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영화 올드 (Old, 2021) : 공포 스릴러 영화 추천

영화 올드 (Old, 2021) : 공포 스릴러 영화 추천

올드 (Old, 2021)

영화 올드 (Old, 2021)
장르 : 공포, 스릴러 (108분)
감독 : M. 나이트 샤말란
출연 :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빅키 크리엡스, 알렉스 울프, 토마신 맥켄지 등

영화 올드 공식 포스터

줄거리 : 아침에는 아이, 오후에는 어른, 저녁에는 노인
죽음은 시간의 문제다.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은 전 세계 수많은 감독 중 가장 논쟁적인 장르물을 만드는 감독으로 손꼽힌다. 그가 연출한 많은 작품들은 매번 장르를 구분하기 어려운 복합적인 서스펜스와 인간의 심리를 파고드는 예리한 여운을 담아 전 세계 영화 팬들에게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다. 20대 때 만든 <식스 센스>는 오컬트와 심리 스릴러를 오가는 서스펜스로 역대급 흥행을 기록했고, <싸인>에서는 SF와 공포를 오가며 초자연적인 현상을 둘러싼 신선한 컨셉으로 영화를 본 관객들 사이에서 열띤 논쟁을 일으키기도 했다. <언브레이커블>에서는 새로운 컨셉의 히어로물과 서스펜스 스릴러를 자신만의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선보인 바 있다.

공포 명가 블룸하우스와 함께한 최근 작품 <23 아이덴티티>에서는 현실적인 사이코패스 스릴러와 범죄물을 히어로 장르로 풀어낸 탄성을 자아내는 연출로 국내에서도 158만 관객을 동원하는 놀라운 흥행 성공을 거뒀다. 비슷한 소재와 설정의 이야기를 찾아볼 수 없을 만큼 독창적이라는 수식어로 표현하기조차 부족한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은 관객의 흥미를 단번에 사로잡은 자신만의 시그니처 컨셉과 스토리텔링, 밀도 높은 연출력으로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이렇게 한 번 보면 누구나 빠져들 수밖에 없는 강렬한 컨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이 지금까지의 작품 중 가장 도발적이고 창의적인 컨셉의 타임 호러 스릴러 <올드>로 2021년 여름 국내 관객들과 만난다.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은 ˝우리는 삶의 대부분을 시간으로부터 도망치는 데에 쏟는다. 그리고 시간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으려 노력하고, 심지어 시간이 앞으로 움직인다는 걸 모른 체 하기도 한다. 그래서 나는 영화 한 편 전체를 인간과 시간의 관계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데에 쓴다면 아주 멋지겠다고 생각했다˝고 자신의 14번째 작품으로 타임 호러 스릴러 <올드>를 선택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미친 속도로 시간이 빠르게 흐르는 기이한 해변이라는 <올드>의 흥미로운 컨셉은 촬영에 참여했던 제작진들마저 감탄을 금치 못했다. M. 나이트 샤말란 감독과 오랜 기간 동안 함께 영화를 제작해 온 파트너이자 <올드>의 프로듀서 애쉬윈 라잔은 “<올드>는 지금까지 감독이 만든 작품 중에서 가장 놀라운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작품이 될 것”이라 자신했고, <23 아이덴티티>를 함께했던 총괄 프로듀서 스티븐 슈나이더는 ˝환상적이고, 공포스럽고, 기이하며, 비현실적인 것을 스크린에 포착하는 데 능한 감독˝이라 밝히며 존경과 애정을 표현해 눈길을 끈다.

매 작품마다 놀라움과 감탄을 자아내게 만드는 독창적 컨셉 스릴러의 대가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획기적인 작품이 될 타임 호러 스릴러 <올드>는 공포와 서스펜스를 뛰어넘어 숨막히는 시간과의 속도전에서 과연 어떻게 생존할 수 있을지 벌써부터 관객들의 궁금증을 폭발시킨다.

감독 M. 나이트 샤말란(M. Night Shyamalan)
영화 <분노를 위한 기도>, <스튜어트 리틀>, <식스 센스>, <언브레이커블>, <싸인>, <빌리지>, <레이디 인 더 워터>, <해프닝>, <애프터 어스>, <더 비지트>, <23 아이덴티티>, <글래스>, <올드>, 드라마 <서번트> 등

“It’s only a matter of time.”
단지 시간 문제일 뿐.

This summer, visionary filmmaker M. Night Shyamalan unveils a chilling, mysterious new thriller about a family on a tropical holiday who discover that the secluded beach where they are relaxing for a few hours is somehow causing them to age rapidly … reducing their entire lives into a single day.

올 여름, 선견지명이 있는 영화 감독 M. 나이트 샤말란이 소름끼치고 불가사의한 새 스릴러를 공개한다. 피서 휴가로 외딴 해변으로 간 가족이 몇 시간동안 쉬는 동안, 어째서인지 그들은 빠르게 노화되는 이야기이다. … 그들의 모든 삶은 단 하루로 줄어든다.

로튼토마토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