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일본 애니메이션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The Place Promised in Our Early...

일본 애니메이션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The Place Promised in Our Early Days, 雲のむこう、約束の場所, 2004)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The Place Promised in Our Early Days, 雲のむこう、約束の場所, 2004)

애니메이션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The Place Promised in Our Early Days, 雲のむこう、約束の場所, 2004)
장르 : 어드벤처, 드라마 (90분)
감독 : 신카이 마코토

줄거리 : “계속 너를 찾고 있었어!”

2차 세계대전 이후 일본은 ‘미일 연합군’과 미국과 전면전에 나선 ‘유니온’, 두 권력으로 나뉘어 통치되었다. ‘유니온’이 점령한 ‘에조’에 사는 ‘히로키’와 ‘타쿠야’, 그리고 ‘사유리’는 보란듯이 자리잡은 드높은 탑에 매료되기 시작한다. 이 탑의 미스터리를 파헤치기 위해 비행기를 만들던 어느 날 ‘사유리’가 갑자기 사라지게 되는데…

꿈 속에서 만나는 잃어버린 첫사랑의 조각!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애니메이션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The Place Promised in Our Early Days, 雲のむこう、約束の場所, 2004) 공식 포스터

신카이 마코토 (Shinkai Makoto)
<그녀과 그녀의 고양이>, <별의 목소리>,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초속 5센티미터>, <별을 쫓는 아이>, <언어의 정원>,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스즈메의 문단속> 등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는 2004년 11월에 시부야 시네마라이즈에서 공개한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입니다. 전후 홋카이도가 분단 통치되는 가공의 세계를 무대로, 계속 잠들어 있는 의문의 병에 걸린 히로인과 동경하는 그녀를 구하기 위해 분투하는 두 소년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당시 아마추어였던 제가 처음으로 프로 애니메이션 스태프들과 함께 만들었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어색한 점들이 눈에 띄는 반성할 점이 많은 작품이기도 합니다만, 세카이계라 불리던 2000년대 중반 작품들의 특징을 명확히 갖고 있으며, 요시오카 히데타카 씨와 하기와라 마사토 씨를 캐스팅한 것은 배우를 애니메이션에 캐스팅하는 당시의 풍조가 반영된 것으로, 지금 와서 돌이켜보면 그 시대의 공기와 같은 것이 선명하게 담긴 작품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제59회 마이니치 영화 콩쿠르에서 그해 애니메이션 영화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블로그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언급 중에서)

지금은 아득한 그 날, 우리들은 이루어질수 없는 약속을 했다.
あの遠い日に僕たちは、かなえられない約束をした。

미국의 통치구역인 아오모리 현에서 사는 중학생 후지사와 히로키와 시라카와 타쿠야는 유니온 점령지인 홋카이도에 건설된 거대한 탑을 항상 바라본다. 이들은 언젠가 자신들의 힘으로 그곳을 넘어가기 위해 민간 군수업체에서 아르바이트로 일을 하면서 경비행기 벨라실러를 만들기 시작한다.

이런 그들의 곁에는 사유리라는 소녀가 있는데, 두 주인공은 모두 사유리를 좋아하고 있었다. 중학교 3학년 여름에 사유리는 도쿄로 갑작스러운 전학을 가버리고, 두 주인공은 허탈감에 비행기 제작도 포기한 채 각자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타쿠야는 군수업체 사장 오카베의 연줄으로 미국의 지원을 받는 물리학 연구소에 들어가고, 히로키는 탑을 보지 않기 위해 도망치듯 도쿄까지 와 고등학교를 다니지만, 둘 모두 사유리와의 추억에서 헤어나오지 못한다.

3년 후, 히로키는 사유리가 원인 불명의 기면증으로 잠들어 있는것을 알게 되고, 그녀를 구하기 위한 해답은 홋카이도의 거대한 탑에 있다고 하는데…

애니메이션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The Place Promised in Our Early Days, 雲のむこう、約束の場所, 2004).

정유미(맥스무비 기자) (★★★☆)
신카이 마코토 월드 입문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너의 이름은.>이 소년이 소녀를 구하기 위해 과거를 바꾸는 이야기라면, 2004년 제작된 그의 첫 번째 장편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는 소년이 소녀를 구하기 위해 세계를 허무는 이야기다. 남북으로 나뉜 가상의 일본을 배경으로 평행우주를 다룬, 이해하기 복잡한 SF지만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 세계를 이루는 빛과 풍경, 음악과 대사, 애틋한 정서는 마음에 쉽게 와닿는다. 비행기가 등장하는 만큼 신카이 마코토가 수놓은 수많은 하늘 장면의 변화를 보는 것도 묘미다.

로튼토마토 일본 애니메이션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The Place Promised in Our Early Days, 雲のむこう、約束の場所, 2004)

Shinkai Makoto, who made the 30-minute ‘Voices of a Distant Star’ by himself on a laptop computer, has written and directed an anime that favors human emotions over robot battles.

노트북으로 30분 분량의 '별의 목소리'를 혼자서 만든 신카이 마코토는 로봇 전투보다 인간의 감정을 우선시하는 애니메이션을 각본과 감독했다.

애니메이션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The Place Promised in Our Early Days, 雲のむこう、約束の場所, 2004)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인기 글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