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빅 피쉬 (Big Fish, 2003) : 팀 버튼 감독의

영화 빅 피쉬 (Big Fish, 2003) : 팀 버튼 감독의

빅 피쉬 (Big Fish, 2003)

영화 빅 피쉬 (Big Fish, 2003)
장르 : 판타지, 어드벤처 (110분)
감독 : 팀 버튼
출연 : 이완 맥그리거, 알버트 피니, 빌리 크루덥, 제시카 랭, 헬레나 본햄 카터 등

영화 빅 피쉬 포스터

줄거리 : “때로는 초라한 진실보다 환상적인 거짓이 더 나을 수도 있단다.
더구나 그것이 사랑에 의한 것이라면!”

운명을 보는 마녀, 집채만 한 거인, 시간이 멈춘 유령마을까지…
믿을 수 없는 모험으로 가득한 에드워드 블룸의 이야기. 당신도 믿나요?

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소식에 고향을 찾은 윌.
죽음을 목전에 두고도 다 큰 아들에게 허풍 가득한 무용담을 늘어놓는 아버지.
그의 레퍼토리는 언제나 기상천외한 모험과 단 하나의 로맨스로 이어진다.
이제, 믿기 힘든 이야기 속에 가려진 아버지의 진짜 모습을 마주하는데…

2003년에 개봉한 팀 버튼의 영화로, 대니얼 월리스의 동명 소설이 원작이다. 팀 버튼의 다른 작품과 달리 유쾌하면서도 따뜻하고 훈훈한 영화이다. 영화를 만들 당시 팀 버튼의 아버지가 사망하여서 그런지 영화의 톤이 좀 다르다고 한다.

자신의 삶에 대해 허풍 섞인 이야기만 하는 아버지, 그리고 그런 아버지가 싫었던 아들. 아버지가 암에 걸려 죽게 될 날이 다가오자 아들이 아버지의 발자취를 뒤따라간다.

아들 윌이 아버지 에드워드의 병환이 깊어 전갈을 받고 아버지를 방문하는 것으로 영화는 시작된다. 세일즈맨으로 일하며 평생 모험을 즐겼던 허풍쟁이인 아버지 에드워드는 암으로 병세가 위독한 중에 “내가 왕년에~”로 시작되는 모험담을 늘어놓기 시작한다.

그 이야기 속에는 그야말로 별의 별 모험담들이 다 담겨 있었는데, 젊은 에드워드 블룸은 태어나자마자 온 병원을 헤집고 다녔고, 원인 불명 ‘성장병’으로 남보다 빨리 컸으며 만능 스포츠맨에, 발명왕이자 해결사였다. 마을에서 가장 유명 인사가 된 에드워드는 더 큰 세상을 만나기 위해 여행을 시작했고, 대책 없이 큰 거인, 유령마을 스펙터에 사는 제니퍼, 늑대인간 서커스 단장(대니 드비토), 샴쌍둥이 자매, 괴짜 시인(스티브 부셰미) 등 특별한 친구들을 사귀고, 서커스에서 만난 여인과 함께 로맨스를 나누었고 그 여인과 결혼했다고 한다. 하지만 허풍쟁이인 아버지의 말을 믿지 못하는 윌.

마지막이 될지 모를 아버지 곁에서 아버지의 진짜 모습이 궁금해진 윌은 창고 깊숙한 곳에서 아버지의 거짓말 속에 등장하는 증거를 하나 찾아내고, 아버지의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박평식 ★★★★
몽환의 강에 예지의 낚싯대를 드리운 팀 버튼 감독

  • 이동진 ★★★★★
  • “왜 판타지인가”에 대해 팀 버튼 감독은 이렇게 답한다.
로튼토마토 영화 빅 피쉬 (Big Fish, 2003)

A charming father-and-son tale filled with typical Tim Burton flourishes, Big Fish is an impressive catch.

전형적인 팀 버튼으로 가득한 매력적인 부자 이야기인 Big Fish는 인상적입니다.

<당신을 위한 플러스 알파>

+[기획] 알고 보면 더 재밌다 <빅 피쉬>
+우리의 삶은 동화적인가요? <빅피쉬>(2003) 팀 버튼 감독
+판의 미로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 (Pan’s Labyrinth, El Laberinto del Fauno, 2006) : 스릴러 판타지 영화 추천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1 댓글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