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영화 킬링 디어 (The Killing of a Sacred Deer, 2017) : 니콜...

영화 킬링 디어 (The Killing of a Sacred Deer, 2017) : 니콜 키드먼의 스릴러

킬링 디어 (The Killing of a Sacred Deer, 2017)

영화 킬링 디어 (The Killing of a Sacred Deer, 2017)
장르 : 스릴러 (121분)
감독 : 요르고스 란티모스
출연 : 콜린 파렐, 니콜 키드먼, 배리 케오간, 래피 캐시디, 서니 설직, 알리시아 실버스톤 등

영화 킬링 디어 공식 포스터

줄거리 : “대가를 치러야지?”

성공한 외과 의사 스티븐과 그에게 다가온 소년 마틴. 미스터리한 그와 친밀해질수록 스티븐과 그의 아내의 이상적인 삶은 완벽하게 무너지는데…
​”이 악몽을 끝내줘. 할 수 있어?”

배리 케오간(Barry Keoghan)
영화 <스토커>, <스테이>, <트레이더스>, <우리를 침범하는 것들>, <덩케르크>, <아메리칸 애니멀스>, <그린 나이트>, <이터널스> , <더 배트맨> 등

<킬링 디어>의 원제목인 <더 킬링 오브 어 세이크리드 디어> – ‘성스러운 사슴 죽이기’에서 드러나듯이 고대 그리스의 3대 비극 작가 중 한 명인 에우리피데스의 비극 ‘아울리스의 이피게네이아’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작품이다. 영화의 폭넓은 이해를 위해 내용을 소개한다.

그리스 미케네 왕 아가멤논은 트로이 원정을 떠나려 한다. 그러나 실수로 아르테미스의 신성한 수사슴을 죽이고, 아르테미스의 저주로 2년간 출정 못 하고 발이 묶인다. 아가멤논이 신의 노여움을 잠재울 방법을 찾으니, 맏딸 이피게네이아를 제물로 바치라는 신탁을 받는다. 딸의 목숨과 전쟁으로 얻을 명성을 저울질하다 딸을 제물로 바치기로 한다. 아르테미스는 제물로 바쳐진 이피게네이아를 가엾이 여겨 암사슴과 바꿔치기하고, 빼돌린 그녀를 자신의 사제로 삼는다. 따라서 아가멤논이 딸을 죽이지 않게 되었지만, 자식을 제물로 바친 죄는 벗어나지 못한다. 결국 이 일로, 트로이 원정을 마치고 미케네로 돌아온 후 아내 클리타임네스트라에게 살해된다. 이 비극은 여기서 끝나지 않고 클리타임네스트라가 아들 오레스테스에게 죽는 것으로 이어진다. 아버지가 딸을 죽이고, 복수로 아내가 남편을 죽이고, 아비의 복수로 아들이 어머니를 죽이는 잔혹한 비극사가 이 사슴의 죽음에서 시작되었다.

인간의 굴레에 대한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의 경이롭고도 몸서리쳐지는 신화.이동진 (★★★★★)

혈관에 부숴 넣은 드라이아이스, 휘황한 악몽 – 박평식 (★★★☆)

로튼토마토 영화 킬링 디어 (The Killing of a Sacred Deer, 2017)

The Killing of a Sacred Deer continues director Yorgos Lanthimos’ stubbornly idiosyncratic streak — and demonstrates again that his is a talent not to be ignored.

The Killing of a Sacred Deer는 요르고스 란티모스(Yorgos Lanthimos) 감독의 완고한 독특한 행진을 이어가며 그의 재능이 무시할 수 없음을 다시 한 번 보여줍니다.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임정식의 시네마 크리티크] 희생양 모티브와 복수극으로 빚은 운명 비극-<킬링 디어>
+<킬링 디어>, 병을 알 수 없게 만드는 병원의 미로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의 부조리극 <킬링 디어>를 위한 안내서
+영화 도그빌 (Dogville, 2003) : 니콜 키드먼의 스릴러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