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그레이스 오브 모나코 (Grace of Monaco, 2013) : 그레이스 켈리와 니콜...

영화 그레이스 오브 모나코 (Grace of Monaco, 2013) : 그레이스 켈리와 니콜 키드먼

그레이스 오브 모나코
(Grace of Monaco, 2013)

영화 그레이스 오브 모나코 (Grace of Monaco, 2013)
개요 : 드라마 (103분)
감독 : 올리비에 다한
출연 : 니콜 키드먼, 팀 로스, 프랭크 란젤라, 파커 포시, 마일로 벤티미글리아 등

줄거리 : 할리우드의 여신에서 모나코의 왕비로!

아름답고 우아한 이미지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던 ‘할리우드의 여신’ 그레이스 켈리는 모나코의 레니에 3세와 세기의 결혼식을 올리면서 할리우드를 떠난다. 하지만 답답한 왕실 생활에 서서히 지쳐가던 그녀는 히치콕 감독의 영화계 복귀 제안에 마음이 흔들리고, 모나코를 합병시키고 싶었던 프랑스는 할리우드 복귀를 고민하는 그녀를 이용해 모나코 왕실을 위기에 빠트리는데…

모나코의 운명을 바꾼 그녀 생애 가장 위대한 순간이 펼쳐진다!

영화 그레이스 오브 모나코 (Grace of Monaco, 2013)  공식 포스터

<그레이스 오브 모나코>는 할리우드와 모나코 왕실을 모두 가진 단 한 명의 여배우 그레이스 켈리의 가장 극적인 순간을 다룬 감동 드라마. 니콜 키드먼이 그레이스 켈리 역을 맡았다. 더불어 탄탄한 스토리 텔링과 함께 여배우를 비상시키는 감독으로 평가 받는 올리비에 다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제작 초기부터 이목이 집중된 바 있었다.

1956년 4월 18일. 그레이스 켈리와 레니에 3세의 결혼식 사진

할리우드 역사상 가장 우아한 여배우로 기억되고 있는 그레이스 켈리. 모나코 공국의 레니에 3세와 세기의 결혼식을 올리며 할리우드를 떠나기까지 그녀가 배우로 활동한 기간은 5년에 불과하다. 하지만 그 짧은 기간 동안 그레이스 켈리는 총 11편의 영화에 출연해 세련되고 도도한 도시 여성부터 헌신적으로 남편을 내조하는 수수하고 조신한 아내까지 다양한 배역을 넘나들며 오스카 여우주연상과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을 휩쓸었다.

특히, 그녀는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의 거장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이 가장 사랑한 여배우로 영화 <다이얼 M을 돌려라>에 캐스팅 된 후 <이창>, <나는 결백하다>까지 그의 작품에 연이어 출연하며 히치콕의 뮤즈로도 명성을 날렸다. 히치콕 감독은 그녀가 모나코의 왕비가 되어 할리우드를 떠난 후에도 <마니>의 시나리오를 들고 직접 모나코 왕실로 찾아가 그녀의 복귀를 설득할 정도로 그레이스 켈리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다고 한다.

영화 <그레이스 오브 모나코>는 레니에 3세와 그레이스 켈리의 결혼식 이후부터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모나코 왕가의 일원이 된지 6년이라는 시간이 흘렀고. 그레이스 켈리는 여전히 모나코 왕실에서 겉돌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왕실 생활은 답답하기만 했고, 켈리에서 부정적인 모나코 여론. 그리고 여전히 익숙해지지 않는 모나코 문화와 언어. 

당시 모나코의 정치 상황은 최악을 치닫고 있었다.

그 무렵 모나코는 기업들에게 세금 0%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주고 있었다. 이에 많은 프랑스 기업들이 모나코로 넘어오게 되면서, 이에 자국의 기업의 돈의 흐름이 모두 모나코로 넘어가자, 격분한 프랑스 대통령은 모나코가 자국 기업의 비호를 받는 대가를 지급해야한다며 사회, 경제적으로 모나코를 옥죄기 시작한 것.

한편, 은밀하게 진행시키고 있었던 그레이스 켈리의 할리우드 영화 복귀작에 대한 소식이 모나코 언론에 흘러들어가게 된다.

당황한 그레이스 켈리. 또 그에 화가 난 모나코 왕실과 국민들.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에게 왜 영화 복귀에 대한 얘기를 언론에 흘렸냐고 캐묻던 그레이스 켈리는, 언론에 소식을 흘린 것이 모나코 왕실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왕실 내에 자신의 소식을 흘린 첩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된 켈리. 그리고 자신의 영화 복귀 기사 때문에 분노한 모나코. 남편인 레니에3와도 불화까지.

그레이스 켈리의 일상에 불행이 번지기 시작한다.

로튼토마토 영화 그레이스 오브 모나코 (Grace of Monaco, 2013)

Beautifully shot but utterly vapid, Grace of Monaco fails to honor either its subject or its audience. 

아름답게 촬영되었지만 완전히 무의미한 Grace of Monaco는 주제나 청중을 존중하지 않습니다.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더쿠 그레이스 켈리 1956 모나코 도착 – 결혼 – 신혼 여행.jpg (스압)
+까르띠에가 사랑한 그녀…그레이스 켈리(Grace Kelly)
+모델로 시작해 영부인이 된 그녀 ‘그레이스 켈리’ [인포그래픽_세계인물편]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