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미국드라마 스테이션 일레븐 (Station Eleven, 2021) : HBO MAX

미국드라마 스테이션 일레븐 (Station Eleven, 2021) : HBO MAX

스테이션 일레븐 (Station Eleven, 2021)

드라마 스테이션 일레븐 (Station Eleven, 2021)
HBO Max, WATCHA
장르 : 모험, 판타지, 드라마, SF, 스릴러, 미스터리 (10부작)
출연 : 맥켄지 데이비스, 데이빗 월멋, 히메쉬 파텔, 나브한 리즈완, 다니엘 조바토, 마틸다 로울러, 다니엘 데드와일러, 로리 페티,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등

줄거리 : 세상 멸망 20년 후, 우리는 여전히 아름다움을 찾고 있다.

유명 배우 아서가 리어 왕 공연 도중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한 그 날, 팬데믹이 세상을 휩쓸고 인류의 99.9%가 사라진다. 그리고 20년 후, 우리가 알고 있던 세계는 끝이 났지만 리어 왕의 무대에 올랐던 아역 배우 키어스틴은 아서가 남기고 간 ‘스테이션 일레븐’이라는 한 권의 책과 함께 생존해 유랑 악단과 함께 전역을 다니며 셰익스피어 희곡을 공연한다.

생존 그 이상의 무언가를 찾는 사람들. 세상이 끝난 뒤에도 인생의 미스터리는 계속된다.

드라마 스테이션 일레븐 공식 포스터

원작 도서에 대한 내용을 전혀 몰라서 그런지. 솔직히 드라마는 좀 지루하고 난해하게 느껴지기도 했다. 그래도 끝까지 보기는 봤음. 느린데 흥미진진하다고 해야 하나. 이해 못하고 대충 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저히 끊을 수가 없는 느낌.

인류의 99.9%가 사라진 세상. 인터넷도 안 되고,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하는 것 자체도 굉장히 힘든 세상에서. 생존에 대한 인문학적인 탐구를 하는 드라마라고 한다.

보통 이런 세계관에서는 살기 위해 사람을 죽이고 약탈하고 괴롭히고 싸우는데. 그런 극단적인 모습이 없어서 좋았다.

《스테이션 일레븐》(영어: Station Eleven)은 에밀리 세인트존 맨델의 2014년작 장편 SF 소설이다. 독감 바이러스가 지구를 휩쓸어 인류가 거의 절멸한 후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 셰익스피어 유랑극단이 겪는 이야기를 다룬다.

로튼토마토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1 댓글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