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어메이징 스파이더맨 (The Amazing Spider-Man, 2012) : 앤드류 가필드의 피터 파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The Amazing Spider-Man, 2012) : 앤드류 가필드의 피터 파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The Amazing Spider-Man, 2012)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The Amazing Spider-Man, 2012) 공식 포스터

얼마 전에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Spider-Man: No Way Home, 2021)>을 보고. 내가 여태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안 보긴 했구나. 생각하면서 보게 된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The Amazing Spider-Man, 2012).

주인공인 피터 파커 역으로는 앤드루 가필드, 이전 시리즈의 여주인공 역할이었던 메리 제인 왓슨을 대신해 등장하는 그웬 스테이시 역으로는 엠마 스톤이 연기를 한다.

초기 스파이더맨이 웹 슈터를 만들어 사용하던 설정을 그대로 차용해 영화를 만들었다. 이 점은 톰 홀랜드의 마블 스파이더맨 시리즈와 동일.

<내가 알고 있던 토비 맥과이어의 스파이더맨과 다른 점>

스파이더맨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낼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은 그 동안의 시리즈에서 단 한번도 이야기하지 않았던 스파이더맨의 부모님을 둘러싼 미스터리 한 비밀을 밝힐 예정이다. 주인공 피터 파커가 사라진 부모님을 찾는 과정에서 스파이더맨으로 살아야 하는 운명과 마주하며 영웅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액션 블록버스터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은 그가 우연히 아버지의 가방을 발견하고 부모님의 실종에 의심을 품게 되면서 시작된다. 특히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은 기존 시리즈는 물론 다른 히어로 영화들에서도 볼 수 없었던 미스터리 방식을 차용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화는 자신의 부모님에 대한 진실을 파헤치는 스파이더맨의 고군분투를 스펙터클하고 짜릿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또 지난 시리즈에서 소심한 왕따의 이미지를 벗고 훈남 과학 천재로 업그레이드 된 피터 파커, 스파이더맨의 새로운 그녀 그웬 스테이시, 히어로 무비 사상 최강의 악당 리자드맨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메인 빌런은 리자드맨>

피터 파커의 아버지 리처드 파커의 친구로 함께 이종과 인간의 유전자를 교합하는 연구를 했던 사람으로 나온다. 원래부터 악당은 아니었으며 오히려 연구를 통해 과학자로서 자신과 비슷한 처지에 놓여진 장애인들을 돕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 인물로 등장한다. 하지만 위쪽에서 인체실험에 가까운 임상실험을 통해서라도 서둘러 혈청을 완성시키라는 압박에 저항했다가 혈청개발 연구에서 짤려 평생을 걸고 일궈온 연구와, 부모님에 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찾아왔던 피터의 도움으로 거의 눈앞까지 온 새로운 팔을 얻을 기회를 잃게 되고, 인체실험자체는 윗선에 의해서 강행되게 될 상황에 이르자 결국 만들어낸 혈청을 자기에게 주입해서 임상실험을 대체한다.

그리하여 성공적으로 새로운 팔을 얻고 그 성과를 바탕으로 인체실험을 하려는 윗선을 막으려 하지만 혈청이 불완전해 성격이 폭력적이 되었고 리저드가 각성하며 괴물이 되어서 다리를 습격. 스파이더맨과 싸움을 벌인다. 이 당시엔 혈청을 투여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새로 얻은 팔이 얼마 지나지 않아 떨어져버리게 되고 결국 후퇴하게 된다. 이후 원작 코믹스처럼 커트 코너스와 리저드의 이중인격이 만들어져 리저드의 인격은 자신이 인간을 초월했으며, 인간의 나약함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찾았다고 의기양양해하며 가날리 장치로 모든 사람을 자신과 같은 완벽한 존재로 바꾸려는 계획을 세운다.

이후 피터 파커는 그가 리저드라는 사실을 눈치채고 경찰 서장인 그웬 스테이시의 아버지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그의 말을 못 들은 척 하며 내쫓은 서장은 긴급히 커트 코너스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한다.

“Poor Peter Parker.
No mother, No father… No uncle. All alone.
“불쌍한 피터 파커. 
어머니도, 아버지도… 삼촌도 없고. 오직 너 혼자뿐이지.”

“You Stop Me Once, You Won’t Stop Me Again.
I’m Getting Stronger Everyday!!”
“네놈이 날 한 번은 막았을지언정, 두 번은 막아낼 수 없을 거다.
나는 매일 강해지고 있다!”

로튼토마토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A well-chosen cast and sure-handed direction allow The Amazing Spider-Man to thrill, despite revisiting many of the same plot points from 2002’s Spider-Man

2002년 스파이더맨의 동일한 줄거리를 여러 번 다시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잘 선택된 캐스트와 확실한 감독 덕분에 The Amazing Spider-Man은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The Amazing Spider-Man, 2012)
개요 : 액션, 어드벤처, 스릴러 (136분)
감독 : 마크 웹
출연 : 앤드류 가필드, 엠마 스톤, 리스 이판, 마틴 쉰, 엠베스 데이비츠 크리스 질카 등

줄거리 : 어릴적 사라진 부모 대신 삼촌 내외와 살고 있는 피터 파커(앤드류 가필드)는 여느 고등학생처럼 평범한 학교 생활을 하며 일상을 보내고, 같은 학교 학생 그웬 스테이시(엠마 스톤)와 첫사랑에 빠져 우정과 사랑, 그리고 둘 만의 비밀을 키워나간다. 그러던 어느 날 아버지가 사용했던 비밀스러운 가방을 발견하고 부모님의 실종사건에 대한 의심을 품게 된 그는 그 동안 숨겨져 왔던 과거의 비밀을 추척하게된다.

아버지의 옛 동료 코너스 박사(리스 이판)의 실험실을 찾아가게 된 피터는 우연한 사고로 특별한 능력을 갖게 되고, 뜻밖의 피터의 도움으로 연구를 완성한 코너스 박사는 자신의 숨겨진 자아인 악당 ‘리자드’를 탄생시킨다. 세상을 위협하는 세력앞에 피터는 그의 인생을 통째로 바꾸어 버릴 일생일대의 선택, 바로 ‘스파이더맨’이라 불리우는 영웅이 되기로 결심하는데…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