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사랑에 대한 모든 것 (The Theory of Everything, 2014) : 스티븐 호킹의...

사랑에 대한 모든 것 (The Theory of Everything, 2014) : 스티븐 호킹의 로맨스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 (The Theory of Everything, 2014)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 (The Theory of Everything, 2014)
장르 : 로맨스, 멜로 (123분)
감독 : 제임스 마쉬
출연 : 에디 레드메인, 펠리시티 존스, 찰리 콕스, 해리 로이드, 데이빗 듈리스, 에밀리 왓슨 등

사랑에 대한 모든 것 공식 포스터

줄거리 : 촉망받는 물리학도 스티븐 호킹(에디 레드메인)은 신년파티에서 매력적이고 당찬 여인 제인 와일드(펠리시티 존스)와 마주친다. 이미 정해진 운명이었던 것처럼 두 사람은 첫 만남에 서로에게 빠져든다. 물리학도와 인문학도, 천재적이지만 괴짜 같은 남자와 다정하지만 강인한 여자, 두 사람은 완벽한 커플로 사랑을 키워나간다. 하지만 영원히 행복할 것 같았던 두 사람 앞에 모든 것을 바꿀 사건이 일어난다.

시한부 인생, 2년. 스티븐은 점점 신발 끈을 묶는 게 어려워 지고, 발음은 흐릿해지고, 지팡이 없이는 걷는 것 조차 힘들어져 갔다. 과학자로서의 미래와 영원할 것 같은 사랑, 모든 것이 불가능한 일이 되어 버렸다. 희망조차 사라진 순간 스티븐은 모든 것을 포기하려 하지만 제인은 그를 향한 믿음과 변함없는 마음을 보여주고 그의 곁에서 그의 삶을 일으킨다.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작품상, 각색상, 음악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노미네이트, 미국 배우 조합상 영화부문 캐스팅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노미네이트,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드라마, 음악상 수상, 작품상-드라마, 여우주연상 노미네이트,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10개 노미네이트(각색상, 남우주연상, 작품상-영국 수상, 감독상, 분장상, 여우주연상, 편집상, 음악상, 의상상, 작품상 노미네이트),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수상, 작품상, 여우주연상, 각색상, 음악상 노미네이트

토론토국제영화제, 그리고 L.A.와 뉴욕에서 열린 프리미어 등 해외에서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이 공개된 이후, 전세계 유수의 언론들은 영화의 완성도와 배우들의 명연기에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주인공 ‘스티븐’ 역을 맡은 에디 레드메인이 “청춘의 사랑과 불같이 열정적인 사랑, 사랑이 주제가 된 사랑, 가족에 대한 사랑뿐 아니라 슬픔과 경계선도 포함됐다”고 밝혔을 만큼,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은 그야말로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가벼운 남녀의 만남이 아닌, 서로의 존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말미암은 헌신, 이를 통해 상대방을 일으켜 세울 수 있는 깊은 의미의 사랑은 보는 이들의 가슴에 큰 울림을 주는 묵직한 감동을 느끼게 한다.

<사랑에 대한 모든 것>에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천재적인 우주물리학자 ‘스티븐 호킹’과 그의 곁을 지킨 여인 ‘제인 와일드’의 실제 이야기를 담았다는 점이다.

‘제인 호킹’의 이름으로 출간된 회고록 ‘무한으로의 여행: 스티븐 호킹과 함께 한 인생(Traveling To Infinity: My Life With Stephen Hawking)’을 바탕으로 제작된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은 스티븐 호킹이라는 천재 물리학자가 이룬 업적에 대해 초점을 맞추는 대신, 그가 그러한 삶을 살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된 ‘제인’과의 사랑에 대해 이야기한다. 

우주의 경계 조건엔 분명 뭔가 특별한 그 무엇이 있습니다.
경계가 없다는 것, 그보다 특별한 건 없죠.
인간의 노력엔 어떤 한계도 없습니다.
우린 모두 다릅니다.
삶이 아무리 힘들어도 우린 뭔가 할 수 있고, 이룰 수 있습니다.
생명이 있는 곳에 희망이 있습니다.

에디 레드메인(Eddie Redmayne)
영화 <라이크 마인드>, <굿 셰퍼드>, <세비지 그레이스>, <골든 에이지>, <천일의 스캔들>, <블랙 데스>, <런어웨이 걸>, <레 미제라블>,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주피터 어센딩>, <대니쉬 걸>, <신비한 동물사전>, <얼리 맨>, <에어로너츠>,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 등

<스티븐 호킹의 루게릭 병>

이 병에 대해서는 여러 한국어 해석 명칭이 있다. 근위축성측삭경화증, 근육위축가쪽경화증도 동일한 질병을 의미하는 말이다. 루게릭병이라고도 하는데, 아래 나오는 미국 메이저리그 선수인 루 게릭이 앓았던 질병이기 때문에 붙은 별명이다.

대표적인 불치병으로, 운동신경세포만이 선택적으로 사멸되어 온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없게 되는 병이다. 상반신에서 먼저 진행이 되는 경우도 있고 하반신부터 진행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말기가 되면 온 몸이 마비되어 이 둘의 차이가 거의 없어진다. 말기가 되면 대개 침대에 누워 모든 생활을 해야 하는 상태가 되고, 음식 섭취가 어려워 위장에 관을 연결하여 영양분을 주입받거나 자가호흡이 어려워져 호흡기에 의존하게 된다. 마지막에는 호흡근의 움직임마저 멎으며 사망에 이른다. 다만 자율신경이나 감각신경은 이상이 없어 정신이나 감각은 멀쩡하다.

약 10%의 환자가 가족력 혹은 유전자 이상으로 인한 유전성 질환으로 판단되며 나머지 90%의 환자는 원인불명이다. 비정상적 단백질 응집체가 세포질에 과다하게 축적되면 신경세포가 손상되어 퇴행이 일어난다는 것만 알려져있고, 그 근본적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 바가 없다.

퇴행성 질환이고, 불치병이며 진행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점에서 치매와 유사성을 보이기도 한다. COPD와도 유사하지만 루게릭병의 평균 생존기간이 압도적으로 짧다.

치료법과 마찬가지로 정확한 예방법은 알려지지 않았다. 애초에 원인을 모르니 당연한 일이다. 왜 발병하는지 알 수가 없으니 어떻게 예방을 하는지도 물론 알 수 없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비타민 E 보충제를 정기복용할 경우 루게릭병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일각의 오해와 달리 건강검진으로는 확인할 수가 없고 따로 검사를 받아야 알 수 있다.

로튼토마토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 (The Theory of Everything, 2014)

Part biopic, part love story, The Theory of Everything rises on James Marsh’s polished direction and the strength of its two leads.

일부는 전기 영화, 일부는 러브 스토리, The Theory of Everything은 James Marsh의 세련된 방향과 두 가지 리드의 강점을 기반으로 합니다.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그를 있게 한 건 ‘아내의 헌신’
+스티븐 호킹, 그리고 ‘만물의 이론(The Theory of Everything)’
+호킹과 제인, 그 아픔의 공간, 작별의 시간
+영화 라스트 홈 (99 Homes, 2014) : 앤드류 가필드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