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문화책 추천나는 고양이로소이다 _ 나쓰메 소세키 (고전문학, 문예출판사)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_ 나쓰메 소세키 (고전문학, 문예출판사)

나쓰메 소세키(김영식 번역), 문예출판사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_ 나쓰메 소세키

동양 고전문학 중에서 손에 꼽히는 나쓰메 소세키의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를 읽게 되었는데.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중간에 읽다가 포기했다. 고양이의 관점에서 인간을 본다는 건데, 제법 흥미로운 설정이었으나 나한테는 크게 와닿지가 않아서. 끝까지 읽을만큼 매력적이지가 않았음.

아니면 최근에 약간 책테기가 와서 뭐든 읽는 둥 마는 둥 하고 있는 게 문제일 수도 있고. 어떤 장르를 읽어도 재미 있지가 않음. 다음에는 도련님과 인간실격 같은 것도 읽어보려고 하는데. 제발 끝까지 읽을 수 있기를.

리디북스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정보
리디북스

일본의 셰익스피어로 불리는 나쓰메 소세키가 1905년 발표한 첫 장편소설로 작가로서 명성을 떨치게 한 작품이다. 당대부터 지금까지 많은 아류작을 탄생시키며, 영화와 드라마로도 만들어져 일본 문화에 큰 영향을 끼친 이 작품은 리얼리즘의 새로운 경지를 모색한 작품으로 평가된다.

주인공 고양이는 자신을 인간과 동일시하면서 인간이라는 족속을 연구한다. 고양이의 시각으로 바라본 인간 사회의 이면, 지식인들의 허위의식과 이중성이 신랄하게 풍자되어 있다. 전편에 걸쳐 유머러스하게 표현된 한바탕의 지적 유희가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지만, 국가와 개인, 근대 문명 등에 대한 깊은 통찰력이야말로 이 작품을 ‘고전’의 반열에 끌어올린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