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문화책 추천메리 배드 엔딩을 위한 공략집 _ 프레티아 (리디북스 로판 추천)

메리 배드 엔딩을 위한 공략집 _ 프레티아 (리디북스 로판 추천)

프레티아, 메피스토

메리 배드 엔딩을 위한 공략집 _ 프레티아

진심으로 너무 재미있게 봐서 도저히 리뷰를 안 쓸 수가 없었던 프레티아 작가의 <메리 배드 엔딩을 위한 공략집>.

하드코어 피폐 게임 빙의물이라 할 수 있는데, 이게 뭐라고 해야 할까. 일단 게임 자체에 그런 전제를 깔고 가서 일까. 아니면 나름대로 여주가 의연하게 받아넘겨서 그런 걸까. 아니면 예고 없이 나온 19금에 당황이 먼저 솟아서일까. 그렇게 엄청 야해서 못 볼 정도는 아니었다.

아무튼, 너무 재미있어서. 나만 보기 아쉬울 정도로 재미있었음. 다 보고 난 후에 <전남편의 미친개를 길들였다>나 <친애하는 익명의 후원자님께>를 읽었을 때처럼 여운이 길어서 다른 소설을 못 봤을 정도.

메리 배드 엔딩을 위한 공략집 책 표지
리디북스 키워드 정보

* 남자주인공 :
아호텝 히타라시스 – 히타이트에서 최고 실권을 가진 대귀족. 디아를 죽이고 아들인 테오스를 황제로 만드려고 한다.
테오스 히타라시스 – 디아의 죽은 언니이자 전 황제의 약혼자였던 남자. 아호텝의 권력으로 차기 황제 위를 노린다.
칸 헤르아무트 – 황실 친위대 출신 병사. 충직하고 순종적이나, 후에 병적인 집착과 의심에 시달리게 된다.
라이문트 마하헤스 – 바다 민족 루카의 왕세자. 히타이트의 침략으로 인해 포로로서 하렘 궁에 감금된다.
세스 아나크테 – 히타이트 대신전의 대사제. 어딘지 의문스러운 인물.
타릭 쿠와스 – 디아가 투견장에서 구출해내는 노예 남자.

* 여자주인공 :
디아 메스케네트 (서 지아) – 베타 테스터로서 게임 속으로 들어와, 모든 공략 캐릭터를 공략해야 하는 사명을 가진 인물. 죽은 언니의 뒤를 이어 황위 계승 후보자가 되는 것으로 게임이 시작된다.

위에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남주에게는 짙은 색으로 표시를 해두었다. 거의 3,000개 가까운 리뷰들 태반이 아호텝 히타라시스를 외치는 이유를 외전 마지막까지 읽으면 납득하게 됨. 작가님 피셜 여주의 첫사랑이라는 설정도 있었고. 딱 앞의 1~2권 감정 자각하기 전까지만 쓰레기지. 감정 자각하는 순간부터는 돌아버린 순정남이 되어 돌아옴.

라이문트 마하헤스의 경우에는. 정이 안 가다가 마지막에 여주의 서러운 감정을 쏟아 부어서일까. 어느 순간 정이 가서 안타깝게 여기게 됨. 그냥 어느 모로 보나 이어질 수 없는 관계인데, 남주와 여주의 감정과 모든 상황이 감정이 절절하게 만들어서 안타까움.

프레티아 작가님 블로그

딱 마음에 들었던 남주 둘이 첫사랑이고 마지막 사랑이라고 해서 평화롭다. 그래도 하나를 선택하라면 아호텝. 아호텝과 함께 했던 여주의 생활이 가장 아늑하고 행복해 보였음. 다음생에 아호텝과의 사랑을 잊게 된다면 아호텝이 사무치게 그리울 것 같다는 여주의 대사도 그렇고. 아무튼, 아호텝, 아버님 최고.

이렇게 등장인물 감정선을 따라가면 하드코어를 느낄 틈도 없다. 하드코어가 눈에 들어오지도 않는다. 메리 배드 엔딩을 위한 공략집. 굿굿. 추천.

메리 배드 엔딩을 위한 공략집 리디북스 공식 안내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1 댓글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