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결백 (潔白, 2019) : 신혜선 주연의

영화 결백 (潔白, 2019) : 신혜선 주연의

결백 (潔白, 2019)

영화 결백 (潔白, 2019) 공식 포스터

영화 결백 (潔白, 2019)
개요 : 드라마 (110분)
감독 : 박상현
출연 : 신혜선, 배종옥, 허준호, 홍경, 태항호, 고창석, 박철민 등

줄거리 : 아빠의 장례식장에서 벌어진 막걸리 농약 살인사건
기억을 잃은 채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몰린 엄마 ‘화자'(배종옥)의 결백을 밝히려는 변호사 ‘정인'(신혜선)이 ‘추시장'(허준호)과 마을 사람들이 숨기려 한 추악한 진실을 파헤쳐가는 무죄 입증 추적극

박상현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2009년 순천에서 발생한 청산가리 막걸리 살인 사건을 모티프로 창작한 이야기다.

신혜선은 아버지의 강력한 추천으로 결백을 선택했다고 한다. 제작보고회에서 신혜선은 “다른 촬영 중에 ‘결백’ 시나리오를 식탁에 올려두고 나갔는데 아버지께서 읽으셨다. 촬영 후 집에 들어가니까 ‘혜선아 너 이거 하면 안되냐’고 하셨다. 강력 추천하셔서 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신혜선은 10대 시절과 운전장면, 액션을 모두 소화했다. 괴한에게 맞는 장면에서는 잘못 맞아 잠시 뇌진탕이 오기도 했다고 한다.

배우 신혜선

드라마 : <엔젤아이즈>, <고교처세왕>, <오, 나의 귀신님>, <그녀는 예뻤다>, <푸른 바다의 전설>, <비밀의 숲>, <황금빛 내 인생>,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사의 찬미> 등

영화 : <검사외전>, <하루>, <결백>, <도굴>

로펌 에이스 변호사 정인은 아버지 태수의 사망소식을 뒤늦게 듣지만 끝내 장례식장에 가지 않는다.

며칠 후, 정인은 충격적인 소식을 TV로 접하게 된다. 고향집에서 치러진 아버지의 장례식에서 조문객들이 마신 막걸리에 농약이 검출되었고, 마을 노인 지씨는 사망하고 추인회시장 및 3명이 중태에 빠졌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더불어 용의자로 긴급 체포된 사람이 엄마 채화자라는 사실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

다음날, 정인은 구치소 접견실로 찾아가 화자에게 자초지종을 확인하려 하지만, 화자는 자신의 딸인 정인을 알아보지 못한 채 횡설수설하며 치매 증상을 보이기 시작한다. 

마을사람들의 비협조와 목격자의 거짓진술, 침입자의 흔적, 시시각각 나타나는 수상한 정황들… 자신도 못 알아보는 치매에 걸린 엄마의 결백을 위해 결국 정인은 변호를 맡게 되는데, 사건 조사를 하면 할수록 무시무시한 진실과 마주하게 된다.

그런데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사람은, 다름 아닌 어머니 채화자. 면회를 통해 만난 화자는 자신이 누군지, 지금 있는 곳이 어딘지도 몰랐고 대소변도 조절하지 못 할 정도로 치매 증세가 심각했다. 홀로 남겨진 남동생 정수는 자폐성 장애를 앓고 있어서 별다른 도움이 되지 못했고 고모가 데려온 변호사는 변호를 하는 둥 마는 둥 했다. 보다못한 정인은 자신이 사건을 맡았다.

하지만 농약 막걸리를 마시고 운 좋게 목숨을 건진 추인회 시장은 이런 정인이 매우 거슬렸고 어리숙한 정수에게 접근해 정수의 휴대폰에 담긴 사진을 몰래 USB에 담아가거나, 정수를 새로운 범인으로 지목한 후 화자가 죄를 덮어쓰도록 자백을 유도하거나, 심지어는 정인을 죽이려고 시도하는 등 온갖 방법을 총동원해서 정인의 앞길을 막아섰다. 정인 또한 치매에 걸려 기억력이 온전치 못한 어머니가 그런 계획적인 범행을 저질렀을 리가 없다고 여기며 초등학교 동창 양 순경과 힘을 합쳐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결백 캐릭터 관계도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영화 리뷰] 진실과 사실 사이,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영화 ‘결백’
+순천 청산가리 막걸리 사건, 진상 수면 위…영화 결백 제작도
+[인터뷰①]신혜선 “첫 주연 영화 ‘결백’, 결과물 확인하기까지 불안”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