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히든 (Hidden, Caché, 2005) : 너는 감시 당하고 있다

영화 히든 (Hidden, Caché, 2005) : 너는 감시 당하고 있다

히든 (Hidden, Caché, 2005)

영화 히든 (Hidden, Caché, 2005). 얼마 전 감상했던 영화 <퍼니 게임 (Funny Games, 1997)>의 감독 미카엘 하네케의 다른 작품. 퍼니 게임을 잘 보기는 했지만, 히든은 그다지 관심이 없었는데. 최근 본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 <공허한 십자가>에서 프롤로그에 이 영화가 언급이 된다. 사실 이 영화를 언급한 건지, 아니면 동명의 다른 영화를 언급한 건지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 영화라고 생각했음.

2005년 칸 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되어, 감독상을 수상했다. 프랑스와 알제리 관계에 관한 생각을 하게 되며, 특히 프랑스가 알제리인들을 학살했던 때를 떠올리게 한다는 평이 있는 영화.

  • 사이트 앤 사운드 선정 역대 최고의 영화 154위
  • BBC 선정 ’21세기 위대한 영화 100편’ 23위
  • 더 가디언 선정 21세기 100대 영화 6위
  • 필름 코멘트 선정 2000년대 영화 베스트 100 16위

<히든>은 인간의 죄의식, 믿음, 책임감 그리고 정신적 불안과 강박에 대한 감독 특유의 도발적이고 싸늘한 시선이 담긴 영화이다. 건조하고 일상적인 톤을 유지하면서도 러닝 타임 내내 팽팽한 긴장감에서 벗어날 수 없게 만드는 새롭고도 독특한 스릴러 <히든>은 2005년 칸 영화제 최고의 화제작으로서 평단의 끝없는 논쟁과 관심 속에 감독상을 거머쥐었다. 칸 영화제를 시작으로, 유러피안 필름어워드 최고영화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명실공히 2005년 유럽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올랐으며, 국내에서도 부산 국제 영화제와 서울유럽영화제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미카엘 하네케 감독의 한결 같은 작품 세계는 이번 영화에서도 여지없이 반영되었다. 자신의 치부 앞에서 도망쳐 버리려는 나약한 지식인 조르쥬(다니엘 오떼유)의 캐릭터는, 피아니스트에서 자신의 제자에게 폭력적으로 지배당한 지적이고 우아한 여교수의 처연한 캐릭터의 연장선상에 놓여있다. 이렇듯 가진 자의 위선과 오만, 치유할 수 없는 상처와 죄의식에서 발생하는 트라우마를 신랄하게 파고드는 하네케의 집요한 연출력은 때로는 잔인할 만큼이나 강렬하게 관객을 압도하지만, 그가 던진 날카로운 독설 뒤에는 언제나 커다란 슬픔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특히나 이번 영화는 프랑스의 국민배우 다니엘 오떼유와 줄리엣 비노쉬가 함께 출연하여, 화제를 모았다.

영화 히든 (Hidden, Caché, 2005)
개요 : 스릴러, 미스터리 (118분)
감독 : 미카엘 하네케
출연진 : 다니엘 오떼유, 줄리엣 비노쉬, 모리스 베니슈, 레스터 마케돈스키 등

줄거리 : 어느날 배달된 익명의 비디오테잎 : “너는 감시 당하고 있다”

TV 문학 토론 프로그램 진행자인 조르쥬(다니엘 오떼유)와 그의 아내 안느(줄리엣 비노쉬)는 중산층 가정의 평온한 삶을 누리며 살고있다. 어느날 그들에게 자신들의 일상사를 찍은 비디오테이프와 섬뜩한 경고의 메시지가 담긴 그림이 배달되고, 그들의 평화로운 일상에 파문이 일기 시작한다. 계속적으로 배달되는 비디오테이프와 그림은 점점 더 그들의 은밀하고 사적인 생활들에 관한 내용과 결부되면서 그들의 불안은 증폭된다.

감춰진 진실 끝에서 드러나는 핏빛 기억들….

범인만 찾으면 모든 것이 해결되리라 믿었던 그에게 과거의 잊혀졌던 기억들이 하나 둘씩 떠오르게 된다. 어린시절, 숨기고 싶었던 기억은 악몽이 되어 그에게 돌아오고 조르쥬는 범인을 직접 찾아 나서게 된다. 그러나 범인을 알아낸 순간, 조르쥬는 더욱 끔찍한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데….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