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원더 (Wonder, 2017) : 너는 기적이야

영화 원더 (Wonder, 2017) : 너는 기적이야

원더 (Wonder, 2017)

영화 원더 (Wonder, 2017)
개요 : 드라마 (113분)
감독 : 스티븐 크보스키
출연 : 제이콥 트렘블레이, 줄리아 로버츠, 오웬 윌슨, 맨디 파틴킨, 데이비드 디그스 등

줄거리 : “넌 못생기지 않았어, 네게 관심있는 사람은 알게 될 거야”
헬멧 속에 숨었던 아이 ‘어기’, 세상 밖으로 나오다!

누구보다 위트 있고 호기심 많은 매력 부자 ‘어기'(제이콥 트렘블레이). 하지만 남들과 다른 외모로 태어난 ‘어기’는 모두가 좋아하는 크리스마스 대신 얼굴을 감출 수 있는 할로윈을 더 좋아한다. 10살이 된 아들에게 더 큰 세상을 보여주고 싶었던 엄마 ‘이사벨'(줄리아 로버츠)과 아빠 ‘네이트'(오웬 윌슨)는 ‘어기’를 학교에 보낼 준비를 하고, 동생에게 모든 것을 양보해왔지만 누구보다 그를 사랑하는 ‘비아’도 ‘어기’의 첫걸음을 응원해준다.

그렇게 가족이 세상의 전부였던 ‘어기’는 처음으로 헬멧을 벗고 낯선 세상에 용감하게 첫발을 내딛지만 첫날부터 ‘남다른 외모’로 화제의 주인공이 되고, 사람들의 시선에 큰 상처를 받는다. 그러나 ‘어기’는 27번의 성형(?)수술을 견뎌낸 긍정적인 성격으로 다시 한번 용기를 내고, 주변 사람들도 하나둘 변하기 시작하는데…

영화 원더 공식 포스터

영화 원더 (Wonder, 2017). R.J. 팔라시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 분장상 후보작에 오르기도 했다.

영화 <원더>는 2012년 미국에서 출간 이후,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베스트셀러에 118주 동안 오르며 현재까지 전 세계 45개국에 출간되어 800만 이상의 독자들을 감동시킨 동명 소설 <원더>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는 R. J. 팔라시오가 작품 속 ‘어기’와 비슷한 여자아이를 아이스크림 가게 앞에서 만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완성시킨 이 놀라운 데뷔작은 이후 아마존 선정 이달의 책(Amazon Best Books of the Month for Kids, February 2012), 북리스트 선정 2012년 최고의 아동 도서(A Booklist Best of Children’s Books, 2012) 등에 오르며 출판계에 파란을 일으켰다. 국내에는 2012년 <아름다운 아이>로 출간, 곧바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서울시 교육청과 전라북도 교육청 선정 추천도서를 비롯하여 각종 학회와 도서관, 단체 등에서 ‘반드시 읽어야 할 책’으로 선정되어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줄리아 로버츠 (Julia Roberts)
영화 <귀여운 여인>, <적과의 동침>, <후크>,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 <노팅 힐>, <에린 브로코비치>, <오션스 일레븐>, <클로저>,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시크릿 인 데어 아이즈>, <원더> 등

한동안 스릴러를 알고리즘으로 뜨는 대로 달려서 그런가. 드라마 장르에 빠져들고 있음. 특히 무해한 느낌이 드는 드라마 장르의 영화들이 너무 좋다. 고민 없이, 불편함 없이, 그저 평화롭게 볼 수 있어서 행복하다.

어거스트 풀먼 (August Pullman) – 제이콥 트렘블레이

안면기형장애를 앓고 있으며 여러 번 수술을 통해 그나마 얼굴이 나아진 것. 태어났을 직후에는 몸이 잘 붙어있지 않을 정도로 심각한 장애를 앓고 있었다. 이 때문에 언제나 얼굴을 가리고 싶을 정도로 얼굴에 대한 콤플렉스가 심하다. 그래서 얼굴을 가리고 변장할 수 있는 할로윈을 가장 좋아한다.

학교에서 활동할 때 빼고는 밖에 있는 거의 모든 시간 얼굴을 가릴 수 있는 우주 헬멧을 쓰고 다닌다. 초반에는 학교를 갈 때도 얼굴을 가리려고 헬멧을 꼭 쓰려 했으나 후에는 학교 생활에 자신감이 생기고 더 이상 헬멧에 의존하지 않게 된다.  

그리고 학교에서 잭과 친해진 계기이기도 하고 자신이 제일 잘하고 자신있는 과목인 과학을 좋아한다. 스타워즈 마니아이며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는 보바 펫.

학교에 가게 된 어기는 얼굴 때문에 놀림을 받고 친구를 사귀지 못한다. 특히 줄리안이라는 아이는 어기를 괴물이라며 계속 비웃는다. 그렇게 매일 혼자 앉아 점심을 먹는데 어느 날, 과학 시간에 어려워하는 잭 윌에게 문제의 답을 알려주고 함께 점심을 먹게 된 것을 계기로 서로 친구가 된다.

하지만 할로윈날, 어기는 자신의 할로윈 가면을 쓴 채 교실로 들어왔는데 가면을 쓴 사람이 어기인지 몰랐던 잭은 어기를 놀리던 아이들과의 분위기에 휩쓸려 줄리안과 그의 무리에게 어기와 친하게 지내는 건 교장선생의 부탁일 뿐이며 자긴 어기처럼 생겼으면 자살할 거라고 말하는 걸 듣는다. 유일한 친구인줄 알았던 잭에게 배신당한 어기는 크게 상처를 입은 채 계속 잭을 무시하며, 더더욱 외톨이가 되어버린다. 그때 다가와준 같은 반 여자아이, 써머와 조금씩 친해지게 된다.

시선을 바꾸면 더 따뜻해지는 세상
박평식 (★★★)

특별한 한 소년을 둘러싼 ‘가족 액츄얼리’, ‘우정 액츄얼리’
김혜리 (★★★☆)

로튼토마토 영화 원더 (Wonder, 2017)

Wonder doesn’t shy away from its bestselling source material’s sentiment, but this well-acted and overall winsome drama earns its tugs at the heartstrings.

Wonder는 베스트 셀러 소재의 감정을 외면하지 않지만 이 잘 연기되고 전반적으로 매력적인 드라마는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너는 기적이야” 세상의 편견에 맞선 소년…영화 ‘원더’
+[Opinion] 솔직해질 용기 – ‘원더’와 ‘플립’ [영화]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Keys to the Heart, 2017) : 윤여정, 이병헌, 박정민의 조합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