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러브레터 (Love letter, 1995) : 이와이 슌지

영화 러브레터 (Love letter, 1995) : 이와이 슌지

러브레터 (Love letter, 1995)

영화 러브레터 (Love letter, 1995)
장르 : 드라마, 로맨스, 멜로 (114분)
감독 : 이와이 슌지
출연 : 나카야마 미호, 사카이 미키, 카시와바라 타카시, 토요카와 에츠시, 한 분자쿠 등

러브레터22년

줄거리 : 오늘에서야 다시 꺼내봅니다. 당신이 머문 곳에서…

“가슴이 아파 이 편지는 차마 보내지 못하겠어요.”
첫사랑을 잊지 못했던 그녀, 와타나베 히로코
“이 추억들은 모두 당신 거예요.”
첫사랑을 알지 못했던 그녀, 후지이 이츠키

1999년 국내 개봉과 함께 전국 140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오겡끼데스까~!’로 기억되는 대표적인 일본 영화이자 한국관객들에게 이와이 슌지라는 이름을 각인시킨 작품이다. 감독은 오타루의 설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미장센과 감독 특유의 섬세한 연출로 최고의 감성 멜로를 완성했다.

영화는 히로코가 세상을 떠난 옛 애인의 주소로 편지를 보내고 죽은 이츠키로부터 의문의 답장이 오면서 시작된다. 궁금증을 가진 그녀는 편지 속 이츠키를 찾아 나서고 그곳에서 자신의 애인과 이름이 같은 이츠키라는 여성을 만나게 된다. 영화는 현재의 히로코, 현재의 이츠키, 과거의 두 이츠키를 오가며 이야기를 전개하고, 누구에게나 아련한 ‘첫사랑’의 감각과 기억으로 박제된 시간을 섬세하게 담아낸다. 리메디오스의 ‘A Winter Story’, ‘Forgive Me’ 등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은 영화를 완성하는 또 다른 주인공이다. (2021년 제9회 무주산골영화제)

애정하는 영화 중 하나. 소설도 소장 중. 잊을 만하면 찾아서 봐줘야 하는 영화. 이와이 슌지의 인생작.

로튼토마토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