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영화관#살아있다 (#ALIVE, 2020) : 한국 좀비 영화

#살아있다 (#ALIVE, 2020) : 한국 좀비 영화

#살아있다 (#ALIVE, 2020)

#살아있다 (#ALIVE, 2020)
장르 : 드라마 (98분)
감독 : 조일형
출연 : 박신혜, 유아인, 전배수, 이현욱, 전운종, 이규호 오혜원, 이채경 등

영화 살아있다 공식 포스터

줄거리 :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의 공격에 통제불능에 빠진 도시.  영문도 모른 채 잠에서 깬 `준우`(유아인)는 아무도 없는 집에 혼자 고립된 것을 알게 된다.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고립된 상황. 연락이 두절된 가족에 이어 최소한의 식량마저 바닥이 나자 더 이상 버티기 힘들어진 `준우`.
 
하지만 그 순간 건너편 아파트에서 누군가 시그널을 보내온다. 또 다른 생존자 `유빈`(박신혜)이 아직 살아있음을 알게 된 `준우`는 함께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찾아 나서는데…! 꼭 살아남아야 한다.

<#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불능에 빠진 가운데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다. 여느 날과 다름없이 느즈막히 잠에서 깨어나 가족과의 연락이 끊긴 채 아파트에 고립 되었음을 알게 된 ‘준우’. 문밖으로 한 발자국만 나가도 공격 당할 수 있다는 불안과 공포, 하지만 집 안에 숨어 오래 버티기엔 턱없이 부족한 물과 음식, 여기에 무엇보다 견디기 힘든 외로움까지 더해진 ‘준우’의 상황은 지극히 평범한 인물이 가장 일상적인 공간에서 홀로 생존해야 한다는 설정으로 영화적 긴장감과 현실적 공감대를 동시에 자극한다. 여기에 데이터, 와이파이가 의식주만큼 중요한 필수재가 되어버린 2020년, 단순한 물리적 고립뿐 아니라 디지털적으로도 완전히 단절된다는 참신한 설정이 더해져 젊고 차별화된 재미를 만들어낸다.

세상에 혼자 남겨졌다는 ‘준우’의 절망이 극에 달하는 순간, 또 다른 생존자인 ‘유빈’이 등장하며 새로운 전환을 맞이하는 <#살아있다>는 다른 누군가가 살아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희망과 의지를 갖게 되는 두 사람이 서로 다른 방식으로 위기에 맞서는 모습으로 짜릿한 스릴과 쾌감을 선사한다. 특히 이 과정에서 드론, 휴대폰 등의 디지털 기기부터 손도끼, 아이스픽, 무전기, 산악 캠핑 용품까지 아날로그적인 물건들이 강력한 생존 잇템으로 활용되어 현실적인 재미와 몰입감을 한층 높인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친숙한 공간인 아파트를 주 무대로 설정, 아파트의 구조와 특성 자체가 고립과 위기, 생존을 오가는 극적인 장치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영화에 리얼한 생동감을 불어넣는 <#살아있다>. 현실적 공감대를 자극하는 극한의 긴장과 스릴, 이를 극복해가는 과정의 참신함을 갖춘 새로운 생존 스릴러.

‘부산행’ 이후만 해도 우리가 본 좀비영화가 몇 편인데 이렇게 편의적으로만.
– 이동진 ★★

할리우드 재난·생존영화의 공식에 좀비 변수 더하기
– 이주현 ★★★

방법은 달라도, 결국 소통과 연대
기술로 진일보한 시대에도 알 수 없이 다가오는 재난은 여전하며 그 속에서 우리는 생존을 위해 분투한다. 팬데믹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과 영화 속 원인 모를 좀비 감염의 세상은 묘하게 중첩되고 살아남기 위한 우리의 처절함은 다를 바 없다. 긴급문자와 SNS로 인지되는 디지털 시대의 재난이지만 결국 그 극복은 소통과 연대에서 나온다. 살아가는 것은 혼자만의 일이 아닌 모두의 일이기 때문이다.
– 심규한 ★★★

로튼토마토

Well-acted, genuinely unsettling, and occasionally even funny, #alive proves the crowded zombie genre still has fresh stories to tell.

연기를 잘하고 진정으로 불안하고 때로는 웃기기도 하는 #살아있다 는 붐비는 좀비 장르에 여전히 신선한 이야기가 있음을 증명합니다.

- 광고 -
푸숑
푸숑
방구석 집순이 푸숑🥕 영화, 음악, 그리고 책

답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

인기 글

- 광고 -