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나를 찾아줘 (Bring Me Home, 2019) : 이영애

영화 나를 찾아줘 (Bring Me Home, 2019) : 이영애

나를 찾아줘 (Bring Me Home, 2019)

영화 나를 찾아줘 (Bring Me Home, 2019)
장르 : 스릴러 (108분)
감독 : 김승우
출연 : 이영애, 유재명, 박해준, 이원근, 허동원, 백주희, 진유영, 이항나 등

줄거리 :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봤다는 연락을 받은 ‘정연’(이영애). 숱하게 반복되던 거짓 제보와 달리 생김새부터 흉터까지 똑같은 아이를 봤다는 낯선 이의 이야기에 ‘정연’은 지체 없이 홀로 낯선 곳으로 향한다.

하지만 자신의 등장을 경계하는 듯한 경찰 ‘홍경장’(유재명)과 비슷한 아이를 본 적도 없다는 마을 사람들. 그들이 뭔가 숨기고 있음을 직감한 ‘정연’은 포기하지 않고 진실을 찾기 시작하는데…

한국 영화 나를 찾아줘 포스터

<나를 찾아줘>는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봤다는 연락을 받은 ‘정연’이 낯선 곳, 낯선 이들 속에서 아이를 찾아 나서며 시작되는 스릴러다.

제44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디스커버리 섹션(Discovery Section)에 초청된 바 있으며 “촘촘하게 짜인 각본과 예측하기 힘든 반전으로 가득 찬 영화. 관객으로 하여금 손에 땀을 쥐게 할 것이다.”(토론토 국제영화제 시니어 프로그래머, 지오반나 풀비(Giovanna Fulvi))라는 호평을 받으며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돋보이는 스릴러로 인정받은 바 있다.

아이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놓지 않는 ‘정연’이 의문의 전화를 받고 홀로 아이를 찾아 낯선 곳으로 향하는 것에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기대와 불안이 뒤섞인 채 실종된 아이가 있다는 곳에 도착한 ‘정연’이 자신의 등장을 경계하며 무언가를 숨기는 듯한 사람들 사이에서 포기하지 않고 진실을 찾아 나가는 과정은 예측할 수 없는 긴장과 스릴을 불러일으킨다. 

영화는 주인공 정연(이영애)이 갯벌이 펄쳐진 곳에 나있는 길을 걸어가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갖은 고생을 했는지 헝클어진 머리에 더렵혀진 옷들 지쳐보이는 표정으로 터덜터덜 걸어가는 정연의 모습을 뒤로하고 시점은 바뀌어 한 남자가 아이를 찾아달라는 전단지가 잔뜩 붙은 차량을 운전하며 누구와 대화를 하고 있는데, 꾸며져있는 사진에는 정연과 그 남자 그리고 그들의 아들인 윤수와 찍은 단란한 가족사진이 보인다.

정연과 통화 하고 있는 남자는 정연의 남편인 명국(박해준)으로 전국팔도를 돌아다니며 아들인 윤수를 찾기위해 백방으로 노력하고 있다. 정연은 고되게 돌아다니는 명국을 걱정하며, 이제 일자리를 다시 찾고, 주말마다 자신과 찾자며 설득한다. 들으며 명국은 본인이 전국을 돌아다니며 표기해 둔 전국지도를 보며 생각에 잠긴다.

윤수 찾기 및 전국적으로 실종된 아이들 찾기를 하고 있는 승현(이원근)을 태우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내려준 후 집으로 들어간 명국은 넋이 나가 있는 듯한 모습의 정연을 실 없는 농담을 던지며 정신을 돌려놓고, 저녁 먹었냐는 정연의 물음에 못먹었다고 하니 정연이 저녁을 차려준다고 쌀통을 여니 텅텅 비워있는 쌀통. 정연이 쌀을 사러 나간다고 하며 나가려 하니 명국은 괜찮다며 말리지만, 정연은 나가려다 문득 멈춰 넋 놓고있으며 생각했던 윤수를 이야기를 하며 후회 가득한 말을 한다. 명국은 그런 정연을 안아주며 윤수를 찾기만 하면 되돌릴수 있다고 위로한다.

정연, 명국 부부는 승현과 함께 4년 만에 아이를 찾게 된 진욱이네를 찾아가게 된다. 진욱이 어머니에게 아이를 찾게 된 기막힌 사연을 듣으며 위로하며, 다시 마음을 다잡는다.

명국은 승현이 운영하고 있는 미아찾기 본부를 들르게 되고 승현에게 본인이 전국을 돌아다니며 작성했던 그 지도책을 맡기며 잘 부탁하며, 승현에게 들었던 일자리에 대해 듣게 된다. 학원 강사 면접을 보러가며, 명국의 휴대폰엔 누군지 모를 사람에게 문자로 윤수가 어느 휴게소에 있다는 소식을 받지만 애써 무시하며 강사 면접을 본다. 하지만 명국의 휴대폰으로 윤수와 비슷한 사진까지 오며 알 수 없는 사람은 계속 재촉하는데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나를 찾아줘> 김승우 감독 – 인간이기에 그럴 수 있고, 인간이기에 용서할 수 있다
+<나를 찾아줘> 이영애 – 단단한 확신
+영화 나를 찾아줘 (Gone Girl, 2014) : 괜찮아, 그게 결혼이야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