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Attila Marcel, 2013)

영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Attila Marcel, 2013)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Attila Marcel, 2013)

영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Attila Marcel, 2013)
개요 : 드라마 (106분)
감독 : 실뱅 쇼메
출연 : 귀욤 고익스, 앤 르 니, 베르나데트 라퐁, 엘렌 뱅상, 루이스 레고 등

줄거리 : “당신의 기억, 행복한가요?”
어릴 적에 부모를 여읜 폴은 말을 잃은 채 두 이모와 함께 산다. 이모들은 폴을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 만들려고 했지만 33살의 폴은 댄스교습소에서 피아노 연주를 하는 것이 전부이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이웃 마담 프루스트의 집을 방문한 폴은 그녀가 키우는 작물을 먹고 과거의 상처와 추억을 떠올리게 되는데…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공식 포스터

영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Attila Marcel, 2013) .

전작 <일루셔니스트>를 통해 잘 알려진 프랑스의 애니메이션 감독 실뱅 쇼메의 야심찬 첫 실사영화. 어릴 적에 부모를 여읜 폴은 말을 잃은 채 두 숙모와 함께 산다. 숙모들은 폴을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 만들려고 했지만 서른세 살의 폴은 댄스교습소에서 피아노 연주를 하는 것이 전부이다.

그러던 어느 날 이웃인 마담프루스트의 집을 방문한 폴은 그녀가 키우는 작물을 먹고 과거의 상처와 추억을 떠올리게 된다. 그것은 고통스러운 상황인 동시에 프로레슬러였던 부모의 추억이 담긴 아름다운 장면이기도 하다. 폴과 마담 프루스트의 만남이 반복되면서 영화는 폴을 둘러싼 사연을 드러낸다.

또한 그것은 폴의 성장 과정을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여기에 마담 프루스트의 아픈 사연이 겹치면서 ‘상처’를 둘러싼 사람들의 아름다운 동화가 펼쳐진다. 말없이 표현되는 장면들은 무성코미디 영화의 영광을 은근슬쩍 재현한다. 영화광들은 이 영화에서 자크 타티와 버스터 키튼의 흔적을 쉽게 발견할 것이다. (2014년 제15회 전주국제영화제_이상용)

로튼토마토 영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Attila Marcel, 2013)

The offbeat comedy threatens to suffocate the film, seeping into every scene and nipping any attempts at characterisation or emotional resonance in the bud.

엉뚱한 코미디는 영화를 질식시키겠다고 위협하며 모든 장면에 스며들어 캐릭터화의 시도나 감정의 공명을 싹쓸이합니다.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프랑스의 색감을 담은 영화들 <베카신!>, <아멜리에>,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영평이 추천하는 이 작품]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네 인생을 살거라!
+린 시절 겪은 가정폭력… 그 기억이 사실이 아니었다면?
+영화 원더 (Wonder, 2017) : 너는 기적이야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