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DELIVER US FROM EVIL, 2020) : 오징어게임 이정재의 하드보일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DELIVER US FROM EVIL, 2020) : 오징어게임 이정재의 하드보일드 추격액션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DELIVER US FROM EVIL, 2020)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DELIVER US FROM EVIL, 2020)
개요 : 범죄, 액션 (114분)
감독 : 홍원찬
출연 : 황정민, 이정재, 박정민, 박소이, 최희서, 심영은, 김성곤 등

줄거리 : 태국에서 충격적인 납치사건이 발생하고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을 끝낸 암살자 인남(황정민)은 그것이 자신과 관계된 것임을 알게 된다.
인남은 곧바로 태국으로 향하고, 조력자 유이(박정민)를 만나 사건을 쫓기 시작한다.

한편, 자신의 형제가 인남에게 암살당한 것을 알게 된 레이(이정재).
무자비한 복수를 계획한 레이는 인남을 추격하기 위해 태국으로 향하는데…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DELIVER US FROM EVIL, 2020) 공식포스터

마지막 청부살인 임무를 끝낸 암살자가 그에게 형제를 잃은 복수자와 목숨을 건 추격전을 벌인다는 내용의 범죄액션물이다. 제목의 유래는 주기도문의 한 구절. 황정민과 이정재가 영화 <신세계> 이후 7년만에 재회해 만든 작품.

감독 홍원찬 : 영화 <추격자>, <황해>, <내가 살인범이다>, <오피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각색 및 연출

배우 황정민 : 영화 <장군의 아들>, <와이키키 브라더스>, <너는 내 운명>,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검은 집>, <슈퍼맨이었던 사나이>, <그림자 살인>, <부당거래>, <평양성>, <댄싱퀸>, <신세계>, <국제시장>, <베테랑>, <검사외전>, <곡성>, <아수라>, <돈>,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인질> 등

배우 이정재 : 영화 <젊은 남자>, <태양은 없다>, <선물>, <태풍>, <도둑들>, <신세계>, <관상>, <암살>, <사바하> 등. 드라마 <모래시계>, <오징어 게임>

김인남 (황정민 분)

메인 주인공이자 살인청부업자. 군인 출신으로 과거 국정원에서 대인 살상 등의 비윤리적인 더러운 일을 담당했던 비밀부서의 특수요원이었다. 

상부의 조직해체 명령으로 해외로 피신해 살인청부업 일을 하며 영혼 없는 삶을 살고 있었지만, 서영주의 납치된 딸을 찾기 위해 추격을 벌인다. 모국어인 한국어 외에 영어와 일본어를 할 수 있는데, 일본에서 오래 산 탓인지 한국어가 어눌해졌으며, 다만 태국어는 못해서 태국인들과 이야기할 때는 유이가 통역해주거나 영어로 대화한다.

레이 (이정재 분)

메인 빌런이자 최종 보스. 자이니치 출신 야쿠자로 야쿠자, 살인청부업자들 사이에서도 잔혹하기로 유명해 별명이 ‘인간 백정’일 정도. 인남의 마지막 청부살인의 대상이 자신의 형이었다는 걸 알고 인남을 끈질기게 추적한다.

유이 (박정민 분)

서브 주인공이자 개그 캐릭터. 인남이 방콕에서 만난 조력자로, 가이드 겸 통역을 맡는다. 수술이 덜 된 트랜스젠더 여성. 인남과 첫 만남에서 인남이 유이에게 “이 돈이면 너 수술할 수 있다.”라고 말하기도 한다.

작중으로부터 8년 전, 국정원에서 대인 살상을 포함한 비윤리적인 일을 담당하는 비밀부서의 특수요원으로 활동하고 있던 인남(황정민)과 그 상사인 김춘성(송영창)은 윗선으로부터 조직이 해체되었으니 해외로 대피하라는 일방적인 명을 받는다.

