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While You Were Sleeping, 2017) : 수지, 이종석,...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While You Were Sleeping, 2017) : 수지, 이종석, 정해인, 이상엽

당신이 잠든 사이에 (While You Were Sleeping, 2017)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While You Were Sleeping, 2017) 
장르 : 멜로, 판타지, 범죄, 스릴러 (70분, 16부작)
연출 : 오중환, 박수진
극본 : 박혜련
출연자 : 수지, 이종석, 이상엽, 정해인, 고성희 등

당신이 잠든 사이에 고화질

<기획의도>

세상의 모든 비극에는 후회의 순간이 존재한다.
그 순간을 미리 꿈꾸는 사람이 있다면?
그 비극을 막을 수 있을까?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수많은 사건을 목도한다. 시험에 떨어진다거나.. 보이스 피싱을 당한다거나 하는 사소한 사건부터.. 사회 전체를 무력감에 빠트리는 대규모 참사까지.. 그 수많은 사건들을 보며 마음속으로 부질없는.. 그러나 간절한 가정을 해본다.

그 모든 사건의 순간을 미리 꿈으로 꾸는 누군가가 있다면?
그래서 그 사건이 일어나기 전에 그 누군가가 미리 경고를 해준다면?
그 비극들을 막을 수 있지 않을까?

그 부질없는.. 그러나 간절한 가정..
드라마니까 한번 해보자!

우리를 슬프게, 분노하게 만드는 사건이 많아 고단한 요즘.. 그 비극을 미리 막는 그 누군가의 이야기.. 공(功)없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꿈꾸며 달래보자!

후회.. 그것은 잠에서 깨어난 기억이다.
– Emily Elizabeth Dickinson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인물관계도
공식 인물관계도

이 드라마 이전에 <함부로 애틋하게>를 보다가 하차하고, <배가본드>를 완결까지 쭉 달리면서. 수지 출연의 드라마를 더 봐야하는지 고민에 빠진 상태였음.

그래도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보고 판단하자는 생각에 시작. 만족. 가장 수지에게 잘 어울리는 역할이었다고 생각한다. <함부로 애틋하게>는 너무 절절하게 그려진 게 보기 부담스러웠고, <배가본드>는 역할에 비해 너무 가볍게 나오는 것 같았음. 하지만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는 제 옷을 입은 것처럼 딱 알맞았다. 적절했음. 좋았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배수지 캐...

집에서 홍주는..
안경을 끼고 대충 묶은 머리, 향초로 무마하는 꾀죄죄한 방 냄새까지.. 누가 봐도 백수의 몰골이지만 엄밀히 말해 백수는 아니다.백수라고 무시했다간 따박따박 논리로 맞대응하기 때문에 괜히 말로 싸움 걸었다간 봉변당하기 쉽다. 말빨과 학창시절 받은 상장과 트로피로 미루어 짐작건대 나름 엘리트임에 틀림이 없다. 뿐인가? 가끔 꾸며놓으면 제법 예쁘기까지 하다.

과거에 홍주는..
어느 날부터 꿈이 현실로 일어나기 시작한다. 그냥 악몽이라 치부했던 꿈이었는데, 그 꿈대로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었다. 이후 꿈에서 본 미래를 바꾸려 애를 써봤지만 미래를 바꾸기엔 홍주의 힘이 너무나 미미했다. 꿈에서 본 미래를 바꿀 수 없다면 피하는 게 상책이란 생각을 하며 홍주는 포기에 익숙해져 버렸다.

현재의 홍주는..
미래를 꿈꾸며 늘 괴로웠다. 미래를 알지만 바꿀 수 없다는 무력함 그리고 알고도 바꾸지 못했다는 죄책감이 오랜 시간 홍주를 괴롭혔다. 그러나, 그런 홍주를 절망의 나락에서 구해낸 사람이 있다. 바로 앞집에 이사 온 정재찬.. 검사면서 의협심까지 남달라 보이는 저 사람이라면 그동안 꿈에서 본 끔찍한 미래를 바꿀 수 있을지 모른다는 희망이 생겼다. 저 사람과 함께라면 꿈을 꾸는 게 마냥 두려운 일이 아닐지도 모른다.
그가 내가 꿈에서 본 미래를 바꿀 수만 있다면..

남홍주 - 배수지

수지(SUZY)
영화 <건축학개론>, <도리화가>, <백두산> 등
드라마 <드림하이>, <구가의 서>, <함부로 애틋하게>,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배가본드>, <스타트업>, <안나> 등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1 댓글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