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바스켓볼 다이어리 (The Basketball Diaries, 1995)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영화

바스켓볼 다이어리 (The Basketball Diaries, 1995)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영화

바스켓볼 다이어리 (The Basketball Diaries, 1995)

영화 바스켓볼 다이어리 (The Basketball Diaries, 1995)
장르 : 액션 (102분)
감독 : 스콧 캘버트
출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임스 마디오, 마크 월버그, 줄리엣 루이스, 로레인 브라코, 브루노 커비 등

영화 바스켓볼 다이어리 공식 포스터

줄거리 : 짐(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허비, 페드로(제임스 매디오), 뉴트로(패트릭 맥고우), 바비(마이클 임페리올리)는 본드 흡입과 도색 잡지에 빠져있다. 학교에서나 가정에서 낙인 찍힌 이들은 거리를 방황하며 젊음을 소진해 간다. 어느날 멤버 중 한 명인 바비가 백혈병이라는 진단을 받은 뒤로 이들의 삶은 혼란에 빠지고, 죽음과 싸워야 하는 바비의 두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라이벌 학교의 학생들과 목숨을 건 패싸움을 벌이기까지 한다. 짐은 이때부터 일기에 자기 내부의 목소리를 기록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바비의 죽음, 지저분한 뉴욕의 뒷골목, 남색을 밝히는 선생들로 인해 소년들의 가치관은 송두리째 흔들리게 된다. 소년들은 드디어 학교에서 정학을 당하고 범죄행각은 대담해진다. 짐은 마침내 마약에 절어 지저분한 거리에서 동사상태에 이르고, 친구들은 마약을 흡입하다가 경찰에 체포되고 만다. 어머니에게 도움을 청하러 가는 짐. 그러나 어머니는 경찰을 부르고, 소년원에 들어간 짐은 그곳에서 인생의 의미를 새롭게 깨닫는다.

<바스켓볼 다이어리(The Basketball Diaries)>는 1995년 공개된 미국의 범죄 드라마 영화이다. 스콧 캘버트가 감독을 맡았으며, 짐 캐럴의 회고록 <배스킷볼 다이어리>를 원작으로 한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로레인 브라코, 제임스 매디오, 패트릭 맥고, 마크 월버그 등이 출연하였다.

이 영화를 보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에게 새삼 감탄을 하게 된다. 잘생긴 걸로 너무 유명해서 연기력이 묻힌 대표적인 케이스라고 생각될 정도. 꽤 오랜 생활 연기를 했는데 상복이 없어 수상경력이 필모에 비하면 확연하게 짧은 정도. 2016년 제88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에서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로 남우주연상을 탄 게 가장 대표적인 경력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아무튼,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연기가 엄청났음. 농구하는 동네 양아치 연기로 천천히 온도를 높이다가 마지막에 엄마 집 찾아 문을 두들기며 돈을 달라고 할 때의 연기는. 정말 옆에서 하던 것도 멈추고 봤을 정도.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Leonardo DiCaprio)
영화 <길퍼트 그레이프>, <바스켓볼 다이어리>, <토탈 이클립스>, <마빈의 방>, <타이타닉>, <아이언 마스크>, <갱스 오브 뉴욕>, <캐치 미 이프 유 캔>, <에비에이터>, <디파티드>, <블러드 다이아몬드>, <레볼루셔너리 로드>, <셔터 아일랜드>, <인셉션>, <장고 분노의 추적자>, <위대한 개츠비>,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돈 룩 업>, <킬러스 오브 더 플러워 문> 등

로튼토마토 영화 바스켓볼 다이어리 (The Basketball Diaries, 1995)

In spite of its young leading man’s heroic efforts to hold it all together, a muddled message prevents The Basketball Diaries from compelling as a cautionary tale.


이 모든 것을 하나로 묶으려는 젊은 주역의 영웅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혼란스러운 메시지는 The Basketball Diaries 가 경고 이야기로 설득력있는 것을 방해합니다.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