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관사복 (天官赐福,
Heaven Official’s Blessing, 2020)
중국 애니메이션 천관사복 (天官赐福, Heaven Official’s Blessing, 2020)
감독 : 리 하오링
출연 : 강광도, 마정양, 황앵 등
줄거리 : 선락국 태자 출신의 사련은 실수로 금전을 파괴하여 이를 만회하기 위해 속세에 내려가 공덕을 쌓게 된다. 이후 사련은 자신을 도우러 온 두 어린 신관과 신비로운 소년을 만나 괴이한 사건들을 해결해나간다.
선락국 태자 출신의 사련은 등선과 폄적을 반복하다 세 번째로 선경에 오른다. 허나 실수로 신관들의 금전을 파괴하여 졸지에 공덕을 쌓아 만회해야 하는 처지에 놓인다. 사련은 속세에 자신을 봉양하는 이가 없으니 직접 속세에 내려가 귀신을 제거하여 공덕을 쌓기로 하고, 그 곳에서 자신을 도우려 온 두 어린 신관과 붉은 옷을 입은 신비로운 소년을 만난다. 네 사람은 함께 괴이한 사건들을 차례로 해결해 나가지만, 그와 동시에 찬란한 광채에 가려진 선계 신관들의 어두운 과거들마저 접하게 되는데…
아래 12화로 완결된 것이 아니고. 추후에 시즌2가 나올 예정이라고 한다. 나오면 그때도 곧 볼 것. 묵향동후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것이고. 진정령도 그렇더니. 작가가 요괴나 도사 같은 소재의 것을 꽤나 좋아하는 듯.
아무튼 재미있음. 틀어놓고 보기 나쁘지 않았음. 20분씩 12화라 실질적으로 보는 것은 4시간 정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