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문화책 추천립반윙클의 신부 (이와이 슌지 일본 소설) 영화 원작 소설

립반윙클의 신부 (이와이 슌지 일본 소설) 영화 원작 소설

이와이 슌지(박재영 번역), 알에이치코리아(RHK)

립반윙클의 신부

동명의, 동일한 저자 감독의 영화 ‘립반윙클의 신부’를 보고. 원작 소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급하게 찾아 보게 된 소설. 감독도 이와이 슌지, 소설 저자도 이와이 슌지.

낯선 곳에서 술을 마시고 잠들었다가 깨어보니 20년이 흘러있었다는 워싱턴 어빙의 소설 『립반윙클』처럼 나나미는 그간 알지 못했던 세계와 맞닥뜨리게 된다. 낯선 사람들과 낯선 일들을 접하면서 나나미는 점차 변화한다. 쫓겨나듯 집에서 나와 허름한 호텔의 욕실 거울에 비친 혈색 좋은 얼굴을 보고 나나미는 자신의 진짜 속마음을 깨닫는다. 차가운 현실에 내던져진 듯 보이지만 그녀는 오히려 해방과 자유를 얻는다. 그리고 그곳에서 비로소 진짜 사랑을 만나게 된다.

립반윙클의 신부 | 다음영화

다들 포스터 보고 착각한다고 하더라. 아오이 유우인 줄 알고. 하나와 앨리스에서의 아오이 유우가 떠오른다고. 마찬가지로 아오이 유우가 이와이 슌지랑 다시 만났다고? 하면서 영화를 재생. 영화 시작 10분 만에 옆에서 본 모습과 이미지가 비슷할 뿐, 완전히 다른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립반윙클의 신부. 영화와 소설을 비교해 무엇이 더 재미있었느냐고 묻는다면. 단연 영화라고 대답할 수 있을 듯.

소설 : 영화에서 놓친 대화나 장면, 감정과 생각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딱 여기까지. 이 이상은 없음)

영화 : 감성적인 영상미를 보여주는 감독 답게. 어떤 장면이든 아름답게 그려낸 것이 좋았다. 책에서 막연하게 흘러간 장면이 뚜렷하게 보인다거나, 좀 더 세밀하게 담아냈거나. 감정 전달은 영화가 더 좋았음.

그래서 누가 ‘립반윙클의 신부를 보려고 하는데 뭘 추천하겠느냐’ 하고 묻는다면 당연히 영화를 보라고 말할 것.

<책 속 문장>

P.
데쓰야가 신혼집에서 쫓아낸 그날, 나는 마음 한구석에서 기뻐했을지도 모른다. 아니, 나라는 사람은 초췌한 상태였다. 하지만 내 속의 세포들은 그렇지 않았다. 다음날 호텔의 세면대에서 본, 그 거울에 비친 혈색이 좋은 얼굴은 무엇이었을까?
나는 아직 세상의 진정한 원리를 하나도 모르는 것일 수도 있다.

P.
신성모독.
나나미에게는 종교가 없었지만 예배당의 가운데에 놓인 십자가를 돌아보지 않을 수 없었다.
하느님, 모든 것을 보고 계시다면 이 어리석고 불쌍한 자들을 부디 불쌍히 여기시고 용서해주세요. 그냥 웃어주세요. 

P.
“이 세상은 사실 행복으로 가득 차 있어. 모든 사람들이 잘 대해 주거든. 택배 아저씨는 내가 부탁한 곳까지 무거운 짐을 날라주지. 비오는 날에는 모르는 사람이 우산을 준 적도 있어. 하지만 그렇게 쉽게 행복해지면 나는 부서져 버려. 그래서 차라리 돈을 내고 사는 게 편해. 돈은 분명히 그런 걸 위해 존재할 거야. 사람들의 진심이나 친절함 등이 너무 또렷이 보이면 사람들은 너무 고맙고 또 고마워서 다들 부서지고 말 걸? 그래서 모두 돈으로 대신하며 그런 걸 보지 않은 척하는 거야.”

이와이 슌지 - 나무위키
이와이 슌지 감독

저자 – 이와이 슌지 (岩井 俊二) (리디북스 저자 설명 참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일본 영화 감독. <러브레터> <하나와 앨리스> <4월 이야기> <릴리 슈슈의 모든 것> 등 아름다운 영상미와 음악, 가슴 뭉클한 감성이 돋보이는 작품들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이 슌지는 독특한 세계관과 뛰어난 영상미로 ‘이와이 월드’를 구축했다. 현재는 감독이자 소설가, 작곡가 등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2년에는 할리우드에서 영화 <뱀파이어>를 제작했으며 2015년 <하나와 앨리스 살인사건>으로 첫 애니메이션 작품에 도전하며 큰 반향을 일으켰다. 그가 집필한 소설은 《월러스의 인어》 《번견은 정원을 지킨다》 등이 있으며, 《러브레터》 《뱀파이어》 등과 같이 영화에 미처 담지 못한 이야기와 함께 영화와는 또 다른 매력을 담아내는 소설 집필도 활발히 하고 있다.

2016년 쿠로키 하루, 아야노 고 등을 주연으로 한 영화 <립반윙클의 신부>를 발표하며 다시 한번 이와이 신드롬을 일으켰다.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