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영화 라스트 홈 (99 Homes, 2014) : 앤드류 가필드

영화 라스트 홈 (99 Homes, 2014) : 앤드류 가필드

라스트 홈 (99 Homes, 2014)

영화 라스트 홈 (99 Homes, 2014)
장르 : 드라마 (112분)
감독 : 라민 바흐라니
출연 : 앤드류 가필드, 마이클 섀넌, 로라 던, 팀 기니, J.D.에버모어 등

줄거리 : 단 한 명만 방주에 타는 거야!
나머진 물 밑으로 가라 앉는 거지!
1%에 먹힐 것인가! 99%를 빼앗을 것인가!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두 남자의 위험한 거래가 시작된다!

가족들을 위해 막일도 마다 않고 성실하게 살아온 청년 ‘데니스 내쉬’ (앤드류 가필드)는 주택 대출금 연체로 단 2분만에 홈리스로 전락한다. 가난했던 아버지를 닮지 않기 위해 밑바닥에서부터 악으로 올라선 냉혈한 부동산 브로커 ‘릭 카버'(마이클 섀넌)는 그런 데니스의 약점을 모두 간파하고 방황하던 그를 자신의 편으로 끌어 들인다. 릭으로부터 부조리한 시스템을 이용하는 법을 배운 데니스는 뺏기던 자에서 빼앗는 자로 180도 다른 인생을 시작하고 올랜도 전역의 집 1,000채를 매매할 수 있는 일생일대의 빅딜을 손에 쥐게 된다. 그러나 거래를 성사 시키기 위해선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30일 내에 거리로 내쫓아야 하는데!

영화 라스트 홈 공식 포스터

해외 유수 영화제에 소개되면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 <라스트 홈>은 2015년 제31회 선댄스영화제 미드나잇 섹션 상영을 시작으로 멜버른 국제영화제, 시드니 영화제, 뮌헨 국제영화제, 데살로니키 국제영화제, 텔루라이드 영화제,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 소개되어 수상은 물론 객석의 기립박수와 함성을 이끌어낸 화제작이다. 뿐만 아니라 2014년 제71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명예감독상 등 2관왕에 이어 황금사자상 후보에 오르며 세계인의 이목을 모았다. 

미국을 뒤흔든 충격적인 경제위기 실화를 바탕으로한 영화 <라스트 홈>은 실제 집을 빼앗긴 자들과의 미팅을 통해 377개의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 면밀한 분석으로 탄탄한 구성과 빠른 전개를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미국 경제위기의 진원지로 평가받는 플로리다 주를 배경으로 촬영한 라민 바흐러니 감독은 실제 주택 퇴거를 지시하는 보안관과 부동산 브로커들을 섭외해 촬영하는 과감한 방법을 선택, 실화소재 영화들의 전형적인 구조와 특정인물에 대한 자전적인 구성을 탈피해 관객의 몰입도를 높이는 충격실화를 완성시켰다. 여기에 집을 잃은 실존 인물들과 주택 소유주들을 영화에 직접 출연시키며 전문 배우들과 실제 인물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격정적인 감정과 강렬한 긴장감을 그대로 카메라에 담았다.

이에 감독은 “일부러 배우들에게 누가 실제 인물이고 누가 배우들인지 알려주지 않았다. 그렇기 때문에 모두가 완벽하게 그 상황에 몰입했고 어떤 변수가 생겨도 즉각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이는 영화의 리얼리티를 살리는 데 매우 주요한 역할을 했다”라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앤드류 가필드(Andrew Garfield)
영화 <맘보 점보>, <천일의 스캔들>, <아임 히어>, <네버 렛 미 고>, <소셜 네트워크>,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라스트 홈>, <사일런스>, <헥소 고지>, <언더 더 실버 레이크>, <태미 페이의 눈> <틱, 틱… 붐!> 등

★★★★
<빅쇼트>가 서브 프라임 모기지 사태의 거시 경제학이라면, <라스트 홈>은 미시 경제학
– 김성훈

★★★★
뺏는 자, 뺏기는 자, 모두 패배하는 제로섬 게임. 당신은 어디에 설 것인가?
– 허남웅

로튼토마토 영화 라스트 홈 (99 Homes, 2014)

Fueled by powerful acting and a taut, patiently constructed narrative, 99 Homes is a modern economic parable whose righteous fury is matched by its intelligence and compassion.

강력한 연기와 팽팽하고 참을성 있게 구성된 내러티브에 힘입어 99 Homes는 의로운 분노와 지성과 연민이 조화를 이루는 현대 경제 우화입니다.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1 댓글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