이용해 일부러 얼굴에 흉터를 내어 아름답지 않게 만들고, 덕분에 잡혀가지 않은 채 남자들이 전쟁터에 나간 동안 마을을 꾸려가고 있었다. 스노우 화이트가 왕녀인 줄 몰랐던 헌츠맨은 이곳에서 그녀의 정체를 알게 된다. 그러다 이내 핀과 그 부하들이 스노우 화이트를 추격하고, 헌츠맨과 스노우 화이트는 다시 도망친다. 그리고 동화대로 일곱 난쟁이들을 만나 그들이 이끄는 대로 어떤 숲으로 가게 되는데, 그곳은 요정들이 사는 일종의 성소이다. 처음에는 스노우 화이트의 정체를 몰라 불신하던 난쟁이들은 치유의 힘을 가진 스노우 화이트를 다시 보고 그녀를 신뢰하게 된다.

헌츠맨과 스노우 화이트, 난쟁이들은 숲까지 추격해온 라베나의 부하들과 결투를 벌인다. 그리고 헌츠맨은 핀과 대결을 벌이는데, 핀이 헌츠맨의 죽은 아내 이야기로 트라우마를 자극해 우위를 점하는 듯했으나 결국 헌츠맨이 핀을 죽인다. 이 때 핀이 죽어가는 동안 라베나 또한 왕궁에서 괴로워하면서 남매가 연결된 듯한 모습을 보인다. 마침내 핀이 죽고 라베나는 슬퍼한다. 윌리엄은 마침내 스노우 화이트와 재회하고 헌츠맨 일행과 합류한다. 그리고 윌리엄과 스노우 화이트는 지난날을 회상하며 이야기를 나누는데…

While it offers an appropriately dark take on the fairy tale that inspired it, Snow White and the Huntsman is undone by uneven acting, problematic pacing, and a confused script. 

그것에 영감을 준 동화에 적절하게 어두운 해석을 제공하지만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은 고르지 않은 연기, 문제가 있는 진행 및 혼란스러운 대본으로 인해 취소됩니다.

영화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 (Snow White and the Huntsman, 2012)
개요 : 판타지, 액션, 어드벤처 (127분)
감독 : 루퍼트 샌더스
출연진 : 크리스틴 스튜어트, 샤를리즈 테론, 크리스 헴스워스, 릴리 콜 등

줄거리 : 절대악의 힘으로 어둠의 세계를 건설한 ‘이블 퀸’(샤를리즈 테론), 영원한 지배자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을 능가할 운명을 지닌 ‘스노우 화이트’(크리스틴 스튜어트)를 없애야 한다는 예언을 받는다.

저주가 걸린 어둠의 숲으로 사라진 ‘스노우 화이트’를 죽이기 위해 왕비는 뛰어난 전사 ‘헌츠맨’(크리스 햄스워스)을 고용한다. 하지만 어둠에 지배를 받고 있는 세계를 구원할 유일한 존재가 ‘스노우 화이트’라는 것을 알게 된 ‘헌츠맨’은 ‘이블 퀸’을 배신하고 ‘스노우 화이트’의 편에 선다.

‘이블 퀸’에게 맞서 세계를 구할 결심을 한 ‘스노우 화이트’는 최강의 전사 ‘헌츠맨’과 강인한 드워프 족 그리고 신비한 능력을 지닌 정령들의 도움을 받아 빛의 군대를 만들고 ‘이블 퀸’에게 빼앗긴 세계를 되찾기 위한 거대한 전쟁을 시작하는데…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화려한 캐스팅과 고전동화의 재해석 ‘스노우 화이트 앤 헌츠맨(가제)’ 첫 공개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 크리스틴 스튜어트와 감독의 불륜으로 차기작 배제
+영화 이탈리안 잡(The Italian Job, 2003) : 도둑들(Feat.배신과 복수)
+영화 어벤져스 (The Avengers, 2012) : 큐브가 깨어났다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