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책 추천축생도 _ 점심석식 (BL 소설 추천, 리디북스, 수인물)

축생도 _ 점심석식 (BL 소설 추천, 리디북스, 수인물)

점심석식, B cafe

축생도 _ 점심석식

처음 접하는 작가님인 점심석식님의 <축생도>. 수인물도 익숙하지 않은데 은근히 평이 좋아서 도전했다. 사실 익숙하지 않다는 말로는 좀 부족하고. 뭔가 불편하게 느껴져서 꺼리는 편.

토끼족과 늑대족이 만나고, 서브로 뱀족도 하나 껴 있다. 이게 단순히 사랑 얘기는 아니고. 사건물로서 수인족과 인간의 싸움, 노예 같은 것도 언급된다. 본편 2권에 짧은 외전권으로 끝나는 게 아쉬울 정도로 스토리 탄탄하고 감정 쌓는 것도 꽤 좋았음.

뱀족 서브도 본인은 서브라도 되고 싶어서 안달이 나 있는데 토끼족 수가 전혀 그런 쪽으로 생각 하지 않고, 가족이나 친구 테두리에 딱 가둠으로써 불편한 게 사라짐. 접촉이 있기는 하지만 서브와의 접촉이 기분 나쁘지 않고 오히려 뿌듯하게 느껴지는 건 이 작품이 처음인 것 같음.

반면에 늑대족 공은 사건에 비중이 있지만 애정 서사에서는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이 있음. 하지만 이것도 어차피 수의 짝사랑으로 시작하고 난리를 치는 거라서 불편하지는 않았음. 거기다 뭐, 감정 깨닫는 순간부터는. 늑대라는 클리셰에 맞게 반려에게 충성을 다 하니 상관 없지.

1. 소문
2. 사구에 싹튼 씨앗
3. 위성도시
4. 남부
5. 연합군
6. 남하
7. 패국
8. 에필로그
외전 1 ― 사구를 찾아서
외전 2 ― 해운의 아빠는 누구?
외전 3 ― 혼례

리디북스 점심석식 축생도 키워드 정보
리디북스

*공: 강공, 냉혈공, 다정공, 연하공, 집착공, 후회공, 절륜공, 미인공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간에 대한 복수심을 품고 살아온 늑대 수인, 운석. 정력적이지만 수컷과는 절대 교접하지 않는 수컷 포비아다. 해의 엉뚱함에 고개를 내젓기도 했지만, 온몸으로 사랑을 외치는 해에게 점차 마음이 열린다.
*서브공: 능욕공, 까칠공, 츤데레공, 초딩공
유곽에서 왕 노릇 하고 있는 뱀 수인, 연꽃. 순진한 해에게 평범하지 않은 교접 방법을 가르친다. 해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운석에게 종종 질투를 느낀다.
*수: 짝사랑수, 순진수, 순정수, 적극수, 유혹수, 잔망수, 허당수, 임신수, 연상수, 외유내강수
운석과 혼례를 올리고 아기를 잔뜩 가지는 것이 유일한 목표인 토끼 수인, 해. 천애고아에 미모도, 성격도 별 볼 일 없지만 운석에 대한 사랑만큼은 우주 최강인 사랑꾼. 운석과 함께라면 전장도 무섭지 않다.

“운석과 혼례를 올리게 해주세요. 운석이 날 사랑하게 해주세요.”

수인 마을인 사구. 토끼 수인 해는 족장의 아들 운석을 짝사랑하여, 밤마다 달님에게 기도를 올린다. 해의 간절한 소망이 하늘에 닿은 걸까? 자신과 운석이 혼례를 올린다는 소문이 들려온다.

해는 운석과의 첫날밤을 기대하지만, 자신이 교접에 대해 아는 게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 고민하던 해는 마을 밖으로 쫓겨나 유곽에 사는 친구 연꽃에게 부탁해 엉뚱한 교접 훈련을 시작한다.

한편 인간들의 몰락이라는 목표만을 위해 달려가던 운석은 자꾸만 제 주위를 맴도는 토끼가 신경 쓰인다. 수컷 따위에는 관심이 없건만, 자신 곁에서 고난과 역경을 함께 헤쳐 나가는 해를 보며 묘한 감정이 싹트기 시작한다. 우정? 동료애? 설마 사랑?

늑대를 사로잡고 싶은 토끼, 인간에게 복수하고 싶은 늑대. 과연 그들은 각자의 목표를 이룰 수 있을까?

<소설 제목인 ‘축생도’의 의미>

축생도는 육도 중에서 지옥도와 아귀도 다음으로 위치한 나쁜 세계로 전생에 나쁜 짓을 일삼은 인간의 영혼이 떨어지는 세계이다. 불교에서 말하는 축생의 종류는 34억 개이며, 축생이 되는 이유가 각각 다르게 기록되어 있다. 축생도에 떨어진 자는 가축, 새, 물고기, 곤충 등으로 환생하게 된다. 그래서 축생도는 육해공에 걸쳐 펼쳐 있으며 인간이 살고 있는 인도와 비슷한 부분이 많다.

티베트 불교의 6도 윤회도
6도 윤회도 (불교에서 중생이 깨달음을 증득하지 못하고 윤회할 때 자신이 지은 업(業)에 따라 태어나는 세계를 6가지로 나눈 것으로, 지옥도(地獄道) · 아귀도(餓鬼道) · 축생도(畜生道) · 아수라도(阿修羅道) · 인간도(人間道) · 천상도(天上道)를 말한다.)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