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더 기버 기억전달자 (The Giver, 2014) : 제거된 ‘기억’을 가진 단 한...

더 기버 기억전달자 (The Giver, 2014) : 제거된 ‘기억’을 가진 단 한 사람

더 기버 기억전달자 (The Giver, 2014)

영화 더 기버 기억전달자 (The Giver, 2014)
장르 : 드라마, 판타지, SF (97분)
감독 : 필립 노이스
출연 : 브렌튼 스웨이츠, 테일러 스위프트, 제프 브리지스, 메릴 스트립, 케이티 홈즈, 오데야 러쉬 등

줄거리 : 전쟁, 차별, 가난, 고통 없이 모두가 행복한 시스템 ‘커뮤니티’에서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행복한 삶을 살던 ‘조너스’는 직위 수여식에서 ‘기억보유자’의 임무를 부여 받는다. ‘기억전달자’와의 훈련을 통해 조너스는 사물의 색깔과 진짜 모습, 그리고 기억, 감정, 선택의 자유의 존재를 알게 되고 완벽한 세상인 줄 알았던 커뮤니티를 탈출해 모두에게 제거된 기억을 전달하기 위한 위험한 선택을 하는데…

더 기버 기억전달자 포스터

<원작 소설>
기억 전달자(The Giver)는 로이스 로리(Lois Lowry)의 디스토피아 소설로 작가의 SF 4부작 중 첫 번째 작품이다. 1993년 출판되었으며 이듬해 뉴베리 상을 수상했으며 지금까지 1천만부 팔린 베스트셀러이기도 하다. 2014년에 영화로도 만들어졌다. 대한민국에서는 지경사에서 1994년에 잃어버린 기억이라는 제목으로 번역, 출판했었고 이후에는 비룡소에서 기억 전달자로 출판했다.

모든 것이 통제된 제한 사회, ‘커뮤니티’는 겉으로 보기에는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는 세계이다. 과거 ‘역사’ 에 벌어졌던 전쟁, 기아, 기근 등 모든 재앙들을 방지하고 완벽한 사회를 형성하기 위해 커뮤니티는 늘 같음 상태(Sameness)라는 개념을 창시하여 이 늘 같음 상태를 깨는 모든 요인들을 통제하게 된다.

열두 살이 된 소년 소녀에게 커뮤니티가 직위와 직업을 배정해주는 기념식의 날, 주인공 조너스는 원로들에게서 다른 평범한 직업이 아닌 ‘기억 보유자’라는 직위를 받게 된다. 그 후 조너스는 또래들에게서 떨어져 지내며 선대 기억 보유자였던 ‘기억 전달자’에게서 기억을 하나 하나 전달받으며 커뮤니티가 통제하며 잃어버린 감정들을 되찾고 커뮤니티 이전 시대의 기억들을 얻게 된다.

점차 기억을 전달받으며 조너스는 감정 억제제를 거부함과 동시에 사랑, 슬픔, 고통 등의 다양한 ‘느낌’ 이 아닌 ‘감정’ 들을 알게 되며 커뮤니티의 모순을 깨닫고, 집에 있는 남자아이 가브리엘에 관한 진실을 깨닫자 커뮤니티를 탈출하는데….

로튼토마토 영화 더 기버 기억전달자 (The Giver, 2014)

Phillip Noyce directs The Giver with visual grace, but the movie doesn’t dig deep enough into the classic source material’s thought-provoking ideas. 

필립 노이스(Phillip Noyce)는 시각적 우아함으로 기버(The Giver)를 감독하지만, 영화는 고전적인 소스 자료의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아이디어에 대해 충분히 깊이 파고들지 않습니다.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高FLIX] 자유 없는 유토피아
+[최영훈’s 영화의 위로] “더 기버 기억전달자(2014)”‥기억의 선택을 지켜보자
+청춘 SF 성장영화 <더 기버 기억전달자>
+드라마 완다비전 (WandaVision, 2021) : 시트콤 형식의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