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데이브레이커스 (Daybreakers, 2009) : 뱀파이어 영화 추천

영화 데이브레이커스 (Daybreakers, 2009) : 뱀파이어 영화 추천

데이브레이커스 (Daybreakers, 2009)

영화 데이브레이커스 (Daybreakers, 2009)
개요 : 액션, 공포, 스릴러 (98분)
감독 : 마이클 스피어리그, 피터 스피어리그
출연 : 에단 호크, 윌렘 데포, 클로디아 카반, 샘 닐, 이자벨 루카스 등

줄거리 : 서기 2019년, 정체 불명의 전염병으로 인해 인류의 대부분은 뱀파이어로 변한다. 소수의 남은 인류는 인간을 사냥하는 뱀파이어를 피해 지하에 숨게 되고, 인간이 점차 사라지자 뱀파이어 세계에서도 위기감이 감돈다. 인간의 피를 거부하며 살아가는 ‘블러드 뱅크’의 연구원 에드워드 달튼(에단 호크)은 인간과 뱀파이어가 공존하며 살 수 있는 대체제를 발견하려 노력하지만 그 희망은 점차 사라져 간다.

그러던 어느 날, 그의 앞에 인류생존의 키를 쥐고 있는 라이오넬(윌렘 데포)과 그의 일당이 나타난다. 그들은 에드워드에게 모든 것을 버리고 자신들과 함께 할 것을 제의하고, 이제 에드워드는 자신과 인류의 생존 앞에 모든 것을 버리고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데..

영화 데이브레이커스 공식 포스터

2003년 좀비 영화 ‘언데드’를 만들어 유명해진 스피어리그 형제가 연출을 맡은 에단 호크 주연의 뱀파이어 영화 데이브레이커스 (Daybreakers, 2009).

에단 호크 (Ethan Hawke)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 <얼라이브>, <비포 선라이즈>, <가타카>, <위대한 유산>, <비포 선셋>, <테이킹 라이브즈>, <로드 오브 워>, <뉴욕 아이 러브 유>, <범죄도시>, <데이브레이커스>, <살인소설>, <비포 미드나잇>, <더 퍼지>, <보이후드>, <매기스 플랜>, <매그니피센트 7>, <테슬라>, <고도를 기다리며> 등

2009년, 갑작스럽게 창궐한 뱀파이어 바이러스로, 인류의 대다수는 뱀파이어가 되어버린다. 그리고 뱀파이어가 되지 않은 인간들은 뱀파이어들에게 사로잡혀 혈액을 뽑히는 식량으로 전락한다.

그렇게 10년의 세월이 흐른 2019년 현재. 뱀파이어들에게 혈액을 공급하던 인간의 수가 급감하면서, 혈액부족 사태는 점점 전 세계적으로 심각해지는 와중에 장기간 혈액을 섭취하지 못 할 경우 뱀파이어가 서브사이더라는 괴물로 변이된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위기감과 불신감이 확산된다.

브롬리 마크스 제약회사에서 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혈액대체제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연구원인 에드워드 달튼은 뱀파이어지만 사냥 당하는 인간들에게 동정을 느끼며, 인간의 피도 좀처럼 마시려 하지 않는다.

그가 혈액대체제 개발에 열중하는 이유도 개발에 성공하면 더 이상 인간사냥이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큰 희망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달튼과 동료들은 상부의 지시로 혈액대체제 임상실험에 돌입하지만 기대와 반대로 처참하게 실패하고 만다.

퇴근하여 집으로 돌아오는 귀가길에 달튼은 회사에서 열린 비밀회의에서 본 서브사이더의 모습이 마음에 걸려 운전석 위의 카메라로 자신의 귀를 확인하다가 맞은 편에서 오는 자동차를 보지 못 하고 사고를 내게 된다. 에드워드는 상대방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다가가지만 갑자기 날아온 화살에 팔을 맞게 되고, 그들이 인간임을 확인하게 된다.

경찰차가 사고현장으로다가오자 에드워드는 인간들을 자신의 차에 태운 다음 태양빛 차단장치를 작동시켜 숨기고, 인간을 보지 못 했냐고 묻는 경찰들을 속여 다른 방향으로 보내 그들을 위기에서 구해준다.

장르의 점이지대에서 솟아나는 활력
– 이동진 (★★★)

흡혈-자본주의를 이기는 길은 욕망과 몸을 바꾸는 것!
– 황진미 (씨네21) (★★★★)

재탕 욕심에 뒷맛은 맹탕
– 박평식 (씨네21) (★★☆)

로튼토마토 영화 데이브레이커스 (Daybreakers, 2009)

Though it arrives during an unfortunate glut of vampire movies, Daybreakers offers enough dark sci-fi thrills — and enough of a unique twist on the genre — to satisfy filmgoers.

불행하게도 뱀파이어 영화가 넘쳐나는 시기에 도착했지만 Daybreakers는 영화 관객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한 어두운 SF 스릴과 장르에 대한 독특한 반전을 제공합니다.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