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그날은 오리라 (Our Time Will Come, 明月幾時有, 2017)

영화 그날은 오리라 (Our Time Will Come, 明月幾時有, 2017)

그날은 오리라
(Our Time Will Come,
明月幾時有, 2017)

영화 그날은 오리라 (Our Time Will Come, 明月幾時有, 2017)
개요 : 드라마 (130분)
감독 : 허안화
출연 : 저우쉰, 곽건화, 펑위옌, 곽도, 장문려, 양가휘 등

줄거리 : “작전 실패하지마, 그리고 승리 후에 봐!”

1941년, 일본군이 홍콩을 점령하기 시작한 어느 날, 일본의 탄압과 무력에 맞서 나라를 구할 8백 여명의 학자와 문화인들을 구출해야 하는 임무가 주어진다! 이에 삶과 가족, 그리고 민족을 위해 위험한 임무에 뛰어든 숨은 영웅들의 고결한 희생이 시작되는데…

허안화 감독과 중화권 스타 배우 저우쉰, 펑위옌이 함께한 작품으로, 1941년 일제 강점기의 홍콩이 배경이다. 일본군을 피해 주요 문화계 인사들을 홍콩 밖으로 대피 시키려는 활동가 그룹과 그들을 돕는 초등학교 교사 란, 그리고 안타까운 사랑과 이별에 관한 이야기. (2017년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여성 항일 운동가 방고(方姑)의 전기를 바탕으로 한 작품. 1941년 일제 강점기의 홍콩에서 초등학교 교사 생활을 하고 있는 ‘란’ 의 눈을 통해 당시 활약했던 독립 운동가들의 삶을 조명한다. 그녀는 일제의 탄압이 극심해지자 문화계 인사들을 해외로 피신 시키는 활동가 그룹을 돕는 일을 도맡는다. (2017년 제4회 사람사는세상영화제)

영화 그날은 오리라 (Our Time Will Come, 明月幾時有, 2017)  공식 포스터

중국 영화 <그날은 오리라>. 2017년 중국에서 개봉된 이 영화의 원제목은 <명월기시유>(明月幾時有)라고 하는데, 송나라의 명문장가 소동파의 시가(詞)의 제목이라고.

이 영화의 배경은 1941년 말. 일본이 중국대륙을 침공, 남하하면서 영국에 할양된 홍콩마저 집어삼키던 일제강점기 때.

당시 홍콩에는 수많은 문화인, 작가, 문인, 학자들이 피신해 있었다. 일본의 대공세에 홍콩시민들은 백척간두의 위기에 처한다. 이들을 구출할 임무가 홍콩 위쪽, 광동성 동관, 혜주, 선전 등에서 무장투쟁을 펼치던 ‘동강유격대’에 주어진다. 동강유격대는 홍콩에 잠입하여 학자, 예술가, 영화감독, 배우 같은 영향력과 인지도 있는 약 800여 명의 ‘문화인’을 북쪽 안전지대로 이송해야 한다.

참고로 이 동강유격대(東江遊擊隊/广东人民抗日游击队东江纵队)는 실존했던 항일무장단체이고, 지도자로 나오는 증생(曾生)도 실존인물이라고 한다.

로튼토마토 영화 그날은 오리라

An important figure in the Hong Kong film renaissance of the 1980s, [director Ann] Hui remains under-appreciated abroad. Like many of her films, Our Time Will Come requires and rewards patience.

1980년대 홍콩 영화 르네상스의 중요한 인물인 [안 감독] 후이는 여전히 해외에서 과소 평가되고 있다. 그녀의 많은 영화와 마찬가지로 Our Time Will Come은 인내를 요구하고 보상합니다.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