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세상의 끝에서 커피 한 잔 (The Furthest End Awaits, さいはてにて ~やさしい香りと待ちながら~,...

영화 세상의 끝에서 커피 한 잔 (The Furthest End Awaits, さいはてにて ~やさしい香りと待ちながら~, 2014)

세상의 끝에서 커피 한 잔 (The Furthest End Awaits, さいはてにて ~やさしい香りと待ちながら~, 2014)

영화 세상의 끝에서 커피 한 잔 (The Furthest End Awaits, さいはてにて ~やさしい香りと待ちながら~, 2014)
장르 : 드라마 (118분)
감독 : 치앙시우청
출연 : 나가사쿠 히로미, 사사키 노조미 등

줄거리 : 기다림 한 스푼, 힐링 한 모금 당신만을 위한 아주 특별한 블랜드!
어린 시절 헤어졌던 아버지가 8년 전 실종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고향으로 돌아온 미사키. 인적 없는 해안가 땅 끝 마을에서 미사키는 아버지를 기다리며 ‘요다카 카페’의 문을 연다.

한편, 이웃에 살고 있는 싱글맘 에리코는 두 아이를 홀로 키우기 위해 타지로 일을 나간다. 매일 밤, 집 앞에서 엄마 에리코를 기다리는 아이들. 그리고, 자신을 사랑해 줄 누군가를 기다리는 에리코.
과연, 세상의 끝과 맞닿은 곳에서 그들은 다시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

영화 세상의 끝에서 커피 한 잔 공식 포스터

대만 출신으로 에드워드 양이나 허우 샤오시엔 같은 거장들 아래에서 영화경력을 시작했던 여성감독 치앙 시우 청의 신작이다. 세계 곳곳의 영화제에서 상영되어 호평 받았던 <사방치기 놀이>(2008) 이후 오랜만에 단독 연출한 장편이다.

이 영화는 그녀의 필모그래피상에서 두 번째 장편극영화에 불과하지만 그동안 참여해온 수많은 옴니버스 프로젝트, 단편 작업, 공동연출 작품 등을 통해 갈고 닦은 연출 실력과, 그녀의 스승들로부터의 영향이 드러나는 현대사회의 가족의 가치에 대한 진지한 고찰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걸작이라 할 만하다. 영화는 각기 다른 인생을 살아온 두 여성이 우연히 이웃하여 살게 됨으로써 서로 주고받는 영향을 통해 조금씩 자신의 인생에 변화를 겪게 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영화의 배경이 된 곳은 지난 2011년 6월, 유엔식량농업기구로부터 일본 최초로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선정된 이시카와 현에 위치한 노토 반도이다. 깨끗한 바다와 울긋불긋한 가을 풍경이 절경을 이루는 이 노토 반도의 끄트머리에 위치한 낡은 보트하우스를 개조한 커피 가게와, 다 쓰러져 갈 것 같지만 고풍스러움을 간직한 야마자키 산장 사이를 부산하게 오가는 두 아역배우의 싱그러움만큼이나 잊혀지지 않는 아름다운 가을 해변이 눈부시다. (박진희_2014년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미사키(나가사쿠 히로미 분)는 부모님의 이혼으로 30년 전 아버지와 헤어졌다. 기억 저편의 아버지 소식을 전한 건 경찰이었다. 아버지가 8년 전 바다에 나가 실종됐으며 살아계시지 않을 것이니 법적, 행정적 절차를 밟으라는 것. 선뜻 아버지의 빚을 떠안겠다는 미사키에게서 아버지에 관해 안고 있는 마음의 빚이 보인다. 부채와 함께, 아버지와의 추억이 담긴 바닷가 배 창고를 유일한 유산으로 받는다.

미사키는 창고를 개조해 ‘요다카 커피’라는 이름의 카페를 열고 커피콩을 볶는다. 

영화 세상의 끝에서 커피 한 잔 (The Furthest End Awaits, さいはてにて ~やさしい香りと待ちながら~, 2014).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세상의 끝에서 커피 한 잔, 지금 당신은 누굴 그리워하나요?
+[홍종선의 올드무비⑱] 쌀쌀 쓸쓸할 때 ‘세상의 끝에서 커피 한 잔’
+바다의 뚜껑 (There Is No Lid on the Sea, 海のふた, 2015) : 빙수 생각나는 영화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