한국에서의 삶이 끝이라고 직감한 인남은 자신의 애인 영주(최희서)에게 찾아와 일방적으로 이별을 통보하고 일본으로 떠나려 한다. 그 과정에서 영주는 인남을 제거하러 온 요원들과의 전투에 휘말려 큰 충격을 받게 되고, 김춘성의 도움을 받아 한국을 떠나 태국에 정착하지만 인남에게 자신이 임신 중이라는 것은 알리지 않고 김춘성에게만 털어놓는다.

그 후 인남은 일본에서 살인청부업자로 활동해 돈을 벌었지만 허무함에 지쳐 자신의 에이전트인 시마다(박명훈)에게 마지막 일만 맡은 뒤 파나마로 떠나겠다고 하고, 마지막 타겟인 고레다를 죽인 뒤 정말 마지막으로 한 건만 더 맡아달라는 제안을 거절하고 떠날 채비를 하는 중에 고레다에게 숨겨진 동생 레이(이정재)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한편 영주는 태국에서 딸과 비교적 여유로운 재정착을 하고 있었으나, 골프장 투자 건으로 한종수의 투자 제안을 받던 중이었다. 영주는 한종수의 투자 제안이 미심쩍다고 의심하면서도 계약금을 마련할 수 있다고 말하였고 계약금을 마련했음을 안 한종수 일당에게 공사를 당하고 만다.

한종수 일당은 영주가 고용한 조선족 보모를 끌어들여 유민을 납치하고, 영주가 태국 경찰에 신고하자 납치 조직을 안다고 하며 마련한 계약금을 뜯어내려고 했던 것. 영주는 태국 경찰과 대사관의 도움을 받으려 했으나, 태국 경찰은 납치조직이 드러나지도 않았고 가출일 수도 있지 않느냐며 미온적인 태도를 보였고, 경찰서의 벽에는 딸과 같은 처지에 놓인 실종된 아이들의 포스터가 한 가득이었다.

절망한 영주는 춘성을 통해 인남에게 도움을 요청하려 하였으나, 인남은 이미 세상과의 인연을 끊고 살고 있었던지라 죽었다고 전하라며 영주의 연락을 회피한다. 그러나 이후 영주가 살해당하자, 유류품에서 인남에게 연락한 흔적을 발견한 대사관의 도움으로 인남에게 시신을 수습하여 달라는 연락이 오게 된다.

이로 인하여 인남은 인천에 일시적으로 향하게 되는데, 인천에 있을 때 에이전트인 시마다가 인남에게 연락이 오게 된다. 시마다는 인남에게 레이의 존재를 경고한 뒤 얼마 지나지 않아 레이에게 잡혀 짐승처럼 거꾸로 매달려 배가 갈린 채 죽게 되고, 시마다가 죽기 전에 인남이 인천에 있다는 정보를 발설하는 바람에, 김춘성도 인남이 태국으로 떠난 뒤 레이의 습격을 받아 죽게 된다.

인남은 그 와중에 연락을 끊었던 영주가 태국에서 누군가에게 살해당했고, 그녀의 시신을 확인하며 유류품에서 영주와 딸의 사진을 발견하고 존재를 몰랐던 자신의 딸인 유민(박소이)이 납치당해 행방불명된 사실을 알게 되어 춘성의 도움으로 태국으로 떠난다.

로튼토마토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As with so many Asian action films, there is a no-nonsense, straight-faced approach to the storytelling; the ferociously mounted action sequences have a distinct edge that delivers a visceral punch missing from most action offerings from Hollywood.

많은 아시아 액션 영화와 마찬가지로 스토리텔링에 대해 말도 안되고 직설적인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사나운 액션 시퀀스는 헐리우드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액션 제품에서 누락된 본능적인 펀치를 전달하는 뚜렷한 엣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충격적인 납치사건이 발생했다! 황정민·이정재·박정민·박소이 주연”
+‘신세계’ 그림자 어른대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2021 백상 예술대상] 영화 남자 조연상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박정민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