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애니메이션 해수의 아이 (Children of the Sea, 海獣の子供, 2019)

애니메이션 해수의 아이 (Children of the Sea, 海獣の子供, 2019)

해수의 아이
(Children of the Sea, 海獣の子供, 2019)

애니메이션 해수의 아이 (Children of the Sea, 海獣の子供, 2019)
개요 : 애니메이션, 판타지, 어드벤처, 드라마 (111분)
감독 : 와타나베 아유무

줄거리 : “빛나는 것들은 누군가 발견해 주길 바라는 거야…”
기다리던 방학 첫날부터 친구와 다퉈 핸드볼팀에서 제외된 ’루카’. 속상한 마음을 달래려 어린 시절 추억이 깃든 수족관으로 향한 루카는 그곳에서 신비한 바다소년 ‘우미’와 ‘소라’를 만난다.

“소중한 약속은 말로 할 수 없어”
루카는 바다 속 듀공 무리에서 자란 두 소년과 누구도 본 적 없는 바다의 축제를 찾아 나서고, 빛나는 바다생물들이 함께한 그 길에서 소년, 소녀만의 비밀이 생기는데… 그렇게 영원히 잊을 수 없는 길고 긴 여름이 시작되었다.

애니메이션 해수의 아이 공식 포스터

이가라시 다이스케(五十嵐大介)가 그린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와타나베 아유무 : <도라에몽 돌아온 도라에몽>, <더 무비 퍼맨>, <우주형제>, <그녀의 플래그가 꺾이면>,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 <그라제니>, <메이저 세컨드>, <해수의 아이>, <코미 양은 커뮤중입니다>, <서머타임 렌더> 등

고래를 볼 때는 모비딕, <하트 오브 더 씨 (In the Heart of the Sea, 2015)>가 떠오르고. 인물이 나오는 장면을 볼 때면, 어릴 적에 보았던 순정만화 <물에 빠진 나이프>가 불쑥 떠올랐다. 그림체가 확실히 특이한 편.

핸드볼부에 소속된 중학생 루카는 트러블로 여름방학 초기 동아리 활동이 금지되어 버린다. 수척해진 그녀는 신발을 사기 위한 돈으로 에노시마에 있는 수족관에 가고, 거기서 바다의 생물과 교감하는 힘을 가지는 이상한 소년인 우미와 만난다.

다음날 루카는 아버지가 근무하는 수족관에서 우미와 다시 만나 아버지에게 “우미를 돌보라”는 명령을 받는다. 사라진 우미를 찾으러 해변에 나온 루카는 우미의 쌍둥이 형 소라와도 만난다. 우미와 비교해서 가벼운 성격의 소라에게 루카는 반발하면서도 교류가 깊어간다. 같은 시기, 바다에는 운석이 떨어지고 세계에서는 ‘백반’을 가진 물고기가 빛이 되어 사라지는 현상이 생긴다.

애니 생명학, 소용돌이치는 상상력
– 박평식 (★★★)

이 정도면 입을 안 벌릴 수가
– 이용철 (★★★☆)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난해하고 독특한 우주 탄생설…애니메이션 ‘해수의 아이’
+‘해수의 아이’ 몽환적인 아름다움으로 채색된 애니메이션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