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하모니 (Harmony, 2009) : 여자 교도소의 합창단

영화 하모니 (Harmony, 2009) : 여자 교도소의 합창단

하모니 (Harmony, 2009)

영화 하모니 (Harmony, 2009)
장르 : 드라마 (115분)
감독 : 강대규
출연 : 김윤진, 나문희, 강예원, 정수영, 장영남, 이다희 등

줄거리 : 18개월이 되면 아기를 입양 보내야 하는 정혜(김윤진), 가족마저도 등을 돌린 사형수 문옥(나문희), 저마다 아픈 사연을 가진 채 살아가는 여자교도소에 합창단이 결성되면서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가슴 찡한 감동의 무대를 만들어가는 이야기

영화 하모니 공식 포스터

의처증이 있는 정신줄 놓은 남편의 폭행에서 뱃속의 아이를 지키려다 결국 남편을 살해하고 교도소에 수용된 정혜(김윤진)는 곧 18개월이 되는 아들을 법에 따라 입양보내야 한다. 고아라서 맡길 친척도 없는 그녀는 이 사실이 갑갑하기만 하다.

이 와중에 교도소에 합창단이 공연을 오고, 그녀는 교도소 동료들과 합창단을 만들 생각을 하게 된다. 우여곡절끝에 공연을 성공하고 특례로 외박을 나가지만 그날은 아들을 떠나보내야하는 날이었다.

4년 후, 연쇄살인사건으로 온나라가 시끄러운 와중에 사형제가 부활하기에 이르고 그 와중에 합창단은 첫 서울 공연을 떠나는데 공연 시작 전에 여러가지 트러블이 있었지만 공연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정혜는 본 공연이 끝난 후 어린이 합창단에서 선두로 노래를 부르는 남자아이 하나를 발견하게 된다.

아이는 입양 간 민우. 정혜를 알아보지 못하는 아이와 인사를 나눈 후, 정혜는 복귀하는 버스 안에서 양모에게 선물로 받은 민우의 성장과정이 담긴 책을 보며 운다. 최종적으로 문옥은 사형집행을 하러가게 되고, 다른 수감자들의 통곡과 마지막에 클로즈업되는 문옥의 얼굴은 비극적인 결말을 극대화시켜준다.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